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이름蟲: 지명(地名)] 낙동강(洛東江) 발원지(發源池), 태백 황지연못 대신 용연 (龍淵) 주장 (@SteamSteem Creativity 독창글)

in #kr6 years ago

아마 그럴지도 모르겠어요. 그근처라면 지하수는 수맥이 흐르는데로.
흐르기 때문에 당연히 발원지지요.

Sort:  

저는 태백 현지는 전혀 모르고,

(수십년 전에 칠흙 같은 밤에
자동차로 한번 지나가본 경험밖에 없음.
사고 날 뻔 해서 기억이 선명하지요.)

디지털 지도와 관련 검색 자료 만을 확인하고

혼자만의 역사적, 언어학적, 지리학적, 문화적 경험과
관련 상상력 등을 동원하여,
주장하고 있습니다만,

일리 있는 주장이라고 봅니다.

@susunhwa 님,

혹시 태백 황지나 용연동굴이나,
가 보셨거나, 아시나요?

언제 한번 확인차 가보고 싶네요.

저도 강원도 사람이지만 황지연몾은 가보지 몾했네요.

ㅋㅋ
원래 해당 동네 출신들은
그 동네 관광지를 잘 안 가보지요.

서울 출신이
남산 타워 잘 안가보고,
한강 유람선 거의 안타쥬..??

한번은 해 보나요?

네 그래요 저는 남산은 서울 처음 와서 케이불카 타고 가보고.
한강은 바로 앞이 한강이니 유람선 못타봤어요.

지방이나 외국에서 손님이 오면,
남산타워와 한강유람선 구경시켜주면,
오래 기억하더군요.

이제는 없어진, 워커힐 쇼 도..

워커힐 이야기을 하니까 생각 나네요.
저가 삼십년전에 지인 어머니 회갑 잔치에 초대되어 워커힐을 가본 적이.
있는데 옛날에는 천호동이 허허 벌판 이었는데 얼마전에 스팀에서 워커힐.
에서 천호동을 올려는데 아파트 숲이 되었더군요 ~~!!

Loading...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960.01
ETH 2314.51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