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古典] 두각을 알면 두각이 나타난다.

in #kr7 years ago

타타: 어이! 거기 누구요? 여긴 스팀잇마을 주민들만 사는 곳인디...

남: 난 유종원(柳宗元)이라 하오만...혹시 한유 대감 못 보셨소?

타타: 앗! 유종원이라면 그 유명한 당송팔대가 중 1인 아니오? 고문운동古文運動을 열라 일으켰던...
한유대감은 온 적이 없소만...유대감은 혹시....

유종원: 혹시...?

타타: 지금 딱히 수입이 없지 않소? 이제 명성도 잊혀져가고 있고...
여기 글 잘 쓰면 먹고 사는 마을인데 가입해보시면 어떻겠소?

유종원: 아! 동방에 무릉도원이 있다 하더니 여기가 거긴가?
아니면 군자가 죽지 않는 나라가 있다 하더니 이곳이란 말이요?

타타: 아니 뭐 그리 거창할건 없고.,..여기선 군자도 때론 다운보팅도 당하고 그래요.
그런데 한유대감은 어인 일로 찾으시오?

유종원: 그 분은 나보다 다섯 살 윗분이었지만 실로 진정한 벗이었으며 나를 참으로 알아줬다오.

타타: 당신 묘비명이라도 써 줬소?

유종원: 어찌 그리 아시오? 내 묘비명을 써주면서 이런 말을 해주었다오.
유종원은 현두각見頭角 이었노라고.

타타: 현두각? 견두각 아닌가?

유종원: 어허...見은 見으로 통하는 것이라오. 무식..아 미안하오!

타타: 그럼 현두각이 무슨 뜻이오?

유종원: 존재들 사이에서 그 뿔이 솟아보였다는 뜻이라오. 한마디로 잘났다 이거지요. 험 험..

타타: 아...그럼 이 그림처럼 말이요?

두각.jpg

사람: 이 친구 왜 저러니? 튈려고 고생 한다 고생해...

사람2: 모자가 마땅한 게 없었나봐. 무겁지도 않나?

유종원: 우씨 엄만 꼭 날 튀게 하려고 이런 창피를 준단말야.ㅠㅠ

멀리서 바라보던 한유: 저 친구..두각이 나타나는구먼! 풀봇, 아니 장원이닷!!!


타타: 남보다 솟아 보이는 그것-그것이 두각입니다.
당신의 두각은 무엇인가요?

유종원: 갑자기 왠 소리여?

타타: 이렇게 쉰 소리 몇번씩 하면 당신 먹고 산다니까요?
당신 당시 대학자라지만 배울게 많아. 1일1포라고 들어봤어요?

Sort:  

아.. 그래서 두각이군요//
눈에 쏙 들어오는 내용이네요 ;D
잘 보고 갑니다.

05님 첨 뵈요. 팔로합니다.^^

유종원은 잘 모르오나
1일 1포는 잘 알지요

종원씨는 잊으셔도 되요. 1일1포라는 사자성어는 잊지마시공..ㅎㅎㅎ

잼있게 읽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판길님 고마워요. 마음이 따사로워지네요.^^

두각이 그두각이었군요
대학자님도 1일 1포스팅은 쉽지 않을것 같네요 ^^;

사람과 사람간의 벽을 깨고 들어갈 수 있어야 1포가 겨우 가능할겁니다.^^
상처입지않고픈 두려움보다..소통하고픈 설렘이 더 클때-성장이 있겠죠?

맞는 말쓴인것 같습니다
소통하고픈 마음도 크지만
상처입지않고싶은 두려움이 제겐 아직 더 많은것 같네요
하지만 댓글달고 조금씩 소통하다보면 그런 두려움도 조금씩 사라지리라 생각합니다

머리두에 뿔각이었던 겁니까....
저의 두각은 러브입니다 ㅋ

아니 고렇게 달달한 두각이라면 저도 몇개 구입해야겠습니다.ㅎ

이미 가지고 계시지 않습니까 ㅎㅎㅎㅎㅎ

두각은 보여주지 말고 조용히 꿀만 빨고싶다.

그런 측면이 고참님의 두각이겠죠?ㅎ

아.. 두각이 그래서 두각이군요 ㅋㅋㅋㅋㅋ

씨마이너스님의 두각---살며시 만져보고 싶네요.

ㅋㅋ군자도 때론 다운보팅을 맞는 그 곳!!!
그렇지요 사람사는 그곳 스팀도원이지요

스팀도원에는....사람의 열기가 있습니다.^^

(+ 거북의 열기를 더했다고 한다.)

타타님 덕에 처음 뵙는 '유종원'을 검색해 보기도 했네요 ㅎㅎ
당나라의 관리이자 문학가!

유종원 같은 대학자라도 이곳에서는 배울게 많죠ㅎㅎ
단순히 글뿐만 아니라, '사람'에 대해서도 알게 되는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히려 대학자들은 자기검열이 깐깐하신 분들이라 1일 1포가 어렵겠죠!?ㅎㅎ

대학자들이 1일1포 어렵죠!^^ 여기서 0보팅도 받아보고 쓸쓸한 사막에서 포스팅하는 기분도 겪다가 앎이 트이겠죠.^^ 맞아요. 소통이 없는 지식이라면 그거 뭐에 쓰겠습니까?

언어유희라고 해야할까요??
생각하며 읽는 재미에 푹빠졌습니다!!

언어를 유리알처럼 가지고 노는 일은 참 재밌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512.15
ETH 2436.07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