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weeti's 꿀팁 ] 캡쳐한 이미지를 파일로 저장하지 않고 포스팅에 바로 사용하기

in #kr7 years ago (edited)

sweeti.jpg

안녕하세요 스팀잇 귀염둥이 스위티에요^^

좋은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포스팅을 하다보면 화면을 캡쳐할 일이 자주 생기는데요.

캡쳐를 한 후에, PC에 파일로 저장하지 않고 포스팅에 바로 넣는방법을 우연히 알게 되어서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방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캡쳐는 윈도우7에 기본으로 있는 "캡쳐 도구"를 사용했어요~
(캡쳐도구는 시작->모든프로그램->보조프로그램 으로 들어가시면 보입니다.)

윈도우10 캡쳐도구 찾기 및 사용방법

아래는 순서입니다.


1. "캡쳐 도구"로 일단 캡쳐를 한다.

2. Ctrl+C를 누른다.

3. 포스팅 화면에서 Ctrl+V를 누른다.

4. 업로드가 되는것을 보며 놀란다.

5. 그림이 뜨는것을 보며 다시 한번 놀란다.


정말 간단하죠?

주의하실점은 jpg로 업로드 되는것이 아니라 png로 업로드 됩니다.

jpg와 png의 차이점

jpg는 화질을 저하시켜 용량을 줄이고, png는 저하시키지 않고 압축합니다.
색상 수가 많은 "사진"같은 경우는 jpg가 효율적이고, 색상 수가 적은 인터넷 화면 같은 경우는 png가 효율적입니다.
캡쳐한 공간 안에 사진이 있을 경우 png로 저장되면 비효율적이죠.
그래서 사진이 있을 경우는 파일로 일단 저장해서 jpg로 변환시키는게 더 낫겠죠.

생각하기 귀찮다 싶으시면 그냥 캡쳐해서 올리셔도 되요 ㅋㅋㅋ

남은 주말 행복하게 보내시고 저는 이따가 스위티로또에서 다시 뵐께요~~~:)

Sort:  

당연하게 쓰고 있어서 남들도 다 쓰고 계실 줄 알았는데 많은 답글이 달린 것을 보면 아닌 분들도 많으셨나봐요.

섬세하게 이렇게 글 써주시니 다행입니다.

자주 댓글은 안달지만 sweeti님 대문사진 때문에 항상 잘 보고 있어요.
좋은 주말 보내세용!

조금이라도 모르시고 계실 분들을 위해 글썼습니다^^
대문사진 쑥쓰럽네요 ㅋㅋㅋ
감사합니다^^

꿀팁감사합니다 근데 캡쳐도구를 못찾겠어요 그냥
찍으면 바탕화면이통째로복사되지않나요?

지금 테스트 해봤는데 PrtSc누르면 통째로 복사되네용~:)
우왕~ 좋은 의견 감사드려요^^

캡처도구가 짱이죠 ㅎㅎㅎ 그런데 png는 용량이 너무 커서 다른분들이 볼 때 로딩이 너무 길다는 ㅠㅠ

일반적인 인터넷화면은 색상수가 적어서 오히려 jpg보다 png가 용량이 작더라구요^^
근데 사진은 진짜 용량이 너무 커지죠 ㅠ

아 진짜요 ?? 맨날 그게 신경쓰여서 저장해서 썼는데 하나 알아가네요 ㅎㅎㅎ 감사해요 !

저도 비슷한 방법을 활용하는데 정말 편리합니다 ^^

일반적인 인터넷 화면 캡쳐할때는 정말 편한거 같아요^^

꿀팁이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클립보드 붙여넣기가 적용이 되는군요. ^^ 감사합니다~!

넹 저도 습관적으로 하다가 우연히 발견했어용^^
감사합니다~:)

유익한 정보를 꾸준히 올리는 스위티님을 보며 또 한 번 놀라고!^^...
저는 프리웨어인 오캠을 씁니다. 사진도 영상도 오케이.
더 나은지 아닌지는 모르겠네요.

윈도우 캡쳐도구는 영상은 캡쳐가 안되니 기능적인 면에서는 오캠이 더 낫겠네요^^

https://steemit.com/kr/@tata1/x9gzr 제 포스팅 중에 요런게 오캠으로 작업한겁니다.^^
꼭 보시라는건 아니지만.....제 딴에는 공력을 들인건데 순식간에 묻혀버렸어요. ㅠㅠ

스위티님 이런 좋은 꿀팁을!!

감사합니다!!
@sweeti

잘 활용하세용~^^
감사합니다~:)

오...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017.48
ETH 3454.80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