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일기 #3 - 부담감, 그리고 작은 변화

in #kr7 years ago (edited)

남편일기.jpg

2017년 6월 15일 / 이틀 연속 아침밥 얻어먹음, 날씨 미세먼지 약간.

제목 - 부담감, 그리고 작은 변화

전편 복습하기
남편일기 #2 - 개똥.. 어제와 다를것 없는 하루다.
https://steemit.com/kr/@teojin0503/2

오늘은 아침이 반갑다.

오늘 아침은 평소와 달랐다. 눈을 뜬 시간은 어제와 같지만, 행동은 민첩했다. 침대와 화장실에서 스마트폰을 켜지 않았다. 나는 아내에게 가볍게 키스하고, 바로 침대에서 벗어났다. 민첩하게 샤워했고, 어제보다 10분 일찍 출근했다. 회사 주차장에서 스마트폰 녹음 앱을 켜고 속삭였다.

'웬일이지? 어제랑 뭐가 다른 거지? 뭔가 변화가 있는 것 같은데 이건 뭐지? 여보는 또 웬일로 힘들어하는 내색 없이 이틀 연속 밥을 차려주는 거지?'

회사 식구들과 출근 인사를 막 마쳤을 무렵, 눈앞이 번쩍했다. 작은 변화의 원인을 찾았다.

부담감, 그리고 작은 변화.

<남편일기>의 시작을 알린 이틀 전의 첫 글은, 나에게 큰 부담이었다. 마음에 쏙 드는 <남편일기 엠블럼>을 만든 것도 그랬다. 그 부담이 나의 오늘 아침을 바꿨다.

'내가 시작한 <남편일기>가 어딘가에 나를 기록하고, 이게 나를 감시하는구나!'

지난 며칠간 느낀 부담감은, 나의 움직임은 민첩하게 만들었고, 내 행동의 작은 변화에 집중하게 했다. 부담의 결과는 긍정적 이다.

아내도 마찬가지다. 일기의 말머리에 아침을 먹었는지, 안 먹었는지를 기록하니, 아내도 약간은 부담이 되나 보다.

'이건 작전 성공이다.'

뭔가 될 것만 같다.

아주 작은 그 변화를 기분 좋게 받아들였다. 초여름의 그늘은 시원했고, 내 마음도 모처럼 시원했다. 깊은숨을 뱉어내며 중얼거렸다.

'작은 변화 몇가지가 이토록 즐거울 줄이야!'

따지고 보면 어제와 같은 일상이었다. 하지만 그 일상을 살아가는 마음은 어제와는 분명 달랐다.

'뭔가 될 것만 같다!'

즐거운 마음으로 집으로 돌아온 나는, 아내에게 스팀잇 모자를 씌우며 인증사진을 찍는다. 부끄러운 아내는 모자를 눌러쓰고, 벗었던 마스크를 주워들었다.
그림1.jpg

내일의 또 다른 작은 변화를 기대해본다.

Sort:  

아 남편분이 관찰일기가 올라오는 것을 알고 더 민첩하게 행동하신건가요? 엄청난 효과네요! 재미있는 현상인 것 같습니다 ㅎㅎ 저는 요즘 다이어트 일지를 하루에 하나씩 올리고 있는데 효고가좋더라구요... 공개효과의 힘인 것 같습니다!

으으,, 아니에요 아니에요!! 제가,, 제가 남편입니다 ㅎㅎㅎ,,

그냥 스스로 기록하고 써야한다는 마음이, 스스로를 채찍질 한다는 내용인데,, 제가 글을 잘 못쓰죠 ...?ㅎㅎㅎ;;;;

@vimva님 글 항상 챙겨보고있습니다.

