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피싱 사이트 주의하세요!

in #kr7 years ago (edited)

우연히 이런 글을 발견했습니다.



자기가 스팀잇의 버그를 발견해서 업보트를 더 많이 받는 방법을 알려준다고 하네요 ㅎㅎㅎ
무슨 개소린가 해서 read the full article 링크를 눌러봅니다 (여기부터 뭔가 이상하긴 했습니다. 왜 굳이 링크로?)



링크로 연결된 페이지에 갔더니 갑자기 로그인 창이 다시 뜨네요.

"엥 왜 로그인이 갑자기 풀렸지?"

하고 스팀잇 아이디, 패스워드를 넣으.. 시면 절대 안됩니다!

주소를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steemit.com 주소가 아닙니다.
스팀잇이랑 똑같이 생긴 피싱 사이트를 만들어놓고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훔쳐가려는건데요,

아이디 / 패스워드 창이 뜨면 반사적으로 일단 입력하고보는 사람들 심리를 교묘하게 이용했네요.

어디서든 로그인 창이 뜨면 주소부터 체크하셔서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wanna see more like this?

❤️

follow me!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만약 저렇게 되도 스팀파워를 다시 스팀으로 바꿔야하기때문에 많이 가져가진 못하지 않을까요?

네 맞습니다. 스팀이랑 스팀 달러는 즉시 출금이 가능하지만 스팀 파워는 바로는 못가져가죠.
하지만 패스워드를 바꿔버리면 원래 주인이 로그인을 하지 못하기때문에 나중에라도 가져갈 수 있겠죠 ㅎ

아 그렇군요....

앞으로 스팀잇의 인기가 높아진다면..
더많은 피싱사이트가 늘어날꺼같습니다.
조심 또 조심 해야죠

이젠 스팀잇 계정 탈취용 사이트까지...
정말 잠깐 방심 하면 탈탈 털리기도 쉽고 털려도 잡는건 거의 불가능 하고.. 블록체인이 실생활에 녹아드는데 가장 큰 리스크가 아닐까 싶네요ㅠㅠ

그렇죠 ㅠ 패스워드 / 프라이빗 키 관리를 잘 해야 하겠지만.. 불의의 사고로 해킹 당했을때 복구 할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다는게 문제네요.

털고... 털리고...
에고~ 무서워서 인터넷 못하겠네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해요.

정말정말 조심해야겠네요..~~

아 그렇군요. 스팀잇 내에서도 해킹을 조심해야 할 듯 하네요.. 감사합니다.

지금 저 계정에 들어가 보니 저 계정도 털려서 그렇게 된 것 같네요.
3~4일 전까지만 해도 고양이 사진, 나비 사진, 새 사진 올리던 사람인데.. -_-;
2시간 전에 올라온 글은 이제 계정 복구했다고..;;
해커 정말 나쁜놈이네요.

아 저계정도 해킹당한거였군요ㅠ
언뮤트 했습니다 ㅎ

저 친구도 해킹 당한거네요. 이제 복구했다니 뮤트는 봐줍시다.

허걱! 방심하다가는 해킹당하겠어요.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1136.19
ETH 2969.45
USDT 1.00
SBD 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