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초이의 중국어 교실】 0001 日新又日新(일신우일신)

in #kr6 years ago (edited)

고교시절 중국어가 제 3외국어였어서 잠깐 맛본 적이 있어요.
4 성조? 그리 기억한다는;; 억양이 참 저를 난감하게 했었는데, 혹시 rì xīn yòu rì xīn에서 위에 막대기들이 그 성조를 표기한 거..가 맞나요?

중국어 재밌지?에 대한 제 대답은 뿝~!(이거 실제로 보여드려야 되는데.ㅎㅎ)
그랬다가 혼쭐이 난 기억이 있어요.ㅋㅋ

Sort:  

네 4성이 중요하다고 많이들 가르치죠! 제가 포스팅 진행하다가 간혹 특별편을 진행하거나

사족에서도 말씀드리겠지만 사실 4성이라는 성조는 중국어를 가르치기 위해 생겨난 겁니다.

물론 억양과 어투를 분석해서 만들었기에 상당히 과학적이지만

실제로 4성을 너무 신경써서 말할 필요는 없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ㅋㅋ 부디 제 연재를 읽으시면서 중국어에 대한 흥미를 느끼셨으면 좋겠네요^^

워낙 철없던 시절이라 ㅋㅋ 니 허~ 워 더 어쩌구저쩌구 밍피엔(이게 아마도 명함?)~ 이러면서 남자애들 이소룡 포즈 내지 황비홍 코스프레하는 장면이 떠오르네요.
연재 번창하시길 바라볼게요. ㅎ

ㅋㅋㅋㅋㅋ 그렇군요.. 네 열심히 해보려구 합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3955.40
ETH 3139.68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