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HAVE와 WANT

in #kr5 years ago

회사생활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네, 제가 이 회사에 입사하게 된다면..블라블라블라.

입사전 우리는 꿈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꿈은 꿈속에서만 존재한는 것임을 알게된다. 그리고 이제 우리는 월급을 받기 위해 해야할 일을 갖고 있음을 안다.

결혼과 육아

결혼 전 우리는 이상형을 찾아 헤맨다. 그러나 대부분은 본인의 이상형과 거리가 먼 사람과 결혼을 하게 된다.

아이를 낳기 전 우리는 원하는 방식으로 상상속의 아이를 만든다. 하지만 아이는 우리의 상상이 아니라 스스로의 생각으로 자란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자신

어린시절의 나는 미래의 멋진 나를 생각했다. 하지만 지금의 나는 그 때 내가 상상했던 내가 아니다.

WANT와 HAVE

때로는 이러한 차이가 우리를 괴롭힌다. 왜 나는 더 나은 일을 하고 있지 않을까? 우리 가족은 왜 다른 가족들보다 어렵게 사는가? 우리의 아이는 다른 아이들과 왜 다른가? 지금 나의 모습은 왜 만족스럽지 못한가?

Want를 Have하려하지 말고 Have를 Want하자

지금 가지고 있는 것들을 하나 둘 잃기 시작하면, 우리는 깨닫는다. 그동안 손에 쥐고 있었던 것들의 소중함을 말이다. 그리고 그것은 더이상 Have가 아닌 Want가 된다.

언젠가 우리는 하나 둘 잃게 될 것이다. 젊음을, 가족을, 회사를, 건강을, 그리고 부(富)를.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jjm.jpeg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은 저자응원 프로그램입니다. 더 많은 저자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스파임대 스폰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폰서 참여방법과 짱짱맨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기업형 예비증인 북이오(@bukio)가 짱짱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증인 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Vote for @bukio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을 소중히 하자 이말이죠? 저는 젊음을, 가족을, 회사를, 건강을, 그리고 부(富)를 다 가지고 싶은데요.ㅋ

욕심이 많으십니다. ㅎㅎㅎ
사실 뻔한 얘기인데, 제가 무언가를 잃어보니 와 닿는 점이 있어 끄적여 보았습니다.무언가를 표현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머라도 써보고 있습니다^^

보클하고갑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아이는 우리의 상상이 아니라 스스로의 생각으로 자란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어쩌면 상상보다 훨씬 근사하게 자라는 것 같아요. 항상 다른 반전이 기다리고 있는게 삶이죠 :D 삶을 긍정해요~(현재 기분좋아 쓰는 글일지도 ㅋ)

맞습니다. 그래서 아이가 멋진 생각들을 많이 할 수 있도록 잘 이끌어주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저도 때에 따라 삶을 긍정하기도 부정하기도 하는에요, 요즘엔 긍정이든 부정이든 모두 삶이란걸 조금씩 배우고 있습니다^^

Hi @thrufor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1.705 which ranks you at #31671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51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1620).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42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4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첫글 붙여서 읽어서 오해했네요^^
'회사생활 마지막으로 할 말 있습니까?'
마지막, 우리 부는 잃지 말고 대물림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보클 꾹)

그렇게 오해할 수도 있겠습니다^^
저도 부를 대물림하고 싶습니다. 회사가 성장하는 것 처럼 개인의 부도 대대손손 대물림되면서 성장하였다면 우리 모두의 삶ㅎ은 지금보다 조금은 더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4
BTC 63463.10
ETH 3243.17
USDT 1.00
SBD 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