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강 삼협 크루즈여행-10 봉연삼국 (Yangtze River Cruise Tour)

in #kr6 years ago

w-DSC04733.jpg

장강 삼협 크루즈여행-10 봉연삼국 (Yangtze River Cruise Tour)

오후 6시 30분에 로비에서 모여 버스를 타고 30분 정도 꼬불꼬불 산길을 돌아“장이모”감독이 연출했다는 “봉연삼국”을 보러 대형 야외쇼장으로 갔다. 찌는듯한 날씨는 밤이 되어도 식을 줄 모른다. 작은 부채를 하나 주었는데 이 게 더위를 무찌를 유일한 도구였다.

w-DSC04704.jpg

w-DSC04713.jpg

봉연삼국(烽煙三國)

w-DSC04730.jpg

삼국지의 관우를 주인공으로 만든 공연으로 도원결의부터 관우의 죽음까지를 그린 대작이다. 공연장 전체가 360도로 회전하는 움직이는 세트장과 CG, 폭죽, 다채로운 무대장치로 재미를 더해준다. 엄청난 제작비와 수십 마리의 말들이 물위를 뛰어 다니고, 수많은 출연진의 규모로 보면 역시 중국이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w-DSC04717.jpg

1시간 30분 동안 삼국역사를 음미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특히 공중에 설치된 수 십 가닥의 와이어에 매달린 나무와 사람, 관우 인형 등이 눈길을 끌었다.

w-DSC04744.jpg

w-DSC04750.jpg

w-DSC04756.jpg

w-DSC04767.jpg

그러나 무대 규모가 원체 큰 야외 대형연극이라서 인지 조명이 아무리 밝다고 해도 멀리 보이는 개미만한 배우들의 움직임을 제대로 보기 어렵고, 삼국지를 여러 번 읽어 그 내용을 외우다시피 하는 나 같은 사람조차 지금 무대에서 펼쳐지는 광경이 어떤 걸 나타내는지 온전히 파악하기는 어려웠다.

w-DSC04773.jpg

w-DSC04779.jpg

w-DSC04799.jpg

w-DSC04807.jpg

중간중간 가이드가 수신기를 통해 내용을 간단히 설명해주었지만 대형스피커에서 울려 나오는 소리가 원체 커서 귀에 들어 오지 않았다. 더욱이 바람 한 점 없는 무더위가 연극에 대한 집중력을 떨어지게 만들었다. 제공 받은 작은 부채는 하도 흔들어 목이 부러져버렸고 폭죽이 날아 다니고 물위로 말이 달리는 전투장면조차 별 흥미가 없다.

w-DSC04809.jpg

w-DSC04815.jpg

관우(關羽)

중국은 말할 것도 없고 중국의 문화에 영향을 받은 주변 많은 국가에서 가장 많은 사당을 가진 사람은 아마 관우일 것이다. 지략으로 따지면 제갈공명에 비할 바가 못되고, 무예로 봐도 여포나 장비 같이 더 뛰어난 장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까지 화신으로 추앙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w-DSC04801.jpg

그것은 관우의 변하지 않는“충성심”“의리” 때문일 것이다. 중국사람들은 의리를 목숨보다 소중히 여기는 경향이 있다. 한번 관계를 맺은 사람과의 인연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배신하는 사람을 경멸한다. “형님(아우님)을 위해 언제든지 죽을 수 있다”는 말은 중국 고대소설에서 자주 언급되어지는 이야기이다.

w-DSC04818.jpg

내가 생각하는 삼국지의 하일라이트는 조조에게 몸을 의탁하고 있던 관우가 원소 예하에 유비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조조 진영을 떠나 유비한테로 가는 과정에서 조조군의 5개 관문을 돌파하고 6명의 장수를 참살하는 오관참육장(五關斬六將)이라고 말하고 싶다.

w-DSC04821.jpg

죽어 신으로 다시 태어난 관우조차도 약점은 있었다. 그것은 “오만”이었다. 제갈공명이 평소 걱정했듯이 내가 최고라는 그 오만이 결국 그를 죽음으로 몰고 간다. 여몽의 공격을 받은 관우는 패배했고 탈출을 시도하다 매복에 걸려 사로 잡히게 된다.

손권에게 끌려가 항복을 권유받으나 "옥은 깰 수 있으나 그 흰빛을 바꿀 수 없고, 대나무는 태울 수 있으나 그 곧음을 꺾을 수 없소이다"라고 하며 참수당하는 부분은 아직도 머리 속을 떠나지 않는 명 장면이다.

w-DSC04827.jpg

w-DSC04829.jpg

Sort:  

Wow....😱🚣

Very very beautiful place.and lovely post...my dear friend syskwl...really i love your photography....📷

I appreciate your complimentary.

Wow!! Amazing place. Great photography dear. I love your photography very much. Stay good...

Right. It is amazing place.

Thank you so much my friend for this beautiful gift.

저도 공연보고 깜짝 놀랬었어요
굉장하더라구요
역시 여기도 그러네요

엄청난 물량투입과 무대는 대단하지요.

글쵸..
중국의 스케일은 역시 대단 합니다
영화 까지도 그 스케일이 나오는군요 ^^*

장이모 검독이 연출한 연극은 대부분 스케일이 컵디다.

으리으리하네요

규모가 어머어마하죠

중국은 어디를 가도 대규모 공연을 하나봅니다.
사진 촬영을 참 잘하셨습니다~^^

삼각대가 없어서 흔들린 사진도 많아요

역시 중국은 규모빼면 시체죠! ㅋㅋ 저도 예전에 심천 민속박물관(?) 가서 공연을 봤는데... 규모는 컸지만... 너무 시끄러워서 집중도 안되고 흥미를 못느끼겠더라구요^^

아무래도 야외공연은 시끄럽고 집중이 잘안되는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역시~~ 스케일이 남다른 것 같아요.
스케일이 너무 크다보니 한 곳에 집중하기는 좀 힘든 무대구성이네요.

아무래도 실내보다는 야외가 소리도 퍼지고 너무 멀어서 집중이 잘 안됩니다.

스케일이 장난이 아니에요. 야외라 실내보다는 집중력이 떨어집니다.

공연 스케일이 어마어마하네요.....

맞습니다. 세트장이 상싱을 초월합니다.

와우 사진 정말 잘찍으시네요
놀라고 갑니다.

야경은 sony가 단연 으뜸이라고 봅니다. 삼각대가 없어서 흔들린 사진이 많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1
BTC 68313.70
ETH 3663.55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