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sode #3 : 인생에서 가장 슬픈 세 가지

in #kr6 years ago (edited)

인생에서 가장 슬픈 세 가지.JPG

후회...


안녕하세요, Kevin입니다.
오늘 제가 쓰고 싶은 내용은 후회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여러분은 "후회"하면 어떤 생각이드시나요?

저는...후회...후회하면 제 삶의 Motivator? 원동력?인것 같아요.
저는 딱 한가지... 진심으로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고 싶어요.

누구나 마찬가지이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언젠가는 죽는다는 것을 잊고 삽니다. 하루하루에 치여, 당장 먹고 살아야 한다는 생각에, 하고 싶지도 않은 일을 하며, 힘겹게 매일 아침 일어나 출근하며, 무미건조한, 살아있어도 죽어있는 좀비와 같은 삶을 살고 있죠.

만약 우리가, 내가 10년 후이든, 5년 후이든, 1년 후이든, 한달 후이든 정확히 죽는 날을 알고 있다면 과연 지금과 같은 삶을 살고 있을까요? 지금과 같은 삶을 살려고 선택했을까요? 저는 아니에요...

Tony Robbins의 명언 중 이런 말이 있습니다.
"사람이 언제부터 진정으로 본인이 원하는 삶을 살기 시작하는지 아시나요? 바로 본인이 언젠가는 죽는다는 것을 진정으로 깨닫는 순간입니다."

우리는 언젠가는 죽습니다. 당신도 죽고, 나도 죽고 언젠가는 이 세상을 떠나게되있죠. 그런데 왜 내가 원하는 삶을 살지 않고 있죠?

바로 "용기", 용기가 없어서인것 같아요.
내 자신에 대한 용기, 내 미래에 대한 용기, 내 선택을 책임질 수 있을까에 대한 용기. 남의 시선을 감당 할 수 없을 것 같은 용기.

진정 내가 살고 싶은 삶을 사는 것은 오직 한가지 선택 그리고 그 선택을 실행할 수 있을 용기만 있으면 되는데 말이죠. 말 처럼 쉽지는 않지만...

하지만 그 선택을 통해 현재의 내 상황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이해하고, 내가 원하는 삶을 어떻게 이룰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 및 계획을 세우면 됩니다.

상상해보세요... 나이 86세의 내가 뼈 밖에 없이 앙상한 몸으로 움직일 수도 없이 요양병원 침대에 누워 이제 죽기만을 기다린다면...당신은 누워서 무엇을 후회를 할 것 같으세요? 고민해보세요...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자산은 돈도, 집도, 명품 백도 현금도 아닌 바로 "시간"입니다.
우리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고 시간은 앞으로도 뒤로도 되돌릴 수 없고 잡을수도 없습니다.

여러분든 당신의 한정된 시간을 어떻게 보내고 싶으신가요?

후회는 제 삶의 원동력 입니다.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기 위해...여러분도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ort:  

현실만을 바라보다가는 후회뿐이 안남을 듯합니다.. 시간을 어떻게든 쪼개서라도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해야 나중에 후회가 남지 않을까요? 후
좋은 글 감사합니다. 잠자기 전 한번 제 모습을 돌이켜보게되네요 팔로우하고 가겠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후회없는 삶 사시길 기도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129.70
ETH 2660.38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