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오이씨 받았어요

in #kr6 years ago

오이 씨가 많이 나왔네요.
그것만 해도 온 밭에 오이을 심을 양이네요.
씨는 잘 밭으 셨네요.
그런데 제가 시골에서 오이씨 밭을.때는 오이씨가 크고 튼실 했는데.
오이씨가 개량종이라서 그런가 작고 튼실 하지가 않아서요.
오이씨 밭아서 키워 보신적 있어요.
요즘에는 옜날 토종 아니면 씨을 밭아도 소용 없다고 하던데요.
씨자체을 쓰지 몾하게 해마다 사서 쓰게 만들었다는군요.
종자 씨을 이어 가게 만들지을 않았다는 것입니다.
씨앗 회사들의 횡포지요.

Sort:  

토종 조선오이 맞습니다
시엄니의 친구분이 대대로 내려오는 오이라며 몇 해전에 주셔서 우리가 이 오이 농사 지은지도 몇해가 되었답니다
언니들이 어릴때 먹던 오이라며 좋아하더라고요
여주는 작년에 강화장에서 할머니한테 모종사서 심어 수확해서 씨 받아 올해 심은 거고요
미니 밤호박은 지난해 진도산 한박스 사서 먹고 씨 받아서 올해 심은 거랍니다
수선화님 글 보니 강낭콩과 완두콩이 걱정이네요
그 콩은 밀봉된 씨앗을 구입해서 심어 수확했거든요
씨앗으로 따로 두었는데 알아봐야겠어요^^

강원도 철원쪽에 토종 씨았만 재배 하시는 분이 있다고 하는데
한번 알아보세요. 그분은 조금씩 나누어 준다고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9986.17
ETH 2417.93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