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야하는가'의 문제가 아니라 '언제 하는가'의 문제 입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이 내용은 모든 스티미언에게 해당되는 주제인지도 모릅니다.

시가총액 526조원,전세계 9억명의 이용자가 있는 페이스북의 2010년말 국내 가입자는 200만명 이였습니다. 당시 저는 200만명중의 하나 였군요

steemit의 국내 가입자는 현재 몇 명 인가요?
25만명중 지금 이용하시는 여러분이 여기 이 자리의 허버드 졸업생 일지도 모릅니다

5.JPG

저커버그가 말하는 것 처럼 steemit이 전 세계를 연결하고 평등을 재 정의하는 주된 역활을 하게 될 것 입니다.저커버그가 제시하는 미래는 steemit이 실현하게 될 것입니다.

페이스북 설립자 마크 저커버그의 2017년 감명 깊은 하버드대 졸업식 축사를 소개합니다

여러분은 내가 이루지 못한 일을 해냈습니다
하버드에서 최고의 기억은 프리실라를 만난것입니다

5-2.JPG

5-3.JPG

프리실라는 하버드대 2학년때 화장실 앞에서 줄을 서다가 우연히 만나 결혼한 중국계 여성으로 소아과 전문의 입니다.

두 사람은 생전에 보유지분의 99%를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우리는 평생 가는 우정을 하버드에서 시작했고
우리 중 몇몇은 가족을 꾸리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하버드에 고마움을 느낌니다
오늘 저는 ‘목적’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저는 오늘 여기 당신의 목표만을 찾는건
충분하지 않다고 이야기하러 왔습니다
우리 세대가 맞닥뜨린 도전은
모든 이들이 목적을 갖는 세상을
만드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이야기중 하나는
케네디 전 대통령이 나사 우주센터를 찾았을 때
빗자루를 들고 가는 수위에게 뭘 하냐고 묻자
“대통령님, 저는 인간을 달에 보내는 일을
돕고 있습니다“ 라고 대답했습니다

목적은 우리 자신보다 큰 것의 일부라고
여기는 느낌입니다

저는 기숙사의 작은 방에서
페이스북을 처음 만들었던 날 밤을 기억합니다

“나는 하버드 커뮤니티를 연결시켜서 기쁘다”
“언젠가 누군가 전 세계를 연결시킬 것이다‘ 라고
친구에게 말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사실은 그것이 우리가 될 것이란 건
생각조차 못했습니다
우리는 그저 대학생일 뿐이 였으니까요
많은 기술과 자원을 가진 기업들이 할 일이라고
생각했죠
하지만 이 아이디어가 우리에게는 명확했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연결되기를 원한다’

그래서 우리는 매일 그 방향으로 나아갔습니다
여러분도 다른 이가 실현할 거라고 생각할 겁니다
그러나 그들은 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할 겁니다
모든 이들이 높은 목적의식을 갖는 세상을 만드는
세가지 방법을 이야기하려 합니다
크고 의미 있는 과제를 함께 시작 합시다.
모든 이들이 원하는 바를 좆는 자유를 갖도록
평등을 재정의 해야 합니다

그리고 전 세계에 공동체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제는 우리 세대가 큰 일을 해야 할 시간입니다
우리가 지구를 파괴하기 전에 기후 변화를 멈추고
수백만명을 참여시켜
태양광 패널을 짖고 가동시키는 건 어떨까요?

민주주의를 현대화 해서 모든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투표를 할 수 있게 하는 겁니다

저는 많은 기업가들을 알고 있습니다
돈을 많이 못 벌 것을 걱정해 창업을 포기한
사람은 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실패할 경우, 뒤를 받쳐줄 언덕이 없어
창업 기회를 포기한 사람은 많이 봤습니다
내가 코딩을 할 시간에 가족을 부양해야 했다면
내가 괜찮았을 지는 모르지만
페이스북은 세상에 나오지 못했을 겁니다
모든 이에게 목적을 추구할 기회를 주는 것은
물론 공짜가 아닙니다
저 같은 사람이 비용을 치러야 합니다
여러분 중 많은 사람들도 잘 할 것이고
해야 합니다
그게 프리실라와 제가 챈 주커버그 재단을 만들어
우리의 재산과 노력을 기여하기로 한 이유입니다

기회의 평등을 실현하는게 우리 세대의 가치입니다

이것이 '해야하는가'의 문제가 아니라

'언제 하는가'의 문제입니다

여러분들의 용기를 찾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삶이 축복이 되도록
축하합니다 2017년 졸업생 여러분

1-1.JPG

Sort:  

그렇네요 페북 가입자도 200만인 시절이 있었죠! 스팀도 좋은날이 오기를 기대합니다.

반드시 올것으로 믿습니다.
앞으로 베타 이후 우리가 놀라운 체험을 하게 되지 않ㅈ을까 합니다.

You've been UpVoted via the UpVote Experiment 002 Bot. Depending on my VP & the price of STEEM you should get a $.01-$.03 for your trouble.
Read more about this experiment here.

Thank You - @blueorgy

안녕하세요 Susueng님, 한마디로 멋진 글 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행동하는 멋진하루 되세요

네~~ 감사합니다^^

늘 잊지않기로. ..
잘 봤습니다

동의합니다. 미래에 훨씬 커질거라고 믿구요

모두 황금을 알아본 현명한 투자자 입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늘 좋은 글 잘읽고 있습니다. 이래저래 힘든날... 힘이나는 글이네요.

조금 반등은 하지만 스팀은 움직임이 미미 하군요
묵묵히 가시는길 함께 응원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7435.35
ETH 3528.53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