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스팀] 연어 대구알 매운탕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uperginat입니다.

지난번에 이마트에 수박을 사러갔다가 충동적으로 구매한 연어 서더리탕 재료를 가지고 매운탕을 끓여보았습니다.

연어 횟감이나 구이용은 가격이 조금 나가는데요 이 서더리탕은 물론 뼈도 포함이긴 하지만 1kg의 중량에 7000여원의 가격이기 때문에 연어단백질 섭취에는 가격 대비 모자람이 없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저 멀리 노르웨이에서 살던 친구가 한국에 까지 왔네요 눈빛이 살아있습니다. 생선 눈알을 먹는 사람이 종종 있는데요(눈알매니아). 연어 눈알은 겉 보기와 다르게 아주 크더라구요 눈알매니아분은 만족하실껍니다.
1.jpg

핏물 제거를 위해 찬물에 헹궈줘야 합니다. 살균 및 냄새 제거를 위해 식초와 소주를 넣고 잠시 담가줍니다. 식초를 넣으니 눈알이 흐려지는게 보이네요. 회를 뜨고 남은 부위지만 살도 상당히 많이 붙어 있습니다.
2.jpg

대파, 양파껍질, 무를 넣고 육수를 끓여줍니다. 10분정도 끓이고 나서 전부 건져내면 됩니다.
3.jpg

집에는 항상 대구알과 고니가 냉동실에 대기하고 있는데요. 대구알 한봉지를 꺼네서 매운탕에 넣으면 맛있는 연어 대구알 매운탕이 되겠죠.
4.jpg

비법 양념장을 넣고(구매) 연어와 대구알을 넣은 다음 끓여줍니다. 맛을 살짝 보니 매운맛이 덜해서 고춧가루도 살짝 추가해줬어요.
5.jpg

국물이 적당히 우러나오면 팽이버섯과 쑥갓을 넣고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춰줍니다.
6.jpg

한그릇 담아서 찍어봤습니다. 연어는 뒷전이고 대구알이 눈에 들어옵니다.
7.jpg

연어는 주로 회로 먹기 때문에 그동안 매운탕 끓여볼 생각은 안해봤는데요. 하나도 비리지 않고 국물이 담백하고 시원해서 보통 우럭과 광어 매운탕꺼리를 넣고 끊인것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여기에 들어간 매운탕 양념장은 집에 박스로 사놓고 매운탕류를 끓일때 항상 넣고 있는대요 그래서 재료만 준비되면 손쉽게 보통 이상의 맛을 낼 수 있고 웬만한 매운탕 맛없는 횟집보단 훨씬 나은거같아요.

회사 일 외에도 활동하는 일이 많아져서 스팀잇 관련 개발이나 포스팅은 손 놓은지 오래 되었는데요. 그래서 가볍게 먹스팀이나 쿡스팀만 겨우 하고있습니다.

2일만에 또다시 주말 시작이네요 모두 불금 및 주말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Sort:  

슈자님도, 한요리 하시는군요. 전 간단한것만 좀 하는편이고.. 생선은 후덜덜.. 못하겠어요. 매운탕은. 마트에서 재료 통쨰로 파는것밖에 안사요. ㅋㅋ
그리고, 제가 젤 많이 쓰는 스팀툴이 steemnow보다 follower checker 입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려요

저도 간단한 것만 할줄 알아요 ㅎㅎ
다 손질되어 있는거라 마트에서 사신거랑 별 차이 없을거예요

follower checker 누군가 계속 사용하신다니 기분 좋으네요^^

연어 매운탕 스캠일거 같아서 안해봤는데
이 글 보고 저도 도전해야 겠네요~^^
더운데 건강 조심하세요~

맛은 확실히 괜찮았어요
단점은 뼈와 같이 붙어있는 살에는 억센 뼈가 있어서 목에 안걸리게 조심해야 해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아 친절하게 주의사항까지^^
감사합니다~

제가 연어회랑 연어초밥을 너무너무 좋아합니당ㅎㅎ 매운탕 맛이 궁금하네요. 불금이랑 주말 잘보내셔요!!^-^

연어를 좋아하시는 분은 분명 만족하실꺼예요
주말 잘 보내세요 ㅎㅎ

아니, 연어 살도 저리 많이 들어 있다니 완전 득템하셨네요 ㅎㅎ 저도 다음에 마트 가면 함 득템토록 하겠습니다!!

TV에도 몇번 나와서 그런지 연어머리랑 서더리탕이 잘 안보이더라구요
가성비 좋으니 한번 드셔보세요 ㅎㅎ

죽이네요ㅠ 캬

집에서 끓이기가 힘드셨을텐데

저는 솔직히 맑은 지리가 좋더라구요 ㅋㅋ근데 사진보니

오늘 저녁에는 무슨술을 먹지 하는 생각도 드네요

잘보고갑니다

저도 맑은 지리 좋아합니다
재료가 신선해야 끓일 수 있다고 들었어요
전 오늘 맥주 마시려구요 ㅎㅎ

시원 향긋 얼큰하니~ 맛날듯요~^^
소주 한잔도 캬아~~ㅋㅋ

매운탕에 소주는 빠질수 없죠 ㅎㅎ

연어 매운탕은 정말 처음 듣는 메뉴에요..
그리고 제가 생선 눈알 매니아입니다 ㅋ
정말 탐이나네요 ㅋㅋㅋ
그리고 이렇게 일상이나 먹스팀 위주의 포스팅 좋아합니다~ 나중에 여유가 되실때 그때 또 스팀잇 관련 포스팅을 해주시고 부담갖지 마세요~ 슈퍼자이언츠님의 팔로우 프로그램 너무 잘쓰고 있어요~

오 눈알매니아시군요
눈알이 크고 젤리부분이 쫀득쫀득하고 부드러워
맛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강추예요 ㅎㅎ

요리도 쉽게쉽게 잘 하시네요.
연어 매운탕 처음 들어보는데 맛있겠어요 ㅎ

가성비 좋은 매운탕이예요
재료만 갖춰져 있음 넣고 끓이는 수준이예요 ㅎㅎ

오 전 구울줄알았는데 매운탕 이였군요
맛있을거같아요

다음엔 굽는거로 찾아뵐생각이예요 ㅎㅎ
연어는 끓여도 회로먹어도 구워도 맛있는 버릴꺼 없는 생선인거 같아요

오 연어로 매운탕이라니
저는 훈제연어 덕후입니다

연어는 다 맛있는거 같아요 ㅎㅎ
전 구이 돟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3597.74
ETH 2476.06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