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少女 마시] 스팀잇을 통달하라.

in #kr6 years ago

상통천문(上通天文) 하달지리(下達地理) 중찰인사(中察人事)

현인(賢人)은 어떤 사람일까요?
스팀잇 마을에 살아가면서 현인의 길은 어떤것일가...상상해보기 위해 옛 말씀을 돌아봅니다.

토익 점수가 높은 이가 현인이 아니며 서울대 나온 이가 현인이 아니죠.
현인(賢人)은 상통천문(上通天文) 하달지리(下達地理) 중찰인사(中察人事)라-는 말이 예로부터 전해옵니다.

상통.jpg상통고래

위로는 하늘의 별을 볼 줄 앎인데-내면으로는-마음의 작용을 명료하게 앎이 상통천문입니다.
아래로는 땅의 성질을 잘 앎인데-내적으로는 물질계의 현상을 잘 앎이 하달지리입니다.
그 사이에 사람의 일을 잘 앎인데-내적으로는 소통과 교류를 원만히 함이 중찰인사입니다.
상통천문하고 하달지리하면 통달이라 하고
상통천문하고 중찰인사 하면 통찰이라 합니다.

이 세 가지를 마스터해야 현자라 하며 군자(君子)라 하지요.
아 마시! 지금 포스팅 중인데...무슨 할 말이라도?

마시:아저씨 안녕~~~^^ 그러면 우리 스팀잇마을에서는 뭐가 상통천문이고 뭐가 하달지리며 중찰인사인거죠?

하달지리.jpg하달뉴비

위로는 고래와 통하고 아래로는 뉴비를 돌보며 옆으로는 팔로들과 돈독히 지내야지.
고로 상통고래, 하달뉴비, 중찰팔로 라 할까?

중찰팔로.jpg중찰팔로

마시: 아저씨 끝내준다~^^ 와~~~

타타: 뭔가 해주고픈 말이 있는거지? 마시스타일로 풀어줘봐. 스팀잇의 현인을-

마시: 상통무릉 하달풍요 중찰조화라.

타타: 오옷!!! 쉽게 풀어서 말하자면?

마시:
위로는 이상적인 사회의 모듈을 만들고
아래로는 물질의 풍요를 구현하며
수평으로는 사람간에 조화를 이룸이죠.

그게 스팀잇마을의 현인이 이끌어갈 길 아닌가요?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상통고래, 하달뉴비, 중찰팔로

요것두 타타님의 꿀벅지에서 나온 건가요?^^

핫! 꿀벅지...맞아요. 제 허벅지가 좀 앙증맞은 구석이 있어요.ㅎㅎㅎ

ㅋㅋ 앙증 ㅎㅎㅎ

타타님은 이제부터,
스티밋 서당에 훈장님인걸로!ㅋㅋㅋ

+_+

오...것두 좋네요.^^ 감사히 직함 받겠습니다. 앗싸~~~~~~~~!
글찮아도 네이버에서 똘추서당을 하다가 스티밋 왔거든요.ㅎ 추억이 새롭네요.

상통고래 하달뉴비 중찰팔로 너무 재미있네요
천(고래).지(뉴비).인(팔로) ㅋㅋㅋㅋ통하였느냐!?

진작 통했답니다.ㅎㅎㅎ내면 세계 속에서는요. 이제 현상세계로 구현만 기다리면 되겠죠?

스팀잇 서당의 훈장님!! 저도 동의합니다 ㅋㅋ
한자가 어렵긴 하지만ㅋㅋㅋ 타타님 그림이랑 같이보니까 친근하네용!!

어렵지않게 문자를 접하게 해드리는게 제 할 일 중 하나죠.ㅎㅎㅎ
문자 천국~!!!

음 보이차를 한 잔 하며, 좋은 말씀 듣는 기분이네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시작하세요^^

오 참 아늑한 표현이네요. 저도 포근해집니다. 로스트마인님!^^

통달, 통찰.
弘益人間의 정신으로,
'널리 스티미언을 이롭게 한다' 하면 되는 건가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네 맞습니다. 나아가서 세상에 좋은 사회의 모범을 보일 수 도 있겠지요.

상통고래, 하달뉴비, 중찰팔로~ 명심하며 살겠습니다!
스팀잇 마을의 현인 타타님~ 오늘도 좋은 가르침 감사합니다~ ㅎㅎ

하이고 행동하는 현인은 독거님이죠.^^ 저는 그 면에서는 한참 못 미칩니다.

어이쿠 이런~ 그냥 미천한 사람에게 현인이라뇨!
좋게 봐주시니 감사할 따름이네요^^

타타님 끝내주네요!!!^^
위로 아래로 그리고 수평으로 방향잡아 명쾌하게 정리해주셨네요!!!^^

^^고마워요 아마란님! 방금 블로그 다녀왔습니다. 스파임대도 받으셨네요.

저는 그런 현인이 되기는 어려운 것 같고 그런 현인을 곁에 두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즐거운 주말되세요~~^^

네 리얼만권님! 고맙습니다. 사실 현인들 곁에 현인이 있고 또 모여든다고 봐요. 생명도 주파수대로 모여드니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443.68
ETH 3507.13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