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이 올라서 기분 좋네요. 그런데 이 문제는 해결될까요?

in #kr7 years ago (edited)

제가 오늘 스팀잇을 그만해야 할지 고민했던 것은

어뷰징? 같은 것을 목격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어뷰징이라고 생각하는데,

보는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https://steemit.com/@penta

하지만 글을 보면 아시겠지만, 내용이 정말 단순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저 게시물보다 공들여 작성한 글들이 저평가 받고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의욕이 잃었습니다.

댓글 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계적 보팅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How to get steem dollar and steem easily

저는 스팀인 관계자가 이것을 목격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영어로 올렸습니다.

그리곤 하드포크를 맞이했죠.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런데 웃긴 것은 어뷰징한 사람의 보상도 늘었다는 것입니다.


하드 포크 이전


하드 포크 이후


다시 기분이 다운되었네요.

이런 문제가 심해지면 사람들이 열심히 참여하고 싶을까요?

일단 지켜봐야 겠습니다.

Sort:  

흥분을 가라앉히고 차분히 생각해보니 이런 단점들도 보이는군요. 보상이 늘어난 만큼 어뷰징에 대한 것이 앞으로 스팀잇이 직면한 새로운 과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좋은 글 잘 보았고 분명 씽크빅님은 보상받을 가치가 있으신 분이기에 오늘을 또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 화이팅입니다~~

저도 가끔가다 일기(?) 쓰고 보상 받는분들 종종보는데... 뭐 따른말은 안하겠습니다...

스티밋이 참 좋은 시스템인데...
세상 어딜가나 저런 부류의 사람은 늘
존재한다는 것이 참...

이게 지금 제일 문제입니다
저런식으로 마구 벌어서 빼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스팀 자체의 가치가 낮아지죠

열심히 한 만큼 보상받길 원하는게 아닌가 싶어요. @think-big님은 포스팅에서 열심히 하시는게 느껴진답니다. 기운내세요!!

늦은 밤 안녕히 주무셔요 : D 이제 자야 내일 출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ㅠㅠ

남과 비교하면 스팀잇은 못한다고 생각해요. 그냥 그러려니, 하는 게 제일 속편하지 않나 싶습니다.

예 맞습니다.
다시 생각해보니 저럴수도 있고 이럴수도 있겠구나 싶어요.^^

하나씩 하나씩 고쳐 나가야 할거 같네요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저도 블로그 열심히 해서 올리는 글들이 냉대받으면 많이 속상하더군요 ㅠㅠ

좋은자료에 보팅을 많이 주는 문화가 스팀잇에 정착했음 하네요 ㅎㅎ

저런 분들은 소수이고,
대부분은 좋은 문화를 위해 힘쓰시는 것 같아요.
묵묵히 우리도 함께 해나가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93.34
ETH 2578.53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