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핑을 위한 준비물은 무엇일까요?

in #kr6 years ago (edited)

서핑

ab_20180521_082115.jpg

서핑은 화와이 원주민들의 해상 놀이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큰 기술 없이 나무를 깍아 탔던 형식이었다고 합니다.
재미난 사실은 평민들의 보드는 일정한 길이를 넘기지 못하도록 규정지었다고 합니다.
파도를 잡아야 하는데 아무래도 큰 보드가 더 타기가 쉽습니다.
대신 서핑보드의 발달로 현재는 숏보드(작은 보드)가 훨씬 퍼포먼스가 화려하고 방향 턴 등 매우 날렵한 기술 들을 보여줍니다.
당시 화와이 원주민들은 방향을 바꾸기 위해서 직접 발을 물 속에 넣었다고 합니다 ^^

서핑 어렵지 않나요?

서핑은 어렵습니다.
모든 운동이 그렇듯이 어렵습니다.
운동 신경이 뛰어난 분이시라면 조금 빨리 배우겠지만 그래도 어렵습니다.
특히 균형, 근력, 민첩 등의 복합 운동이며 수영까지 더해지니 실력이 일치월장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경험상 다른 운동을 잘한다고 서핑을 잘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꾸준한 노력과 도전이 가장 빨리 늘게 하는 지금길인 것 같습니다.
끈기의 스포츠이자 시간만큼 실력이 느는 스포츠입니다.

서핑 왜 좋나요?

그냥 좋습니다.
시원한 바다 위를 가르면 마치 근두운을 타고 나는 제천대사 손오공이 된 기분이랄까요?

서핑 얼마나 해야 멋지게 탈 수 있나요?

중학생을 보니 1~2년 정도면 제법 잘 탑니다.
(어른들 5년 탄 것보다도 잘 타는 것 같습니다 ^^)
시간을 얼마나 투자하느냐의 싸움인데... 답이 어렵습니다.
주말에 그것도 파도가 오늘 주말만 갈 수 있는 직장인들에겐 몇 년 정도는 해야 제법 탈 것 같습니다.

실력이 되기 전에는 재미없나요?

첫날 일어설 때부터 재미가 있고,
그 뒤 앞으로 직진할 때도 재미있고,
그리고 방향을 바꾸어 옆으로 사선으로 나아갈 때도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오르락 내리락 할 때면 무척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탑턴 등의 새로운 기술 등을 배울 때면 신이 엄청 납니다.

서핑의 준비물은 무엇인가요?

서핑의 준비물은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서핑 시작시

  1. 돈(서핑보드와 서핑옷 대여비, 그리고 간식비, 배 무진장 고픕니다^^)
    (서핑은 운동 중에서 칼로리 소모 짱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2. 세면도구 : 비누, 삼푸, 린스, 수건 등
  3. 일회용 렌즈 : 시력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는 필수
  4. 선크림 : 50+ 이상용이 좋고 워터용도 있습니다.
  5. 바세린 : 겨드랑이나 목 뒷덜미는 자주 움직이는 부분이라 쓸리어서 피부 손상이 오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6. 물 : 서핑 후 목은 마르고 짜고 ~ 그래서 물이 필수에 가깝습니다 ^^

장비 구입 후

서핑을 제대로 하실려면 서핑 보드, 서핑 옷, 보드 케이스, 서핑판초(비치타올) 등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차가 필요합니다.
롱보드를 구입하신 분은 루프렉이 필요하기도 한데 서핑샵에 보관을 맡기는 방법도 있습니다.

  1. 서핑보드, 보드케이스, 슈트, 리쉬, 왁스는 필수입니다.


ab_20180520_071954.jpg
<송정 해수욕장>

ab_20180520_071954.jpg

ab_20180520_071936.jpg



매끄러운 보드에서 미끄러지지 않기 위해서는 왁스를 고르게 발라야 합니다.
왁스는 가장 기본적으로 '베이스 왁스'로 모양을 이쁘게 잡아놓고 난 뒤에 기온에 맞는 왁스를 추가로 발라야 합니다.
왁스는 금새 더러워지기 때문에 '왁스 리무버' 같은 도구를 이용하거나 '헤어드라이'를 이용하면 쉽게 제거가 됩니다.

ab_20180520_073108.jpg

ab_20180520_073112.jpg

ab_20180520_073157.jpg

왁스에는 보통 온도가 적혀 있습니다.

ab_20180520_073637.jpg

ab_20180521_082016.jpg

전체 준비물은 위의 사진과 같고 여기에 세면도구와 수건 등이 추가로 필요할 것 같습니다.

ab_20180521_082048.jpg

ab_20180521_082115.jpg

ab_20180521_110139.jpg

보드의 테일(꼬리) 부분에 패드를 붙이면 발이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여기의 어디를 밟느냐에 따라 보드의 방향이나 각도를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달려있는 끈에는 발목에 묶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 보드와 몸이 떨어져도 쉽게 다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리쉬'를 생명끈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꼭 필수로 착용하셔야 합니다.