프로필이 너무 눈에 확 띄어서요...ㅎ

헉 그렇다면 더 대단하신데요... ㅋㅋㅋㅋㅋㅋ 멋지십니다! 글 잘 쓰셔서 재밌게 읽었어요. 이전 것들도 시간날 때 읽어봐야겠네요 :)

제 글을 챙겨읽어주신다니 감사합니다! 프로필 무료 사진 중에 예쁜 것 골랐는데 인기가 많군요 ㅎㅎ 칭찬 감사해요~

ㅎㅎㅎ 앞으로도 지켜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재미있는글, 너무 무겁지않은 글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leesunmoo 님과 @booja 님!! 모자 보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저는 머리가 커서 쓰지 못하겠지만, 와이프한테는 너무 잘 맞네요!

작은 변화가 큰 행운을 가져다 주리라 믿습니다^^모자 잘 어울리시네요!!!

지금껏 살아왔던 모든 날들은 단 하루도 같은날이 없었는데, 그걸 놓치고 살아왔네요...ㅎㅎ..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을 쓰면 자신을 고찰하게 되죠
저 같은 경우는.. '내가 아는게 없구나..' 이런식으로..

처음 스팀잇 시작하고 @twinbraid 님이 올려주신 초보자 가이드(?)를 참 많이 봤어요,
스팀잇에 대해 적응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하고 있어요 ㅎㅎㅎ

앞으로도 #kr 커뮤니티 발전에 일조해주시길,, 부탁드릴게요!
저도 제 나름의 글로 보템이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남편일기, 참 멋집니다!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일전에 스팀잇을 구글에서 검색하는 방법 포스팅 한 적 있으시지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팀잇 자체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강화되면 좋겠는데,,,
조금씩 수정 되겠지요? ㅎㅎ

ㅋㅋㅋ 얼굴을 가린게 인상적입니다.

ㅎㅎㅎ 아주 필사적으로 저항하더라구요.

오늘은 글이 활기차서 저도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 빅브라더가 아닌 스팀브라더(?)가 지켜보고 있으니 생활이 민첩해지는걸까요?! 저도 뭔가를 공개해서 실천해 봐야겠습니다. :)

아이코,, 범고래님,, 오늘도 찾아주셨네요... ㅠㅠ
아직 많이 부족한 글인데,,, 관심 가져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ㅎㅎㅎ

스팀잇 모자와 마스크 쓰신 아내분 귀여워요 ㅋㅋㅋ

아내가 워낙 부끄럼이 많아서,,,
다음에 한편정도는 짬내서 저와 제 아내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 수 있도록 해볼게요 ㅎㅎㅎ

그나저나 @megaspore 님, 오늘 제 글 다 읽으신 모양이에요,,, ㅎㅎㅎ,,,
부끄럽습니다.. ;;;;;!

네~ teojin0503님이 요즘에 올리신 글들 거즌 다 읽었어요~제가 사실은 다른 분들 포스팅을 많이 못 보거든요~ 게을러서요 ㅜㅡ 그래서 첨엔 남편일기 맛보기로 한개 정도만 슬쩍 블로그 분위기만 파악하려고 들어와봤다가 새우깡이라서 한개 또 한개 더.. 하면서 저도 모르게 거즌 다 읽어버렸네요~ 사실 평범한 내용 같으면서도 그 속에 피식거리게 되는 웃음 포인트가 많아서 매력이 있어요~ 그리고 아내분 스팀 모자 강제로(?) 씌워진 채 마스크 쓰시고 엉거주춤 서계시는 포즈가 너무 귀여웠어요 ㅋㅋㅋ 아내분과의 러브 스토리도 조만간 읽게 되길 기대해봅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 부담이 약간 되기도 하지만,,, 원래 하던데로, 전과 다름없이 깔끔하고 담백한 글 올려드릴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부끄럽네요... 사실, 일기를 쓰기 시작했을때 이걸 누가 읽겠나 싶었는데,,,
기분이 뭔가 이상하네요 ㅎㅎㅎ 좋기도하고, 부담되기도하고, 음음,,, 부끄럽기도하고! ㅎㅎㅎ

아내와 제 이야기도 짬나면 꼭 올려드릴게요.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내용이 담백한 것이 다른 블로그와 더 차별되서 더 좋은 것 같아요~ :D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430.93
ETH 2504.31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