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0.마얘Maillet , 망치부부의 디저트 살롱

in #kr6 years ago (edited)

@Teagarden이에요.
먹스팀muksteem에 관한 포스팅을 적잖이 보고 있는 편이고,
덕분에 좋은 장소를 많이 알아가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이번엔 저도
종종 이용하는 장소 한 군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그 전에 잠시,

댄장이의 나날.jpg


먹스팀 포스팅 전용 이미지를 만들어 봤습니다.

커피보단 차tea를 더 좋아합니다.
이렇게 말했더니 실제 주변 남자친구들이 차Car를 생각합니다.ㅠ
선유기지 잔바람님도 그러셨었는데 무튼 이러합니다.

밥보단 디저트를 더 즐기고요.
고품격은전문가가 아니라 힘들지만
거품격 전 댄장이니까요; 일상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습니다. 이제 시작할게요.


망치Maillet부부의 디저트 살롱

Maillet pâtissierie fine. Dessert Lounge

마얘.JPG

마얘라고 발음합니다. 망치라는 의미를 가진 이 단어는
이 가게를 운영하는 빠띠시에 부부의 성이라고 합니다.
-아내분이 우리나라 분이시고, 부군이 프랑스 국적이에요.

저는 잊을만하면 출현하는 단골이라
혼자 와서 셀카찍고 차 마시고 디저트 먹고하는 남자애 흔하지 않으니까,
기억을 하시더라고요.

마얘는 아실 법한 분은 아신다는 밀푀유로 자명한 가게입니다.
몇 년 전까진 이태원 경리단 길에 있었는데, 이 무렵에 방송을 탔어요.

한 번은 테이스티 로드에 박수진이 열광하던 밀푀유로,
또 한 번은 수요미식회에 딱뜨바니랄지 밀페이 바니 같은 이름으로
알려져있습니다.

16년 가을, 9월 말쯤 현재 위치인 서래마을로 이전했어요.
수요미식회 방송 나간 직 후 이전했는데 어떻게 알고 복작복작하네요, 라고
여사장님과 대화했던 기억이 납니다.


밀푀유, 타르트, 케이크, 에끌레어, 마카롱...
다쿠아즈, 비에누아즈리, 스페큘러스...
각종 디저트가 마얘Maillet만의 스타일로 재해석.



KakaoTalk_20180416_222933341.jpg

판매대의 전경입니다.
대게 입점시간인 11시경부터 오후 4~5시까진 대기가 있거나
모든 테이블 만석이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KakaoTalk_20180416_222928748.jpg

이름이 하나같이 발음하기 어려우니 잘 보셔야해요.
오늘 만큼은 혼자가 아니고, 딸내미라고 부르는 친구와 같이 왔기에
마구마구 먹어보기로 합니다.


뭐가 좋을까,
처음인 친구에게 무얼 건낼까.


KakaoTalk_20180416_222923907.jpg

딸내미라고 부르는 여동생이 뭘 좋아하려나 생각하다가
오리지널 메뉴 세개를 골라봤어요.
_가장 좋아하는 후야알 치즈가 오늘은 안보이네요.ㅠ

밀페이 바니, 고소해,
바흐단
라떼
까사블랑카

밀풰이 바니 바닐라 크림, 페이스트리 밀푀유, (윗접시 왼쪽)
고소해다쿠아즈에 헤이즐넛, 둘세크림과 무스 (윗접시 오른쪽)
바흐단피칸브라우니, 다크초코무스, 라임크림과 젤리 (까만 거)


잠깐, 잠깐만 있어봐.
최대한 예쁠 것 같은 자세로...정지!


KakaoTalk_20161028_081617259.jpg

아무래도 맘에 드는 장소에 오면 간직하고,
생각날 때 꺼내보고 싶은 게 여자친구들 마음인지.

에효...끌끌 혀를 차고 새침하게 쯧쯧,
이렇게 표현하긴 하지만 그래도 도와줍니다,라고 말해도
저 역시 가장 열심히 셀카를 찍는 답니다.


오래 전 가을, 기억을 펼치면...


지금처럼 여전히 소란스운 오후.

KakaoTalk_20161028_081617893.jpg

소설책 서너권 가지고, 작정하고 눌러 앉아 전부 읽었더랬죠.
저녁까지 머물렀어요.ㅎㅎ

딱뜨 시트홍 베흐 라임 크림, 이탈리안식 머랭, 타르트
마카롱 말차 & 루비복숭아
웨딩 임페리얼

다과를 곁들인 차tea를 워낙 좋아하는지라;;

스팀잇프사.jpg

아무 것도 없는, 그저 여느 때랑 다를 바 없는 보통날.
한 번쯤 소중한 친구를 꼭 데려가 함께 하고 싶은 곳이에요.

