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김치 프리미엄과 국가의 규제에 관한 고찰

in #kr7 years ago

초보코린님 초코보린님!
잘 봤습니다. 사실은 저런 스탠스를 취할게 아니라 좀더 개방을 해야 할텐데 말이죠.... 프리미엄을 근본적으로 없애야 하는데 흡흡

Sort: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한국프리미엄 발생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사토시단위보다 원단위거래시 최소거래 단위가 높아서 발생하는것은 아닌가요?

그런점도 있겠네요. 1사토시는 0.x원이니까요ㅎㅎ
돈의 기본 단위 역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김프가 생기는 원인을
해외 거래소와 국내 거래소의 자금 이동이 쉽지 않아서가 첫번째라고 생각합니다만 이건 어쩔수 없는 문제죠. 또 다른 원인은 특유의 존버정신과 약간의 투기성이랄까... 뭐 다양하다고 생각합니다ㅎㅎ

초코보린이라는 별명이 사람들이 마음에 드나보네요 ㅎㅎ
근본적인 문제점을 해결하면 좋은데
사실 저는 어떻게 하면 프리미엄이 빠질지를 아직도 잘 모르겠네요...ㅎㅎ

일단 인도나 유럽쪽에서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 차츰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ㅎㅎ
프리미엄이 우리나라가 높아서 생기는 것도 있지만 외국이 낮아서 생기기도 하기에...
결국은 시간이 답일지도 모르겠습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8
BTC 65178.97
ETH 3261.27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