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4_thinky와 함께하는 독일여행기] 뒤셀도르프 K21과 문화충격을 경험한 홈브로이히 미술관

in #kr6 years ago

윽.. 긴긴 글을 다 읽어주셔 오늘따라 송구한 마음이 듭니다.
월요일 오전이잖아요! ㅎㅎㅎ

홈브로이히는 정말 아름다워요. 그래서 자세히 보여드리고 싶어 글이 더 길어졌나봐요 ㅠㅠ

예술을 재미로 접근해서 보시는것, 그것이 예술과 친해지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성화" 뭐 이런게 아닌 이상에야, 특히 현대미술은 어렵기 짝이 없는데 (어떤 관점에서든) 재미있기라도 해야지요!ㅎㅎㅎ
어려운 컨셉미술들도 그 뒷 이야기를 알게되면 엉뚱발랄한 작가들의 생각이 읽히고 재미가 있어지거든요. 때로는 약간 특이취향일수도;;

Sort:  

아닙니다. 재밌게 봤습니다. 어제 과천 국립현대미술관을 방문 했었습니다. 종종 놀러 가던 곳이지만 작품을 보기위함 보단 아이와 함께 뛰어놀기 위한 장소로 갔었죠.
하지만, 어제는 상당히 재미있게 구경하다 왔습니다. 아이도 커서 그런지 작품을 흥미롭게 들여다 보더군요.
이 모든게 thinky님이 영화도 추천해주고 미술관도 소개해줘서 그런게 아닐까 싶네요.^^
포스팅하려고 사진은 많이 찍어왔는데.. 정신없이 바쁘네요.

와 그러셨군요! 뭔가 기쁘네요 ㅎㅎ
아이들은 원래 미술음악체육 이런 예체능 좋아하죠!
그런데 계속해서 이 길을 가지 않을 아이들에게 부모님 혹은 선생님들이 별 나쁜의도는 없이 하시는 테러(저는 정말 그정도 심각하게 생각합니다)가 여러가지 있는데요.
음.. 대표적으로 "내신에 안들어가니 적당히 해라"가 있겠지요 ㅎㅎㅎ
정말 슬픈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ㅠㅠ (갑자기 나중에 이에대해 포스팅을 한번 하고 싶을 정도로 여러가지 생각이 떠오릅니다 ㅎㅎ)

아마 나중에 이 아이가 예술가가 되겠다며 "돈만"쓰고 "쓸모있는" 일을 하지 않는 사람이 될까봐 걱정하시는 이유가 가장 많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예술을 감상할수 있다는 그 자체가 인간의 감성적 지적 취향을 가장 극도로 끌어올려 주는 것이라는 점을 정말 많은 분들이 간과하시는것 같아 늘 마음이 좋지가 않아요..

아무튼 아이들에게 예술에 대해 부정적인 이미지만 주지 않으신다 해도 저는 그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입니다. 하물며 미술관에 같이 가는 아빠라니! 자녀분이 복이 많네요^^

ㅎㅎ 다행이 저희는 아이가 하고싶은걸 적극 도와줄 의향이 있고, 공부만이 성공의 지름길이 아님을 충분히 알기때문에.. 우리 아이에게는 최대한 상상력이나 감성을 주기 위해.. 나름 노력중이랍니다.^^ 예술 테러관련 포스팅 기대합니다.!!

사람이 어떤 일을 하더라도 예술적 감수성과 동반해야 더 깊은 사유가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한 사람으로서 스타일골드님의 자녀 교육의 방법 응원합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5275.78
ETH 2457.15
USDT 1.00
SBD 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