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sode 8 : 인생에는 정답이 없다 (만다라 차트 사용법)

in #kr6 years ago (edited)

내 미래를 창조할 힘을 가져라.JPG

미래


"우리는 단 5분 후의 미래도 예측 할 수 없다. 그만큼 미래는 불안정하고 불확실하다."

5분 후의 미래도 예측 할 수 없는 삶을 우리는 마치 평생 살 것 처럼 살고 있습니다.

5년 후의 나는, 10년 후의 나는...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어떠한 사람이 되어 있을지 생각해보신적 있나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과 같이 생각 안해보셨을 수 도 있습니다.

"현재의 나는 지금까지 내가 생각해온 결과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내가 좋은 아빠가 되어야겠다는 생각하셨으면 좋은 아빠가 되셨을 것이고, 내가 회사에서 일을 잘해서 승진을 해야겠다고 생각하신분은 승진을 하셨을 것입니다. 대학 졸업 후 취업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신분은 졸업 후 직장을 다시니고 계실 것입니다.

즉, 나의 과거의 생각들이 현재의 나를 만들 것이죠. 그만큼 생각의 힘은 위대합니다.
생각을 하게되면, 행동을 하게 되고, 행동을 하게 되면 이루어 집니다.

생각해보셨나요? 2023년에 나는 무엇을 하고 있을지? 2033년에 나는 무엇을 하고 있을지?

"과거에 내가 가졌던 생각들이 현재의 나를 만들었듯이,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생각들은 나의 미래를 만듭니다."

자 이제 한번 그려볼까요?

첫번째,


노트를 꺼내 30분정도의 시간을 들여 Brain Storming 해보세요.

5년뒤의 나, 10년뒤의 나.
나는 무엇을 하고 있나요? 무엇을 하고 싶은가요?

--- 고민 중 ---

(쉽지 않습니다. 한번에 답이 나오지 않거든요. 하지만 꾸준히 고민하셔야합니다.)

정해지셨다면 장기 목표 (Long Term Plan)가 세워 지신겁니다.

두번째


장기 목표가 그려졌으니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단기 목표 (Short Term Plan)를 세워야 합니다.

다시 노트를 꺼네 이번에도 30분 정도의 시간을 들여 생각해보세요.

이번에는 만다라 차트를 그릴 겁니다.

만다라 차트는 목표를 달성하거나, 원인을 찾는데 사용하는 Tool로 매우 유용합니다.
이제 당신의 장기 목표를 가운데 적어보세요. 그리고 외곽의 8개의 칸에 각각 장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세부 필요 사항들을 작성해 보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8가지에 대하여 다시 한번 각각의 외곽에 실행 방법을 구체적으로 적어보세요.

오타니쇼헤이_목표설정법.png

--- 고민 중 ---

완성되었다면 이제 전체 항목을 List로 만들어 실행하시면 됩니다.

목표 설정은 정말 중요합니다. 하지만 실행하지 않으면 아무 의미 없다는 것도 아시죠?

저는 믿습니다.
인생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우리의 인생은 우리가 디자인 하고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그 누구도 우리에게 어떠한 삶을 살라고 강요 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도 인생을 Self-Design 하여 목표를 이루시기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129.70
ETH 2660.38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