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39] 한글 캘리그라피, 방향을 가리키지 보이지말고 그 방향으로 나아가라, Calligraphy

in #kr7 years ago

[Art 39] 한글 캘리그라피, 방향을 가리키지 보이지말고 그 방향으로 나아가라, Calligraphy

인디언 속담

가리키지 말고 나아가라.

유대인들에게는 탈무드가 있고 인디언들의 삶의 지혜는 속담에 담겨있습니다.

늘 당당하고, 자연친화적이고, 지혜롭고, 나눌줄 알고, 협동하고, 민주적이고, 동물을 부리면서도 사랑할 줄 알았던 그들이 참 존경스럽습니다.

방향을 가리켜 보이지 말고

그 방향으로 나아가라

우리는 살아오면서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가르칩니다.
그리고 늘 강요합니다.

한번쯤 생각해보십시오.
...
우리는 어릴적 꿈을 이루었습니까?
...
아니 이루었다는 결과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
그렇다면
혹시 지금도 그 꿈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까?
...

저 포함하여 많은 분은 핑계를 찾습니다.
직업 때문에, 바빠서, 힘들어서, 경제적 여유가 없어서...

과연 무엇이 진짜 그 꿈을 방해하고 있었을까요?
모범적인 모습을 보인 적이 없으면서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가르칠 수 있을까요?
아이나 자녀들은 어른들은 꿈을 접었는데 자신들은 꿈을 꾸려 할까요?
...

다시 한번 내 자신을 바라봐주세요.
오늘의 당신을...


오늘 당신은 꿈꾸고 있습니까?
그리고 꿈이라 할지라도 가까이 다가가려 하고 있습니까?

저는 오늘
이룰 수 없는 꿈을 이루려 또 노력해봅니다.
꿈을 꾸고 절실히 바라고 그것을 해보려 합니다.
...
과연 이룰 수 없는 꿈은 있을까요?
언젠가는 그 꿈의 범주 안에 자신이 있음을 깨닫는다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일 것임을 믿습니다.
해보고 또 해보았으나 끝끝내 이루지 못한 것은
수학적으로 마지막 숫자가 99999....로 끝나는 무한대인 순환소수인 것이고 그것은 곳 그 다음 숫자가 되는 것이고 그
결과를 이룬 것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결론은 그런 자신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입니다.


꿈 있지 않았습니까?


꿈을 찾아 당장 출발하세요.
그 때 가장 행복한 사람이 됩니다.
내일 해야지하고 미루지 마세요.
많은 꿈들을 해볼 수 있는 시간이 하루 더 줄어듭니다.

오늘 당신의 꿈을 위해 도전하세요.

Sort:  

캘리도 멋지지만, 글은 더욱 마음을 와닿게 하네요.
그 곳을 가르키지만 말고 내가 행하고 있으라..
머릿속이 늘 복잡해 생각만하는 저에게 필요한 말이에요!
감사합니다^^

우리는 실천보다 핑계거리를 더 많이 찾습니다.
그것이 더 쉬우니까요 ^^

I can't understand your lqnguage
But i understood your art.
Nice one!

Thank you very much.

글씨 멋지네요.

꿈을 향해 달려가즈아!!

감사합니다 ~ 가즈아 ~ 가즈아 ~ ^^
근데 전 화이팅이 더 정겹기도 하고 ^^

꿈이라는 거창한 것은 아니지만 소소한 목표를 가지고 조금씩 하는 중입니다. 이런게 쌓이다보면 꿈꾸던 것에 도달할 길이 떠오르지 않을까 싶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소소한 목표가 이루고 이루면 또 큰 꿈이 되겠네요 ^^
어쩌면 소소한 목표가 곧 꿈일 수도 있고요 ~
꿈이 많다는 것도 좋네요 ^^

와 캘리 멋지네요:)
지난날 꿈이 무엇인지 한참 고민하고 방황하던때가 있었는데 지금은 꿈을 찾아 조금씩 나아가고 있는 중이에요. 비록 꿈에 도달하지 못한다 해도 후회없는 삶을 살것 같아요^^ 글 잘 보고 가요 :)

라나님의 그림이 더 멋지다면서 ~ ^^
라나님의 꿈 중에 하나가 그림? 아닌가요? ^^
멋진 꿈 실천하고 계시네요~

꿈을 향해 갑니다!!
아무것도 날 막을 수 없다아앙앗!!!!!!! 가즈앗!!

우리 가는 겁니닷!!

막으면 돌아가면 됩니다.
페인트도 있고요 ^^
왼발로 차다가 오른발로 차는 겁니다 ^^

정말 내일 해야지라고 미루지 말고 지금 당장 하고싶은 일을 찾아서 해야 할거같아요 !!!!

우리는 실천보다 핑계거리를 더 많이 찾습니다.
그것이 더 쉬우니까요 ^^

네 40중반 아재이지만 꿈이 있습니다.
아직 미완성(?)이긴 하지만 언젠가는 이룰 꿈을 꾸고 있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팔로우도 살짝쿵~~^^

꼭 이루실거라 믿습니다.
그리고 꼭 이루시기 바라겠습니다 ^^
저도 팔로우 살짝쿵 ~ ^^

꿈을 찾아갈 때 가장 행복하다는 말 공감됩니다
요즘 스팀잇 때문에 행복합니다:)

스팀잇 때문에 늘어가는 제 실력을 보면 참 뿌듯합니다.
만약 안했다면 그냥 그 자리에 멈추다가 뒷걸음 쳤겠지요 ^^

멋진 명언입니다ㅋ 저도 이 글을 보니 제가 알고 있던 명언이 떠오르네요ㅋ “복권에 당첨되고 싶으면 복권을 사라.” 그 만큼 꿈을 이루기 위해선 실천해야하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surfergold님의 멋진 그림과 캘리그라피 정말 잘 보고 갑니다!^^

다복님이 언급해주셨던 것과 같은 맥락의 말인듯 싶습니다.
'어떤 사람이 신에게 늘 복권에 당첨되게 해달라는 소원을 빌었다.
그러자 하루는 신이 나타나 그 사람에게 이렇게 말했다.
"소원을 빌지만 말고 복권을 사보거라." '
실천하지 않는 소원은 가치가 없다는 것이겠죠 ^^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61896.22
ETH 2413.79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