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sode 12 : 부자되는 생각 한가지 (모든 부자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

in #kr6 years ago

돈으로 행복을 살순 없지만..JPG

안녕하세요, Kevin이에요.

부자가되고 싶어요.
누가 부자가 안되고 싶겠어요.
다들 부자가 되고 싶죠.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은 너무나도 많습니다.
돈을 버는 방법과 같이 무수히 많습니다.

저는 1년전부터 부에 관한 책을 거의 10권 넘게 봐왔고, 각 책별로 독후감 및 정리도 하였습니다.

책들을 읽는 도중 모든 책에 있는 부자가 되는 생각 한가지를 공통적으로 발견하였습니다.
"생각"은 부자가 되지 위해 가장 기본적인 "생각"이며 가장 중요한 "생각"입니다.

바로 "스스로 책임지는 사람만이 부자가 될 수 있다"입니다.

스스로 책임지는 사람만이 부자가 될 수 있다


모든 일의 책임이 당신에게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 일을 해석하고, 거기에 대응하는 것에 대한 책임은 항상 당신에게 있습니다.

내가 만약 흙수저의 가정에서 태어나, 이제 더 이상 개천에서 용이 날 수 없다는 말을 믿고 내가 부자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사회의 문제로 돌린다면 그것이 현실이 되는 것입니다.

내가 만약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나, 금수저들을 이길 수 없다고 믿으며 부자들이 문제라고 변명을 한다면 그것이 현실이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내가 현재 나의 상황을 온전히 내 자신의 책임으로 받아들이게 된다면, 나는 내 삶의 선구자가 되는 것이고 그 권한을 누구도 아닌 나 자신에게 주게 됩니다.

우리는 자신이 바라는 것을 결정합니다.
그럼으로 우리는 훗날 자신이 갖게 될 것을 결정하게 되죠.

어제 내린 결정이 오늘을 만들고, 오늘 내린 결정이 미래를 만들듯이,
누군가에게 책임을 미루는 것은 그에게 권한을 넘기는 것입니다.

책임지지 않는 삶을 사는 것은 자기 자신을 무력한 희생자로 격하시킨다는 의미입니다.
그것은 남이 다 짜 놓은 각본에 따라 사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남이 짜 놓은 각본을 따라 사는 사람은 부자가 절대 될 수 없습니다.

7년 후 당신이 얼마나 많은 돈을 갖게 되는가 하는 것은 다른 누구도 아닌 바로 당신 자신의 책임입니다.

그 누구도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 주지 않습니다.
본인이 직접 해야합니다.

이 세상엔 공짜는 없습니다.

가난은 저절로 생겨나고, 가난은 책임을 거부할 때 생겨납니다.

부자가 되고 싶은세요?

그럼 이 한가지 생각을 항상 기억하세요.
"스스로 책임지는 사람만이 부자가 될 수 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1129.70
ETH 2660.38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