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신안 트라이애슬론 대회 후기-1 77

in #kr6 years ago (edited)

w-신안_증도-3.jpg

2018 신안 트라이애슬론 대회 후기-1 77 (2018.5.20)

호모사피엔스는 놀기 좋아하는 동물이다. 매일 되풀이 되는 일상의 권태를 견디기 어려워하고 새로운 놀 거리나 장난감을 요구한다. 문화가 발전하면서 노는 방법도 날이 갈수록 다양화 되어 가고 있다.

동상이 걸려 손가락 10마디를 다 잘라내고도 에베레스트 등정에 도전하는 산악인의 무모함에는 비할 바가 아니지만 수영 3.8km, 사이클 182km, 마라톤 42.195km 대표적인 지구력 운동 3종목을 쉬지 않고 완주하는 트라이애슬론은 인간이 만들어 낸 가장 무모하고 비인간적인 스포츠 중의 하나이다.

w-신안_증도-4.jpg

자유란 인간이 가장 바라는 덕목이지만 진정 자유로운 사람은 별로 없다. 우린 항상 무언가에 구속당해 있다. 대표적인 것이 집착이다. 자유롭기 위해 시작한 취미나 스포츠도 집착하는 단계에 오면 우리의 의지대로 벗어나기가 아주 어려워 진다. 그 중독현상은 도박이나 마약 이상이다.
자신의 육체와 정신을 파괴하는 단계에 이르렀어도 결코 그만두지 못 하는… 인간을 아름답게 하는 것은 분수를 아는 절제에 있다.

신안

대회 하나 참가하기 위해 먼 거리를 이동하는 것은 낭비처럼 느껴져 참가를 망설이다 신안의 아름다운 경치 사진을 보고 가기로 결정했다. 같은 시간과 비용으로 대회와 사진을 같이 할 수 있다면 그렇게 손해 보는 일은 아닐 것 같았기 때문이다.

w-신안_증도-5.jpg

신안은 무려 880개(유인도 91개 무인도 789개)의 섬으로 구성된 섬들의 천국이다. 홍어로 유명한 홍도,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의 중심지인 흑산도, 김대중 대통령 생가가 있는 하의도, 다이빙 포인트로 유명한 비금도, 2007년 12월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슬로시티”로 지정된 증도가 대표적인 섬들이다.

w-신안_증도-6.jpg

증도

최근에 증도대교가 놓여 육지에서 접근이 용의 하고 언덕과 자동차가 별로 없어 자전거 타는 사람들에게는 거의 천국과 같은 곳이다. 누가 처음 이곳에서 철인삼종경기를 유치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철인삼종 경기를 위해서는 천혜의 자연 조건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지나친 말은 아닐 것이다.

w-신안_증도-9.jpg

w-신안_증도-10.jpg

w-신안_증도-11.jpg

w-신안_증도-13.jpg

5.19(토)

인간은 혼자 되는 걸 두려워하는 동물이다. 그래서 먼 거리 여행은 반드시 동반자를 찾아야 한다. 이번 여행엔 훈련파트너인 B 부부와 우리 부부 4명의 원정대가 구성되었다. 7시경 소풍 가는 어린애 같이 들뜬 마음으로, 고물 산타페에 사이클 두 대와 3일 동안 먹을 양식을 꾸겨 싣고 길을 나섰다.

w-DSC06492.jpg

송도수산물 유통센타

중간에 와이프와 운전을 교대하며 5시간 반 걸려 증도 까지는 별 어려움 없이 도착했다. 아무래도 섬에 왔다는 들뜬 기분에 감칠 맛나는 회와 소주 생각이 간절하여 몇 번 물어 송도수산물 유통센타를 찾았다. 현대식 건물에 많은 물고기를 파는 가게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었다.

병어가 많이 보이고 살아서 수조 안에서 헤엄치는 갑오징어가 인상적이었다. 좀 비싸게 보였지만 병어 한 마리(30000원)와 갑오징어 두 마리(25000원)를 구입하여 회를 썰어주는 곳으로 갔다.

w-DSC06497.jpg

w-DSC06499.jpg

싸움

모든 문제는 사소한 것에서 발생한다. 교만은 화를 부르는 주문이다. 회 쓸어 주는 곳에서 벽에 붙여 놓은 가격표보다 500원을 더 달라고 한 게 싸움의 발단이었다. 계산이 정확하고 불 같은 성격에 분노를 제어 하지 못하는 B의 거친 말 한마디가 바닷가 배사람 특유의 거친 성격을 자극했나 보다. 우락부락하게 생긴 40대 중반의 남자가 금방이라도 때릴 듯이 달려 들었다.

w-DSC06500.jpg

w-DSC06503.jpg

w-DSC06592.jpg

w-DSC06514.jpg

근처 고기 사진을 찍던 나는 그 자리를 피했다. 그녀의 남편과 나의 와이프까지 3명이 서 아무리 건장한 남자라지만 혼자와 대적하는 게 불공평하게 느껴졌기 때문이다. 보통 수세에 몰린 인간은 평소보다 포악해 지기 마련이다. 당장이라도 회칼을 들고 나오지 않는 다는 보장도 없어 보였다.

