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지식] 사이트에 들어가면 당신의 접속이 기록된다?!!

in #kr6 years ago (edited)

912641_20170111163326_324_0003.jpg

"티끌모아 태산"이라 했던가!!
이 속담?! 을 아이디어로 바꿔 성공한 사례가 있다.

그것은 바로 '쿠키' 이다.
당신은 인터넷상에서 보이는 '쿠키'가 어떤 과정으로 형성되는지,
어떤 용도로 사용되는지 알고 있는가?

대다수의 사람들은 '그냥 그런게 있겠지...' 하고 넘어가는 분들이 많다.
내가 관심을 갖게된 원인은 "개인정보"라는 부분에서이다.
한번쯤 알아봐두면 좋을 것 같아 이렇게 글을 써본다.


인터넷 발달 초기에 누군가가 1픽셀짜리 사진을 실으면 실제로는 전혀 보이지 않는다는 기발한 생각을 했다.
이 것이 쿠키의 시초이다. 보이지 않아 그 1픽셀은 어디에든 둘 수 있기 때문에
방문자가 어디를 통해 그 페이지에 들어왔느지 메모를 해두고 싶을 때 요긴하게 쓸수있다.
그 1픽셀은 다른 사람의 서버에서 나오기에 기록해둘 권리가 자동으로 생기는데,
대부분은 사용자의 하드디스크 드라이버에 기록된다.
이런 기록이 바로 '쿠키' 이다.

물론 이런 일을 미연에 방지하기위해 브라우저를 설정 할 수 있다.
하지만 대다수를 그렇게 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쿠키는 포괄적인 정보들을 파악하긴 해도
가장 중요한 사용자가 누구인지에 대한 정보는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그 포괄적인 정보들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아보자.
'포괄적인 정보'라고 해도 각 사용자가 좋아하고 싫어하는것, 여행을 하는지 안하는지, 어떤 책을읽고 영화를 보는지 등 대단히 포괄적인 약력을 파악해 두고 있다.
이 정보를 이용해서 '광고'를 분류해 보여준다.

예를 들어 어떤 사용자가 운동화 브렌드 페이지에 들어가 보았지만 물건을 사진 않았다면, 가까운 시일 내에 동일 상품에 대한 광고에 반응을 보일 가능성이 크다.
이런 과정은 '리타게팅' 이라 불리는 오늘날에 가장 중요하게 쓰이는 온라인 광고기법이다.
실제로 세계적인 피자 프렌차이즈의 광고를 본 뒤 2주 내에 피자를 주문할 가능성이
10%라고 하니 온라인 광고의 효과가 엄청 크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추정에 따르면 미국 전역의 퍼스널 컴퓨터의 약 90퍼센트에 쿠키가 설치 되어있다고 한다.
이런 쿠키를 통해 당신에게도 흥미가 가는 광고가 띄여질 것이다.
이제는 광고를 보고 '내가 이것에 관심있는걸 어떻게 알고?' 하고 놀랄 필요도 없다.
당신의 쿠키로 무엇에 관심있는지 알고 그 광고를 비춰내는 것이니..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 함께 하실 분은 위 문장을 글 하단에 꼭 넣어 주세요~^^

Sort:  

항공권 이런거 검색할때 쿠키를 삭제하라는 것도 이것과 관계가 있을까요??? 전 이런쪽으론 무지해서 ^^;;

저도 수박 겉핥기 식이라 그 부분은 잘모르겠네요 ㅠㅠ 아마 범죄의 위험성이있어서 그런거아닐까요?!

기록에 남지 않아 기록이 된다 라는 역설적인 상황을 이용한 사례군요
좋은 글 읽고 갑니다~~ㅎㅎ

그러네요 ㅎㅎ역설적이기도하고 사소하기도 한발견이 이렇게 커다란 성공을 낳기도하죠

오호!! 쿠키가 그런 기능이었군요.

네 ㅎㅎ 저도 신기해서 조금 더알아봣습니다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쿠키가 그런기능이 있었군요 !

오늘하루도 좋은하루 되세요 :)

감사합니다 ㅎㅎ tanama님도 좋은하루보내시길~

그래서 제가 맨날 본 제품 비슷하게 광고를 하는거였군요 ㅎㅎ

@taejinpark님 이벤트 당첨 축하드리구요 ㅎㅎ 즐거운 하루 되세요
링크 : https://steemit.com/kr-event/@dreamyacorn/100

그쵸 ㅎㅎ 처음에는 저도 놀랏답니다
이벤트 당첨!!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625.87
ETH 3563.07
USDT 1.00
SBD 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