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세이] 쿨하지 못해 다행이다.

in #kr7 years ago



친구와의 만남을 위해 카페에서 기다리는 중이었는데

갑자기 약속을 미뤄야겠다는 친구의 톡에 분노로 휩싸여서 카페모카를 마시다가 문득,

‘쿨함’ 과 관련해서 떠오른 생각들을 정리해봅니다!







물론 정말 '쿨하신' 분들도 많지만

스스로 쿨하다고 말하던 제 모습 속에 포장은 없었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해서
만들어 본 일상에세이 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ort:  

@leesongyi님이 픽해주신 글 보고 들어왔습니다.

언제부턴가 쿨하지 못하다 라는 말이 부정적인 말처럼 쓰이는 경향도 있는것 같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본문의 내용처럼 쿨하다 라는말은 말그대로 쿨하다 의 느낌보다는 무관심하다 라는 생각이 좀 더 강한 것 같습니다 ㅠㅠ

가끔은 쿨해지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쿨하지 않아 다행이라고 느껴지는 글이네요 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

팔로우하고 갈게요!

부족한 글에 픽과 더불어 이렇게 읽어주시기까지! ㅠㅠ
더 좋은 글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toptimist님의 글도 열심히 보겠습니다:)

와 이거 직접 만드셨나요? 고생하셨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그리고 죄송하지만 투표 홍보 한번만 하겠습니다 ㅠ.ㅠ 이번에 lighthil님께서 스파임대를 받을 분을 모집하고 계신데요, 제가 육아/뷰티/패션/요리/일상/꿀팁 등을 주제로 하는 콘텐츠에 보팅하고 싶어서 지원했거든요. 이런 소재의 포스팅이 상대적으로 보팅을 못 받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혹시 괜찮으시다면 아래 링크에 들어가셔서 제 댓글에 1%로 보팅 부탁드리겠습니다. ^^
https://steemit.com/kr/@lighthil/7-sp-50m-vest-2

넵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보팅했습니다~
잘은 모르지만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런 포스팅이 적절한 보상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좀 다른 의미의 쿨이지만,, 욕과 막말을 서슴없이 하는 연예인을 보고 쿨~(?) 하다고 하는 것을 보면서 충격받은 적이 있습니다. 때론 속에있는 말을 꺼내지않아도 되는 순간이 있는데 쿨함을 이유로 그 말을 꺼내버리는 사람들을 보며 저 말이 하나의 도구로 전락함이 안타깝습니다 ..ㅎㅎ

그들을 지적하려면 쿨(?)하지 못한 사람이 되야하기에 보고도 가슴아픈 채로 넘어가야했던 많은 이들이 이 글을 보고 위로가 됬으면 좋겠네요~~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

오히려 제가 더 좋은 댓글을 보게 된 것 같아서 영광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쿨에 대한 양면성? 을 잘 보고 갑니다.
+포스팅을 사진으로 전개한 정상 되게 멋집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이제까지 타인에 대한 무관심을 '쿨함'으로 퉁치지는 않았는지 반성하게 되네요. 진짜진짜 정성스런 포스팅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좋게 봐주셔서, 또 픽?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앞으로 더 좋은 내용, 좋은 글 보여드릴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

감사히 읽었습니다.
어느 순간부터는 제가 무덤덤한게 쿨한게 아니라 상황에 맞게 감정을 조절할 줄 아는 것이 쿨한것 같더라구요..
좋은 글 보고가요 ㅎㅎ 팔로우할게요!

어떤 것이 진짜 쿨한 걸까 에 대한 생각이 듭니다ㅎㅎ
적어도 포장하지는 않으려구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했습니다!

콜하지 못해서
팔로우 까지 하고 갑니다.
잘 읽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upstone님의 포스팅도 기대하겠습니다^^

저도 한참 쿨병 걸렸었는데(지금도!?) 공감이 많이 가네요... 심리학 용어로 바꿔보면 일종의 방어기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너무 분노를 표현하는 것도 문제지만, 자신의 마음을 제대로 들여다보는 것이 참 중요한 것 같아요 :)

자신의 마음을 제대로 들여다보는 것 만큼 중요하고 어려운 게 있을까 싶습니다ㅠㅠ

쿨하지못해미안해..

No Cool I'm sorry
하지만 넌 넌 you're so Cool ...

쿨해지고 싶지만 쿨해지지 못하는 ㅠㅠㅠ

사실 사람이 정말 쿨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ㅠ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319.27
ETH 2469.45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