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인생은 장기전이다.

in #kr7 years ago

1.jpg

몇달전, 이더리움이 4만원정도 할때

친구놈 하나는 이더리움에 2천만원을 넣었다.
주식으로 멘탈을 다져왔던 친구는 이더리움을 꼭 붙잡고 있었고,
오늘 이더리움이 폭등함에따라 10배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내 연봉의 몇배에 달하는 수익을 단 두달여만에 얻은 셈이다.

전자화폐에 대한 소식은 내가 먼저 알았고,
그 친구에게 채굴장 창업을 제안 했던것도 나다.

그런데 지금 그친구는 10배의 수익을 올렸고,
나의 잔고는 그에 훨씬 못미치다 못해 초라하기까지 하다.

나는 못된 '놈' 이다.

그친구의 성공적인 투자를 축하하는 마음이 커질수록,
내 자신에 대한 원망이 커진다.

'사촌이 땅을사면 배가아픈마음'은,
혹여나 나에게 떨어질 콩고물에대한 아쉬움이라 정당화 하겠지만...
친구의 성공은 응당 축하해주어야 할 일인데,
온 마음을 다해 축하해 주지못해 내자신이 부끄럽다.

9천원

내가 전자화폐에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처음으로 비트코인을 구매했던 그때는,
이더리움은 불과 9천원 안팎의 시세였다.

9천원일때 내가 이더리움을 샀다면,,,
지금까지 들고 있을 수 있었을까?

과거로 돌아간다 해도 지금의 결과는 변할수 없다.

사실 그때로 돌아가 내가 이더리움을 구매했더라도,
나는 절대로 지금까지 들고있지 못했다.

나라는 사람에게 장기투자는 불가능하다.

나의 작은 수익을,
인생은 장기전이라는 옛말로 위안삼아본다.

그리고 나는 스팀에 다시 집중한다.

스팀잇이 활성화되어,
트위터를 넘어서고,
인스타그램을 제치고,
페이스북을 뛰어넘길 바라본다.

내일은 스팀파워를 구매해 봐야겠다.

오늘밤 왠지 깊은잠에 들기 어려울것 같다.

나는 못된'놈' 이다.

Sort:  

@teojin0503 님의 글에 공감되어 팔로우와 보팅합니다~~~^^*
우리 다함께 화이팅!!!!

ㅎㅎㅎ 감사합니다.

정상에서 만나요 @remnant39 님 ㅎㅎㅎ!

저는 제 그릇(?)을 알기 때문에... @teojin0503 님께서 정상으로 가실 수 있도록 힘껏~ 뒤에서 밀어드리겠습니다~~^0^

전 쥐뿔도 없어요...
그냥 일기나 쓸뿐... ㅎㅎㅎ....

i see ethereum, i upvote ;D

Thank you for your upvoting. I just follow you. Good luck as steemian!

인고의 시간 끝에 원하시는 성취가 올거라 믿습니다 !! 화이팅입니다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insss93님도 화이팅입니다~!

요즘 느끼는 것이지만 투자 유전자는 따로 있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규요. 저는 스팀잇 유전자를 받아 보팅을 많이 받는 사람이 되야겠어요. 하하

저는 보팅을 많이 드리는 사람이 되보겠습니다.ㅎㅎㅎㅎ

도무지 투자는 안되니,,, 이렇게 소통을 하는쪽으로...! ㅎㅎㅎ

저도 소통과 보팅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왼손을 거들뿐이지요. 하다보면 돈을 따라오지 않을까요?

하다보면 돈이 따라온다는 생각도있지만,,

아직은 전자화폐 시장 자체가 초반이고,
저는 빠르게 진입한 편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앞으로 더 크게 성정할거라 생각하고있는거지요!

스팀도,, 비트코인,, 리플도,, 이더리움도!!
전체적으로 시장 자체가 많이 커지지 않을까 해요

스팀잇으로 그 기회가 다시 찾아온 것이기를 바래봅니다.

그러니까요...ㅎㅎㅎ 스팀잇 화이팅입니다!

페이스북을 넘어서길...!!

제가 만약 그때 샀다고 해서 저도 지금까지 들고있을수 있었다는 자신감은 없네요. 앞으로 좋은일 더 많으실꺼에요

ㅎㅎㅎ...
바보같은 생각은 그만해야겠지요 !

스팀잇은 이제 시작이잖아요?!

부디 스티밋으로 아쉬운 감정을 메꾸는 날이 오시길 바랍니다!

ㅎㅎㅎ제가 그 감정을 메꾸는 때가 온다면, @meadowolf님께도 좋은때가 되겠네요..
그날이 머지않아 찾아오길 바라봅니다.

저랑 비슷한 상황이라 공감이갑니다.

ㅎㅎㅎ... 의외로 이 글에 공감주시는분들이 참 많네요..
모두 똑같은 고민 하고 살아가고,
그게 당연한듯한 인생인데,

괜히 제가 우울한 마음에 이곳에 뻘글을 올렸나봅니다..
ㅎㅎ;;;

주식시장은 정말 고통의 연속입니다.

주식시장얘기가 아니라 코인시장 얘기였는데...ㅎㅎㅎㅎ

단언컨데 주식시장보다 코인시장이 4배는 더 힘들다는...ㅋ

지금이라도 우량 알트를 잡아 장기투자를..^^;; 저도 붙잡고 있는게 쉽지 않네요.. 괜히 코인갯수만 날리기도 하고요.ㅎㅎ 성투 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148.22
ETH 3249.65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