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또는 해외) 유학시 주의사항

in #kr5 years ago (edited)

저는 프랑스 유학에 관한 상담 또는 조언 요청을 지속적으로 받아 오고 있는데, 그럴 때마다 제가 빼놓지 않고 해 주는 이야기 중의 하나를 공유합니다.
최근에 또 프랑스 유학 희망생의 연락을 받은 게 계기가 되었어요. 얘길 하다 보니, 이 조언 만큼은 비단 프랑스 유학 만의 문제가 아니고 어딜 가든 공통적인 내용인 것 같단 생각이 들었고, 또 굳이 제가 직접 상담해 주는 이들이 아니라 하더라도 이건 다수가 꼭 알고 조심하면 좋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것은…

프랑스 (또는 해외) 유학시, 이상한 한인 교회 들을 꼭 조심하시란 겁니다. 그러니깐, 막 유학 와서 어떤 이유로든 한인 교회에 가고 싶다면, 그곳이 정상적인 교회인지 꼭 한번은 확인한 후에 가실 것을 권합니다.

그리고 정말 프랑스 (파리?)로 오신다면, "파리열방교회" 는 피하세요.

여긴 정상적인 교회가 아닙니다. 제 사견이 아니라, 실제 2017년에 재불한인기독교협회에서 탈퇴(제명)되었고요. 이런 저런 경로로 이미 아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만, 뉴스 등 여러 언론 매체를 통해 이미 이 교회의 목사가 성폭력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은 소식이 전해졌고, 이 문제는 ’그것이 알고싶다’ 에서도 다뤄졌다죠. 프랑스에서도, 예를 들어 르몽드지에서도 이 사건은 조명되었습니다.
그 교회 송영찬 목사('목사'라...)는 성폭력, 불법 자금 등 운영 비리, 가정 폭력 등 몇몇 악행을 저질렀다는데, 그 중 성폭행 외엔 뭐뭐가 검찰 조사 대상이었는지, 지금 상황은 어떤지 그런 건 저는 모르겠네요.

아무튼. 뭐 저는 이런 검찰 조사 이전에도 사실 이 교회가 거의 말만 교회지 이상한 데란 걸 대충 알고 있었지만… (파리 한인들 사이에서 암묵적으로, 그러나 꽤 공공연한 사실입니다)
마침내, 이 교회 목사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여러 여성들의 고발과 또한 친아들의 아버지 고발에, 솔직히 예상했던 것 이상으로 최악이라 저도 많이 놀라고 안타까웠네요.

이 건에 대하여 좀더 알고 싶으시다면 인터넷상에 정보들이 있겠고, 이 특집기사 시리즈(1~3) 를 참고하실 수도 있겠네요.
목사 아들이 본인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을 누군가 캡쳐해 올린 것도 있는데, 이걸 보고 나서 특히 많이 슬펐습니다. 이미 벌어진 비극을 어쩔 순 없지만, 적어도 죄를 지은 사람은 꼭 죗값을 치르길 바랍니다.

파리열방교회 사람들은 예전 부터도 이같은 교회내 피해자들을 신천지라 몰아 붙이면서 교회에서 내쫓아 왔고, 심지어 아직도 그 목사와 교회를 옹호하는 사람들이 있다는데... 뭐 더 얘기하고 싶지 않네요. (미친 거랑 뭔 얘기를)

아무튼 제가 길게 얘기할 건 없고, 본인이 프랑스 유학을 생각 중이거나 또는 주변에 프랑스 유학을 생각 중인 지인이 있는 분들께 이것 만큼은 꼭 알려드리고 싶어 간략히 남깁니다. 누구에게라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정보일 수 있으면 그만입니다.

Sort:  

열방 tank

아악 이건 아니에요!!ㅋㅋ

Posted using Partiko iOS

오죽 하면 자식에게 고발을 당했겠나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세상에 이렇게 나쁜 사람도 있네요..

Posted using Partiko iOS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정보로군요. 파리 유학 예정은 없으나.. 방문할때도 도움이 될듯.

눈 여겨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와 같은 식으로 피해 입는 사람이 더는 없었으면 좋겠어요

Posted using Partiko iOS

Thank you so much for being an awesome Partiko user! We have just given you a free upvote!

The more Partiko Points you have, the more likely you will get a free upvote from us! You can earn 30 Partiko Points for each post made using Partiko, and you can make 10 Points per comment.

One easy way to earn Partiko Point fast is to look at posts under the #introduceyourself tag and welcome new Steem users by commenting under their posts using Partiko!

If you have questions, don't feel hesitant to reach out to us by sending us a Partiko Message, or leaving a comment under our post!

Tank tankyou

Posted using Partiko iOS

어딜가나 나라망신에 사기에... 왜들 그러는걸까 싶네요. 일단 저 교회는 외우기가 쉬워서 좋군요. (열방출?)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275.02
ETH 3139.81
USDT 1.00
SBD 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