KakaoTalk_20180416_222937345.jpg


마얘Maillet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22길 14
02-749-1411


Sort:  

히야 ... 저는 차를 좋아한다고는 딱히 저스스로 말할 만큼, 차를 자주 마시는 건 아니지만, 술을 그다지 안먹어서 술보다는 차를 마실때가 좀 더 좋을때가 있기는 한데 ... (물론 재밌는 술자리에서는 까불지만 @_@)!! ㅋㅋㅋ 다음에 ... 아주 다음에 ... 저엉말 다음에 ... 티가든님과도 호로록 호로록 차를 마시며 이런저런 이야기 해보고 싶네요 ㅎㅎㅎ (부담갖지마시길! ㅋㅋㅋ 그냥 저만의 아주 작은 바램입니다 ... 헤헤헿

부담 없어요, 콜!!!!!!!
저도 댄장이라...전문 다도인 아니고, 그냥 Aㅏ...좋은 향기...이러면서 먹어요!!!
그래서 고품격이 아닌 거품격 일상입니다요! ㅎㅎ

크아! 반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본인 스스로 댄장이라고 말하는 사람은 댄장이 아닌거 같아요 ㅎㅎㅎ 그냥 솔직한 것! 같아요 ㅎㅎㅎ서울에 계시죠? 저는 부산에 있지만 종종 서울에 갈일이 있기 때문에! 다음에 꼭 한번 뵈어요! 우와 너무 기쁜 밤이네요! 켜켜켜 '-')/

음...아무리 생각하고 또 생각해도 전 제가 봐도 댄장이 맞는 것 같습니다.
82년산 떵댄장이라 실제 주변 지인들은 그냥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ㅠ.ㅠ;;;;;
(자해공갈 같아 민망한데, 정말이지, 요샛말로 실화가 맞답니다.;;;)

무튼 오실 때즘 혹시 모르니 미리 말을 해주시면 제가 풀세팅(어엉?:;;)하고 마중 가보겠습니다.ㅎ

ㅋㅋㅋㅋ 그래도 말씀하시는 것 마다, 포스팅하시는 것마다 티가든님 본연의 정성같은게 베어나와서, 댄장이든 어떻든 상관없을것 같습니다! (염려마셔요! 저도 이상한 작업복입고 공구가방들고 다니는 희안한 캐릭터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넵! 저도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고, 다음에 시간이 되서 서울에 가거나, 여유로울때 꼭 미리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ㅎㅎㅎ 정말 감사하네요! 저는 참고로 86년산 심부름센터의 일꾼이랍니다 :D

맛있어 보이는거 많네요. 이런 부부들이 운영하는 곳 은근히 많던데 카페 가야겠다...

꽤 오랜 기간 분기별로 한 번씩 가서(가격이 무자비라;)ㅎㅎ
확실히 가격만큼 제 값은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태원에서 서래마을로 이전해, 개인적으로 저는
거리가 더 가까워졌어요.ㅋㅋ

서래마을 예전에 더 좋았는데 말이죠...최근엔 안 가봐서 모르겠네요.체인점들 많아진 후로

체인점들이 많아지긴 확실히...공감!
체인점은 체인점 나름대로 장점이 있긴 하지만,
서래마을에선 프렌차이즈는 잠시 접어두는 편입니다.

고맙습니다. 먹스팀!

우앙 ㅜㅜ 가고싶어요 :) 새침한 티가든님 ㅋㅋ 저도 처음에 차좋아하신대서 car말씀하시는줄 ㅎㅎ 저 ‘거품’격 일상이라는 제목이 좋네요 ㅋㅋ

전 댄장이니까요...
실제 면식이 있기에, 꼬드롱님한텐 이제 통용될 수가 없는 내숭...;

아 사진만 봐도 한번 가보고 싶네요~
아침부터 달달한거 땡기네요 :)

매번은 그렇지만,
한번쯤은 가보시는 것도 좋지, 싶어요.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래요!

잘보고 가요. 보팅드려요.

고맙습니다! 상쾌한 하루 되시길 바랄게요!

디저트들이 대박 ㅠㅠ..
마지막 마카롱은 알록달록하니 보기좋은게
먹기도 좋을것 같아요!!

여기 맛있는데, 가격이 무서워서 연중 행사로 가요.

마카롱은 가격이 시중 빵집하고 큰 차이가 나질 않기에
마카롱만 픽업해오는 경우도 종종 있구요.

Maillet라고 쓰고 마얘라고 읽는군요.. 이름들이 너무 어렵워요.
거품격은 좋네요. 저는 여기 못 갈거 같아요..너무 멀어서요..^^

아무래도 프랑스어다보니...메뉴들도 대부분 저렇기에
주문할 때 거품격으로 고고하고 우아하게 발음하는 연습을
하고 주문합니다.ㅎㅎ

가보고싶네요~

방문과 관심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22길 14]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먹스팀 처음 적어요, 반가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66149.79
ETH 3275.66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