쌍 욕이 거침없이 나오고 B 가 가지고 있는 가방이 공중에 날았다. 같이 일하던 아주머니 한 분이 나와 싸움을 말려 가까스로 모든 게 진정되는 듯이 보였다.

w-DSC06499.jpg

이건 끝이 아니라 그녀의 남편과 B의 싸움의 시발점이었다. 왜 종업원과 부드럽게 얘기할 수 있는 걸 창피하게 큰소리치고 싸우느냐 여기 남아서 경찰 오면 해결하고 오라고 윽박질렀다.

성격이란 타고 태어나는 것이다. 호랑이가 양이 될 수 없듯이 자신의 감정을 다스리는 것은 정말 어렵다. 우린 그 둘 싸움을 말리는데 모든 에너지를 쏟아야 했다. 즐거운 여행길의 분위기는 참혹한 전쟁의 포화 속으로 빠져 들고 말았다.

w-DSC06566.jpg

숨도 제대로 못 쉬며 운전대를 잡고 예약한 숙소로 갔다. 증도 유일의 바다가 보이는 한옥, “해우촌민박”에 도착했다.

Sort:  

철인 3종 철학에서 시작해서,
휴먼 드라마로 끝을 맺는군요.

세상 사는 것이 다 그렇겠지요.
ㅋㅋㅋ

와이느님만 냉정하게 두고,
혼자 빠져 나가시다니,

대단히 냉정하십니당..
ㅋㅋㅋ

그것으로 충분히 책 잡힐 만한데,
와이느님이 눈치 못채신 듯. ㅋㅋㅋ

철학까지는 아니고 생각이 좀 많다보니... 감사합니다.

철학이 없으면, 철인3종에 대한 그런 인식과
77회 도전이라는 그런 기록이 나오지 않는다고 봅니다.

철인3종 뿐만 아니라, 하시는 일도 당연히 수준있게 처리하실 것으로 느껴집니다.

감사합니다. 철학이라기 보다는 습관화 되어버린 느낌입니다.

결의가 습관화되고, 철학이 되는 경지 라고 봅니다.
존경스럽습니다.

지나친 과찬이십니다.

보통 싸움은 사소한 것에서 출발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사람은 감정적인 동물이기도 하니까요.

자기 감정을 다스리기가 성을 빼앗는 것보다 더 어렵다고 하잖아요.

모든 싸움은 사소한 말다툼에서 시작해서 크게 번지는 것 같아요.
싸우는 사람들 보면 대개 별거 아닌 걸로 싸움!
크게 일이 안먼져서 다행이군요.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말도 곱다"는 속담이 생각납니다. 조용하고 친절하게 얘기했다면 사실 아무 문제도 아닌 일인데...

아이구 큰일 날뻔 했네요. 항상 조심하셔야합니다 ㅠ

사소한 말한마디가 살인을 불러 일으킬 수있다는 사실을 이번 기회에 알았습니다. ㅠㅠ

저도 증도는 가봤습니다.
정말 좋은 곳이죠. 느릿느릿 즐겨야 재밌는 곳이랍니다.
또 다시 도전에 나서시는군요.
벌써 곡소리가 들리는듯 합니다.ㅋㅋ
한쪽만 성질 죽이면 이런 시비는 사라질건데 손바닥도 마주쳐야 소리가
난다고 항상 보면 쌍방과실이 많은것 같습니다..^^;;

증도에 가보셨군요. 슬로시티의 정신을 살려야 하는데 들어가기도 전에 불같이 화를 냈으니... 순간적인 분노를 못참는 성격이 문제지요.

실감나게 적으셨네요.👍
신안까지 헐
대단하십니다.
소금많이 사오세요.ㅎ

감사합니다. 짐이 많아서 소금사오는 건 포기했습니다. 쑥한자루 뜯어오고 정원에 심을 꽃모종 가져왔어요..

아름다운 구경이 뜻 밖의 난장판으로 번질뻔 했군요.

장중하고 겸손하면 만사가 태평할 것 같은데... 내가 잘났다는 오만이 사고를 부릅니다.

우락부락하게 생긴 40대 중반의 남자가 금방이라도 때릴 듯이 달려 들었다.

우발적인 사고가 날뻔했네요 평정심이 중요합니다

맞습니다. 평정심만 가지고 있으면 세상사는 데 큰 문제는 안일어날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멘션모아 댓글 알림입니당.



project7 : 스팀잇 역사상 최대 규모의 에어드랍 - HUNT Token Airdrop Plan for Steemians (SMT 프로젝트) - 23:28

akguan, yoon, couquedasse, tradingideas, happyberrysboy, syskwl ilovemylife, babybird1988, kr-ebook, ziscad, lucky2, mastertri, ...

헉.. 정말 사소한일로 큰일이 벌어졌었네요..
즐기기도 아까울 시간이였을텐데요..안타까운..ㅜㅜ

맞아요. 즐겁게 행복하기만 해도 짦은 인생인데 사소한 것에 목숨을 걸어야하는지...

Coin Marketplace

STEEM 0.22
TRX 0.12
JST 0.029
BTC 66177.69
ETH 3483.33
USDT 1.00
SBD 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