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유학일기] 공부가 제일 쉬웠어요?!

in #kr6 years ago

저는 개인적으로 비비안 웨스트우드Vivienne Westwood
의 말을 가슴에 넣고 살았습니다.
부단히 노력을 한다곤 하는데 좀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누구에게도 많은 것을 기대하지 말것,
사랑한다면 머물고 그렇지 않으면 떠날 것.
항상 배우는 자세로 임할 것.
그리고 자신을 아낄 것.

이렇게 요약합니다. 마지막 것이 가장 어렵네요..저는.

Sort:  

자신을 아끼는 부분이 중요합니다.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이 강하면 안좋지만 적당한 자존감 및 자신을 아끼는 일은 꼭 필요하다봅니다. 잘하실거라 믿습니다

독려 고맙습니다. 3주 남짓 안식이 내내 불안하기도 했지만 전부그야말로 전부
잠시 내려놓고 그저 마음 가는대로 지내고 있네요. 글쎄요. 이 싱숭생숭의 끝은 어딜지, 있기는 한 걸지
그런 생각이 드네요.

천천히 잘 풀어나가시기를.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64447.43
ETH 3163.71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