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가다 그리고 돈

in #kr6 years ago

KakaoTalk_20190106_204525153.jpg

요즘 석면 제거 작업을 하고 있다.

석면은 꽤 몸에 많이 안좋은 발암 물질이라고 한다

하지만 예전부터 건축물에 많이 쓰였고 특히 학교 교실의 천장은 대부분 석면으로 되어있다.

석면이 안좋은 물질이라는게 알려진 이후에 방학때면 이 석면을 제거하는 작업을 하는 학교가 종종 있고 나는 한 초등학교 석면 제거 작업에서 몇주간 일하게 되었다.

.

.

.

.

.

노가다이기 때문에 다른 알바보다 돈을 더 주고, 위험하기 때문에서 인지 노가다 치고도 돈을 더 준다.

예전 라이프가드 9시간 근무해서 벌었던 돈을 반나절만 하면 벌 수 있다.

그때는 주말만 일했지만 지금은 주말, 평일 없이 매일 나가니까 꽤 많이 쌓인것 같다.

그런데

일이 조금 아니 많이 힘들다.

사진처럼 우주복 같은 옷을 입고 방진마스크를 쓰는데 마스크 착용하는것 자체가 너무 불편하다.

마스크를 쓰면 숨쉬기가 힘든데 저 상태로 석면을 제거하고 그것을 나르고 청소하는 작업을 해야하니 여간 힘든게 아니다.

해가 뜨기도 전에 현장에 도착해서 옷을 갈아입고 하루종일 일하다가 퇴근시간이 되면 일반적인 알바를 해서는 쉽게 벌 수 없는 돈을 하루만에 번 셈이 된다.

그런데 기분이 마냥 그렇게 좋지도 않다.

정말 급한돈이 필요했다면 모르겠는데 그렇지 않은 지금 상황에서 버는돈은 돈을 버는 이유에 대해서 생각하게 된다.

.

.

.

.

.

편안히 쉴 수 있는 집이 있고

전기장판이 깔려있는 침대가 있고

작업과 일기를 쓸 수 있는 노트북이 있고

타고다닐 수 있는 차가 있고

남 부끄럽지 않은 옷이 있고

아주 좋은 스마트폰이 있고(최근에 구매한 노트 9 ㅎㅎㅎㅎ)

그 외에 없어서 불편한것은 전혀 없다.

그런데 돈을 왜 벌어야 할까

돈을 벌면 뭘 할까?

.

.

.

.

.

세계와 경제 라는 과목을 사이버 강의로 수강중이다.

수업 중 교수님께서 말씀하시길 화폐의 가격은 보통 시간이 지나면 떨어진다고 한다.

그러면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이 돈이 가만히 두기만 하면 가치가 떨어질텐데....

.

.

.

.

.

1주일정도 노가다 일을 더 나가야지 일이 마무리 될것 같다.

그러고 나서는 어떻게 돈을 현명하게 쓸지 진지하게 고민을 해봐야 겠다.

며칠전에는 노가다 하는 꿈을 꾸다가 눈떠서 노가다 하러 출근을 했고

오늘은 퇴근길에 꿈을 꿨는데 노가다 출근하는 꿈을 꿨다.

정말 힘들어는데 퇴근길이라서 행복했다.

자야겠다.

내일 또 출근해야하니까 ㅋㅋ

Sort:  

고생했어요 풀봇으로 위로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일은 잘 마쳤어요

힘들게벌어 함부로 쓸수는 없죠 그냥두면 죽은돈이 맞아요 그렇지만 위험한투자 하지마시고 안전하게 욕심만 부리지안으시면 돈은 저절로 따라옵니다 여기를 한번 구경하세요 시작이 중요하죠 ^^ Life Beyond Fire

필요한거, 사고싶은것에 쓰는 중이에요.
방금도 프린트기 하나 지르고 왔네요 ㅋㅋ

어렵게 벌었으니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일에 쓰시면 됩니다. ㅎㅎ

고민 해봐야겠군요 ~~

고생하셨네요 ㅎ

감사합니다 !! 이제 13일 부로 일은 마쳤어요. 이제 무리해서 일은 안하려구요.

의미 있는 곳에 사용하시길!
자기 개발이나 부모님 용돈

잘 생각해봐야겠습니다 ㅎㅎ

돈을 벌면서
많은 생각들이 오고갔었겠구나
싶네요

많은 생각이 들었고, 건강이 참 중요하다는 생각도 동시에 들었어요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신도자님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004.58
ETH 2548.62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