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상상력 릴레이> 스팀샵 & 스팀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in #kr7 years ago (edited)

대문2.jpg

안녕하세요 스팀잇 귀염둥이 스위티에요^^

@successtrainer님께서 시작하신 상상력 릴레이가 @roychoi님 > @louispark을 지나 저에게 왔네요^^

이렇게 좋은 글을 쓸 수 있게 바통을 넘겨주신 @louispark님께 일단 감사드리며, 그 시작을 해주신 @successtrainer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저는 제가 상상했던게 두가지가 있었어요.

첫째는 스팀샵
둘째는 스팀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입니다.


1. 스팀샵

이건 @ludorum님이 제작하고 계신 https://steemkr.com을 보고 문득 떠오른건데요.
steemkr을 보면 언어를 바꾸는것은 기본이고 스팀잇 내의 모든 기능을 전부 이용할 수가 있더라구요.
오히려 기능을 개선시켜 추가하기도 하시더라구요.

그런게 만약 가능하다면,
실제 우리가 항상 이용해오던 G마켓, 옥션, 인터파크 등의 쇼핑몰과 같은 쇼핑플랫폼의 역할을 하는 사이트 구축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지금 현재 kr-market이 매우 활발히 활성화 되고 있는데 이 역시 전문쇼핑몰의 사용자경험과는 비교할 수 없는 불편함이 존재하는건 분명 사실이에요.

지금 여러 전문가분들께서 개발하시고 계신 걸 보면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판매 로직은 kr-market과 같지만 UI나 인터페이스등의 사용자경험만 바뀌는것이죠.
그게 된다면 분명 쇼핑몰계에 혁명이 일어날지도 모르겠습니다^^


2016012113570591687_1_99_20160121142906.jpg

2. 스팀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스팀잇은 여러모로 기회의 장이죠.
이곳에 만약 연예계가 접목된다면 어떨지 상상해봤어요.

현재 수많은 연습생들과 배우나 가수를 꿈꾸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곳이 그 사람들의 오디션장이 되고, 스타가 되는 등용문이 되고, 더 나아가 하나의 엔터테인먼트로 될 가능성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국민프로듀서101을 다들 아실거에요.
국민들이 프로듀서가 되어 101명의 연습생 중 11명을 선발하는거죠. 물론 방송사 측에 의한 어느정도 시나리오가 있긴 합니다만^^
스팀잇의 모든분들이 오디션 심사자이자 프로듀서가 되는겁니다.

엔터테인먼트는 가수에게 투자를 하고 그 가수가 활동함으로써 수익이 발생되죠.

스팀잇의 누군가(아마 경험이 있는 사람이 하게되겠죠?)가 실질적으로 스팀 엔터테인먼트를 운영하고 거기서 발생되는 수익은 다시 스팀잇이 발전하는 역할을 하는 겁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외부로부터 자본유입을 유도할 수 있게 되고 그럼 스팀잇은 더 커지게 되겠죠.


여기까지가 제가 상상했던 스팀잇의 미래입니다~
너무 말도 안되는 일일 수 있지만 어디까지나 상상이고 혹시 알까요? 진짜로 이뤄질지^^

그럼 다음 바통은 두구두구두구~~~~~

@sochul님의 상상이 궁금합니다^^

Sort:  

좋은 꿈 꾸고 계시길....^^

좋은꿈 꾸었어요^^

오호호. 2번째 아이디어 대박입니다. ~~

제가 한번.. ㅋㅋ
감사합니다^^

스팀잇 엔터테이먼트. 진짜 기대되네요 >. <그런날이 오려나 ㅜ0ㅜ

경험있으신분이 움직이게 된다면 가능할거 같기도 해요^^

다들 생각이 비슷하네요 저도 엔터테이먼트가 좋아요ㅎㅎ

스팀샵은 망했어ㅠㅠ
엔터테인먼트가 꿈같지만 멋지긴 한거 같아요^^

와.. 이거 스케일이 점점 커지네요
스팀잇 플랫폼에서 시작한 소셜 기능이 유저들의 손에 이렇게 확장하는 모습이 경이롭네요.
실제 실현 가능성을 떠나 매일이 놀라움입니다.

만약 엔터테인먼트가 정말 실현된다면 세계적인 이슈가 되지 않을까해요^^

두번째 된다면 열심히해야겠네용 ㅋㅅㅋ
안그래도 그쪽비슷한걸 도전하는중인데!

오~ 그러시군요~
응원할께요~ 화이팅!^^

kr-market이 발전하면 스팀샵이 되지
않을까요?ㅎㅎㅎ 개발자분들이 으쌰으쌰
하시면 조만간 실현될지도 모르겠네요!!!ㅋ

마자요 스팀샵은 정말 충분히 실현가능할거라 생각해요~^^

난 스팀샵이 엄청난 비전일거라고 봐요. 우리 동네에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없어도 되지만 가게는 없으면 심히 곤란해지죠. 쇼핑몰이 기본입니다.
스팀잇 내에서 자생하기 시작한 쇼핑몰들이 점점 커지다가 커다란 분기점을 맞게 될거에요. 스팀잇 카드가 나오고요. 수천만 회원을 노리는 대형쇼핑몰(이마트 홈플러스 월마트 알리바바....)등이 대거 제휴됩니다.
댓글인 관계로 이하 생략-

오~ 역시 타타님은 저보다 훨씬 전문적인 시각으로 바라보시네요~^^

하하 제가 온라인 쇼핑몰을 하나 하는게 있다보니 그런 관점이 생기더라구요.

와~ 타타님은 알면알수록 정체가 궁금해지는 분이세요^^

미스터 미스터리?! ㅎ

가까운 미래에 스팀 마켓이 활성화 되면 너무 좋을것 같아요!!

마자요~ 스팀마켓이 G마켓 같은 사이트 형식으로 나오면 진짜 좋을거같아요~^^

저도 스팀샵에 합류하기 위해 준비하고있습니다!ㅋㅋㅋㅋ

오~ 그러시군요~
기대기대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2714.40
ETH 3447.03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