전기세 걱정이 된다-

in #kr6 years ago

이번 여름 정말 다른 여름보다도 길게 덥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합니다. 이런 날씨에 없어서는 안되는 한가지 가전제품이 있으니 바로 에어컨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정말 아무 생각없이 집에 있는 날이면 에어컨을 가동시켰습니다.

에어컨을 트니 더운걸 모르고 집에서 만큼은 정말 편안하게 시간 보낼 수가 있었는데요. 7월이 끝나가는 마당이 되니 이제 슬슬 에어컨 전기세 걱정이 들기 시작하더군요.

누진세라는 개념도 잘 몰라서 이번 전기세가 얼마만큼 나올런지 감을 잡을 수도 없네요. 하루에 매일마다 에어컨을 가동시킨! 기본 8시간을 가동을 하지 않았나 하는데요.

혹시나 30일 동안 하루 8시간씩 에어컨을 가동했다면 대충 어느 정도의 전기세가 나올런지 아시는 분들 없을까요? 슬슬 진심으로 걱정이 되기 시작하는군요.

Sort:  

정확한건 아닌데 그렇게 하면 4-5만원 전기세가 더 나온다고 어디서 들은거 같아요

진짜 더워서 이번엔 어쩔 수 없으니 ㅋㅋ

누진제좀 제발 없애버렸으면 좋겠어요.

저도 오늘 그생각해서. 끄적여봤어요
지난달 전기사용수치와. 이번달 전기계량기 수치를. 확인하시면 답은 나옵니다

비용계산법은. 참고하세요 ~
https://steemkr.com/kr/@matildah/66nn7f

작년에 많이 틀어도 9만원 정도나왔던것 같은데~ 물론 절전을 맞혀놓긴 했지만 누진세 까지는
아니였는데 올해는 체크 해 봐야 겠네요.ㅠ

뉴스에서 8시간 돌리면 13만원인가 나오는걸로 나오던데요 ㅠㅠ
저희집도 큰일입니다.

다행히 이제 더위가 서서히 물러가는 느낌이네요
저는 선풍기 풀가동 했어요 ㅎㅎ

에어컨 끄고 선풍기 풀 가동해야겟어요.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60606.72
ETH 2910.13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