ab_20180521_132656.jpg

차에 어떻게 넣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
조수석만 젖히면 쉽게 탑승시킬 수 있습니다 ^^
흔들리면 부서질 수 있으므로 안전벨트까지 이렇게 조심스레 ~ ^^
(보드는 가볍게 만들어져서 재질상 매우 잘 부서집니다.)



ab_20180520_072130.jpg

그럼 이제 출발해볼까요? ^^

멋진 서핑 되세요 ^^~

Sort:  

오랜만이에용!스포츠이야기길래 솔깃해서 들어왔답니다ㅎㅎ저도 서핑 배워봤는데 어렵드라고요...근데 파도를 저도 모르게 기다리게되는 매력적인ㅋㅋ스포츠에요

서핑에서의 모델이 되시기도 하셨네요 ^^
이쁜 운동 전문가 모델 ~ 잘 어울립니다^^
서핑 어려운데 전문가시니 금새 잘 하실 듯 싶어요~

우와- 멋지네요!! ㄷㄷㄷ

잘 타야 멋질텐데 늘 초보와 같습니다 ^^

제가 이제 @surfergold님의 아이디가 왜 이런지 알았네요.ㅋ
서핑을 하시는 분이시군요~~
전 그냥 캘리를 잘 하시는 분이 아이디가 특이하다고만 생각했었거든요.
그러고 보니 닉네임이 큰 물고기인 이유도??ㅋ
왠지 퍼즐이 하나하나 맞춰지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ㅋㅋ

이제 날이 점점 따뜻해지니 빅피쉬님의 멋진 서핑이야기가 펼쳐지겠네요.
기대됩니다.^^

ㅎㅎ 네 제가 바다를 좀 좋아합니다.
아니 많이요 ^^
서핑 이야기를 풀고 싶으나 사진 찍을 새가 없이 파도만 보이면 좋아서 첨벙하고 뛰어들어버리니 ^^

팔힘이 딸리니까 팔 젓기가 전혀 안 되던데;;;
이것도 계속 하다 보면 저절로 느나요? 아님 따로 운동을 해야...
시간 있을때 한번 배워 보고 싶긴 한데...
송정이면...한번...한번...가..볼끄나요..
제주도나 양양만 생각하고 있었는뎅

원래 팔힘은 늘 딸리는 법입니다^^
거의 사용을 잘 안하는근육이거나 필요 이상의 근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인데 한 2~3일만 연달아 하면 보이지 않는 근육이 자연스레 생겨있어 매우 수월해집니다 ^^
송정 처음 배우는 장소로 적극 추천합니다.
그리고 여름엔 다대포도 좋습니다 ^^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제가 아는 스티미언 중 서퍼가 두분 계시네요! 서핑 해보고 싶지만, 맥주병이라 패스합니다. ㅠㅠ 그냥 스피드보트나 타려고 해요. 예전에 한강에서 웨이크보드는 좀 했었는데 ㅜㅜ

혹시 그린스웰님 아니신가요? ^^
저랑 쫌 압니다 ㅎㅎ

아이디를 더욱 빛내는 순간이네요!!! 서핑 보기만 했지 타보진 않아서 잘 몰랐는데 왁스도 필요로 하는군요!!! 신기 합니다 +ㅂ+ 우와!!

호주에 계시니 최고의 조건을 갖추고 계십니다 ^^
골든비치, 서포스파라다이스 등 유명하던데요.

송정해수욕상 가본 적있어요. 작년에 친구와 첨 배웠는데.. 진짜 끈기싸움 ㅠㅠ첨엔 잘하다 마지막에 힘빠져서 힘들었어요 글두 재밌어요!

워낙 에너지 소모가 많은 운동이라 힘은 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
잘 하셨습니다 ~^^

서퍼이셨군요!!! 멋져요!! 작년에 리스본 여행갔을 때 하루 일정을 빼서.. 처음으로 서핑을 배웠었는데 너무너무 재밌더라구요! 일어서고 앞으로 나갈때의 그 기분은 정말! 스키랑 또 다른 짜릿한 느낌이 너무좋았어요. 물론 물에 빠지는 시간이 더 많아서 체력소모가 어마어마했지만... 그 뒤에도 서핑앓이를 한참이나 했을만큼 기억에 남고 또 배우고 싶어요. 빅피쉬님의 서핑하는 모습도 스팀잇에서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포르투갈 또한 서핑으로 유명하더군요. 후배도 유럽 여행가더니 포르투갈에서 서핑을 하고 있더라는 ^^
서핑은 시원한 바다 위 여유와 하나 하나 기술 익힐 때마다 추가되는 짜릿한 쾌감으로 어느 정도 시작하면 정말 끊기 어려운 운동입니다 ^^
다영님이 부산에만 계셨어도 가르쳐 드렸을텐데요 ㅎㅎㅎ

사람 피부에 바를거
그리고 보드에 바를거..
이렇게 놓고 보니

보드보다도 관리하지 않는 저의 피부를 돌아보게 되네요
(급반성 ㅋㅋ)

잘 보고 가요

ㅎㅎㅎ
보드에 바르는 왁스가 없다면 계속 보드에서 발이 미끄러져서 빠집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87.47
ETH 2569.39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