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다 물어봐! 오마나의 사회 연구!] : 한일관계의 애증을 푸는 방법

in #kr6 years ago

와......오마나님 대단합니다. 그리고 진심으로 칭찬해드리고 싶어요.
이 정도 주제를 드렸을 때 이 정도 폭넓은 사유로 해석하신 것에 대해 놀라움을 표합니다. 그리고 용기!!! 이게 최곱니다.
위안부 이야기는 빼고 진행했어도 무난했을텐데 굳이 화약을 안고 문제에 정면승부를 걸었다는 점-댓글에 보다시피 많은 격론이 예상되었지만 그걸 두려워 하지않고 도마 위에 올린 점이 대단하게 느껴지네요.
아주 잘 보았습니다. 이런 식의 포스팅 계속 기대하고 싶어요. 이슈가 되겠는데요? 풀봇합니다.

Sort:  

ㅎㅎ만일 위안부에 대한 이야기를 빼놓았다면 대놓고 한국을 무시하는 것보다 더 교모하고 비겁한 것 같아서요. 전 싫었습니다.^^ 오해를 받더라도 주제를 다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을 빼놓는다면 의미가 없겠죠.

만일 그것을 빼놓았다면 사회에 대한 진실한 애정보다 내 보팅과 사람들의 화살을 신경쓰고 눈치보는 비겁자가 되었겠지요.

내가 취할 것만 취하고 곤란한 것은 교모하게 빠져나가는 것은 친일도 아니고 한국인으로써도 비겁한 것이죠. 가장 중요한 것을 빼놓고 오히려 화두를 이용해서 내 이익을 취한 것이니까요.

불편하더라도 우리 의식의 전환과 국민들의 유연한 사회문화를 해결하는 해결책 모색문화, 사회탐구 문화를 정착시키는 대에 있어서 작은 힘을 보태는게 옳다고 생각했어요 ㅋ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58196.53
ETH 3121.03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