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graphy 10] 부산 영도 절영해안산책로(변호인)

in #kr6 years ago

[photography 10] 부산 영도 절영해안산책로(변호인)

IMG_2021xn.jpg

부산의 아름다운 경관, 절영해안산책로

부산의 절경 중 하나는 바다로 둘러쌓인 커다란 섬 영도가 있습니다.
남북전쟁의 피난민들이 거주하기도 했던 애환과 영도할머니라는 우스개 이야기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이러한 영도이지만 부산의 시내(남포동, 광복동, 중앙동)와 가장 가까이 위치한 곳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시간에 맞추어 영도대교가 열리는 모습은 진풍경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영도는 조금 가파른 거대한 산형태를 띄고 있는데 여기의 가장자리를 도너츠마냥 길게 빙 둘러 해안도로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옹기종기 경사에 이어진 주택들은 전망으로 따지자면 최고의 절경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불편했던 교통은 옛이야기마냥 남항대교, 부산항대교, 천마산 터널 등으로 현재는 교통의 중심지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절영해안산책로는 영화 '변호인'의 배경이 되기도 하였는데, 현재는 카페들도 들어서서 그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푸르른 바다와 옹기종기 주택가를 거닐며 멋진 해안 배경으로 사진도 남기고 카페에서 커피 한 잔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


IMG_2025xn.jpg

IMG_2012xn.jpg

IMG_2009.jpg

IMG_2014xn.jpg

IMG_2017xn.jpg

IMG_2033xn.jpg

IMG_2056xn.jpg

IMG_2059xn.jpg

Sort:  

부산을 자주 가면서도 자긴 아직 못 가봤네요ㅜ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갈 곳이 많은지라 좋은 곳 아무데나 가시면 될 듯 싶습니다 ^^

많이많이 좋은 글 써주세요~

감사합니다.
좋은 글이 되어야할텐데요.

바닷물의 질이 정말 저희동네 (인천 소래포구) 와 차원이 다르네요 ㅠ
몇박 만이래두 저곳에서 휴양좀 즐겼으면 좋겠어요^^

아.. 그런가요.
좋은 곳에서 좋은 휴식 되시기 바래요~^^

좋으네요~ 낚시 한번 해보고 싶으네요 ^^

오우 낚시를 아시는 분이시군요 ^^~
제대로 하실 것 같습니다.

도시어부 팬이라서 보는걸 즐기다보니, 이제 손맛도 보고싶네요 ^^

ㅎㅎㅎ 손맛이라...
저도 추억이 떠오릅니다 ^^

부산은 바다가 있어서 볼만한 곳이 많은 거 같아요.
부산 사시는 분들은 저렇게 좋은 바닷가를 언제든 가볼 수 있어서 좋겠어요.

네 바다가 근처면 참 좋습니다 ^^~

영도는 한번도 가보진 않았지만 정말 아름다운곳이네요^^

자연과 어우러진 곳이라면 어디든 아름다운 듯 싶습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감사합니다.
화창한 하루 되세요.

아 바다가 보고 싶네요 정말.. 본지 오래 되지도 않았는데..
이렇게 멋진 풍경과 바다를 보면 꼭 보고 싶다는 생각이..
멋집니다!!! 영도는 한번도 못가봤는데 부산이 참 갈데가 많네요.ㅎ

부산도 좋지만 미술관님은 워낙 좋은 곳을 많이 다니셔서 오히려 부럽습니다 ^^

지금은 돌아가셨지만 할머니 댁이 영도에 있었어요. 어릴 때 영도할머니 댁에 가는게 왜그리도 싫었는지 ㅎㅎ 아마 끝도없는 계단을 오르는 기억 때문인것 같아요. 덕분에 오랜만에 할머니 생각이 납니다 ^-^ 감사해요!

아하...
다영님의 어릴적 추억이 간직한 곳이군요.
잔잔한 그리움이 가득할 것 같습니다.
저는 영도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참 좋아서 간혹 일부러 찾기도 합니다.
좋은 주말 만드세요~^^

우와 정말 아름다워요. 이런 곳들 보면 해외풍경 부럽지 않은것 같아요. 정말 예뻐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30
BTC 61014.18
ETH 3412.53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