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weeti's 중국음악 #4 ] 샤오핑궈 (작은사과) - 중국의 국민 댄스음악

in #kr7 years ago (edited)

sweeti-main-music.jpg

안녀하세요 스팀잇 귀염둥이 스위티예요^^

활기찬 일주일을 시작하시라고 오늘은 신~나는 중국음악을 들고 왔어요~

바로 중국의 국민노래 샤오핑궈 (작은사과) 입니다.

아마 들어보시면 어디선가 한번쯤 들어보신 노래가 아닐까 해요.

젓가락형제라는 2인조 그룹이 부른 노래인데 완전 중국의 국민노래예요.

군부대에서 아침체조로 이 노래가 사용될 정도니까요.

배슬기씨가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면서 중국에서 유명해지기도 했어요.

또 티아라가 한국어로 번안해서 앨범을 내기도 했죠.

한국에서는 이노래가 그렇게 주목받지는 못했던거 같아요.

아무래도 댄스음악이기는 하나 약간 중국 전통 느낌의 리듬이 들어가서 그런거 같아요.

아래 동영상은 티아라가 부른 버전이예요.

스위티의 중국음악은 내일도 계속됩니다^^

Sort:  

My friend, a kind reminder here.
#cn tag is stand for chinese.
However, no chinese was detected in this article.
Please use wisely for your tag,thank you.

请用中文说。
我可以说汉语,但英语不行。:)
중국어로 해주세요.
전 중국어는 할수 있는데, 영어는 못해요 :)

Hi there ✌🏻 I'm Juned123 and I'm a new steemer! I am also vote you ! Please follow me I m follow you back and vote for my first posts) I'm really thankfull to you 😻

Thank you^^

싱그런 음악 생큐! 스위리~!!^^ 아침엔 비가 멎어 잠시 해가 활짝 떴네요.

감사합니다^^
지금 여기는 비가 엄청나게 오고 있어요~
아마 내일 한국에 다시 비가 올 듯해요 ㅋㅋ

뮤비는 첨봤네요. 배슬기도 배슬기지만.. 티아라 넘나 이쁜것

그쵸~ 티아라가 번안한 곡도 좋은거 같아요 ㅋ

ㅎㅎ좋은 음악 잘듣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지안님^^

@sweeti 님이 직접 부르시면 바로 스타되실듯~! ㅎㅎㅎㅎ

으아 ㅋㅋㅋㅋ
전 완전 음치라 ㅋㅋㅋㅋㅋ
도전은 해볼께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4
JST 0.028
BTC 58495.77
ETH 2579.09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