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투어]완도에서 생선의 눈빛을 보다.

in #kr7 years ago

난생 처음 완도(莞島)에 갔습니다.
우리 가족 4인과 작은형과 조카-총 6명이 내 차를 타고 아주 친밀하게 몇 백키로를 달렸죠.

어딘가를 처음 가본다는건 아아주 행복한 일이죠. 가슴도 설레고요.
청해진이 있던 곳이어서 장보고가 이곳 관련인물입니다.
장보고-하면 뭐가 떠오르세요?

거기서 본건 장보고 마트-입니다.^^ 이름 절묘하죠?

그곳은 무슨 맛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오케이구글! 완도맛집 알려줘!”

20180214_123247.jpg

구글이 알려준 유일한 식당이 여기-
상화식당입니다.
앗따! 넓다!
뭘 먹죠? 음..완도는 전복이죠! 그리고 생선구이!
이 일대는 전복이 최고로 유명합니다. 갯벌이 다르기 때문이죠!
20180214_124506.jpg

작은 형은 베트남에서 건설업을 한지 15년쯤?
이제는 자릴 잡은 모양입니다. 나라면 이국에서 남은 생을 살아갈 수 있을까?
그러고 싶지는 않아요.^^ 난 이 나라가 좋아요. 가장 큰 이유는......
여러분은 무슨 이유로 이 나라에 사시고 싶은가요?

저는 한글입니다.
한글이 허공에 떠다니는 이 나라가 전 너무나 좋아요.^^

20180214_124411-.jpg

전복회덥밥이 나왔어요!
그러나 웨러미닛!
전 이름의 유래를 알아야 직성이 풀립니다.
20180214_124649-.jpg

전복(全鰒)...서긍의 고려도경에 나옵니다.
당시에는 서민들이 자주 먹는 음식이었군요!
정약전의 자산어보에도 등장하네요. 통째로 말린 전복, 두드려 펴가며 말린 전복, 사과껍질 깍듯 깎아 말린 전복, 꼬챙이에 꿰어 말린 전복...
우리나라 모든 바다에서 산다니 정말 고마운 생명입니다. 맛과 영양도 매우 좋지요.
20180214_124700.jpg

생선구이도 나왔네요.
생선(生鮮)은 신선할 선(鮮)을 쓰죠? 생선은 모름지기 싱싱하고 생생한 것이 최곱니다.
뭘로 신선도를 구별할까요? 바로 생선의 눈입니다.
눈이 희미하고 탁하면 썩은 동태눈깔이라고 놀리곤 했죠.
당신의 눈빛은 어떤가요?
어린이는 눈빛이 맑고 정채(精彩)가 나죠.
어떤 여인은 눈 흰자위에 푸른 기운이 감도는데 그런 눈을 요기(妖氣)서린 눈으로 봅니다.
나쁜 거 아니죠.ㅎ 섹시하다는 뜻이니까요.
푸른눈.jpg

맛있었어요.
하지만 제가 쓰는 먹스팀은 이런 식입니다. 점수도 매기지 않고 주소도 올리지 않아요.
맛집을 소개하려는 목적이 아니니까요.
음식과 더불어 약간의 사유를 맛보는 것-그게 저의 즐거움입니다.^^

Sort:  

전복 회덮밥은 처음 보네요 ㅎㅎㅎ
생선의 눈이 신선도를 판별하는 기준이군요. 그래서 동태 눈 이야기도 하는 줄 몰랐어요 ㅎㅎㅎ

여성분 눈이 아름답네요ㅎㅎㅎ

픽사베이에서 첨으로 찾아보는데 괜찮은 사진 많네요 ㅎㅎㅎ

아아 사진을 써도 되는군요. 제겐 아직 외부 사진을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 조금 어려워요 타타님

아..너무 맛잇어 보이는데요?ㅎ
저도 기회되면 한번 가보고 싶네요. 진심.ㅎ

으앗! 올리자마자 5초만에 보셨군요 팁이요님 ^^ 전복 여한없이 먹고 왔습니다.ㅎ

아 전복...초장 찍어먹으면 그렇게 맛있는데..
맛난 거 먹고 오셨군요ㅎㅎ

네 카나데님!^^ 점점 해산물이 좋아져요.^^

전복 회덮밥이라니.. 항상 참치 연어만 들어가있는걸 먹어서 상상도 못했어요. 완도는 전복이 유명하다더니 정말인가봐요 :)

저도 전복회덮밥은 첨이었네요. 거기선 좀 흔한 음식인가봐요 ㅎㅎㅎ 아..또 먹고싶오...

타타님 아직 완도에 계신가요?
저도 몇 해 전 완도에 갔었는데
풍경도 예쁘고 음식도 맛있었던 기억이 나요
즐거운 추억 가득 안고 오세요^^

아 지금은 돌아왔어요. 어제야 사진정리가 끝나서 이제 테마별로 포스팅장전하는 중입니다.

해산물 먹기 딱 좋은 곳 같네요^^ 꼭 가봐야겠습니다!

그 일대는 해산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매우 좋죠.^^

역시 반찬은 전라도가 많이 나오네요
다먹음직한 사진뿐이라
눈호강하네요 밥먹으러 가야겠네요^^

저 반찬들이 보기보다 맛갈나더라구요. 맞아요 반찬은 전라도 짱!!!

배까지 들어간 회덮밥은 정말 군침돌게 만드네요 ㅠㅠ (심지어 방금 밥을
먹었는데도 말이예요..)생선의 신선도를 눈으로 확인한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았네요! 다음번에 장보러가면 눈을 유심히 봐야겠어요 +_+

ㅎ 엄마가 장봐주지않나요? 아..솥밥님이 손수 시장도 보고 요리도?

저는 결혼해서 엄마와 살지 않습니다 ㅠㅠ (엄마밥이 제일 그립습니다 ..) 그래서 제가 장도보고 요리도합니다 ㅎㅎ 아직은 걸음마 단계라 배울것이 많습니다 하하

아 결혼해버리셨구나~* *
축하할게욧!^^

완도에서 시작한 이야기를 아름다운 아가씨의 매혹적인 눈으로 맺어주시는 센스...
그만봐.. 길마아재부끄럽다.

픽사베이에서 여자의 눈..하고 검색하니 저 여인의 눈이 뜨는데 딱! 이었어요.ㅎㅎㅎ

아 전복 버터구이 먹으면 최고인데 .. 아 옛날에 서민들이 자주 먹음 음식이라 .. ^^

오! 버터구이로도 먹는군요! 멋진 사치가 될것 같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792.82
ETH 2563.50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