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완성! 밀크티 만들기

in #kr6 years ago (edited)

20180201_143321.jpg

밀크티 참 좋아하는데요~
제 실패요인을 깨닳고 진정 맛내는 법을 알고 매일 해먹고 있어요.

저는 우유를 팔팔 끓였죠. 이게 실패원인이더라구요. 거품이 솟아오를때까지 우유를 끓이면 막이 생깁니다.

그렇지만 살짝 데우는 느낌으로 중불에서 지켜보면서 살짝살짝 흔들거나 수저로 저어 온도를 일정하게 만들면서 ~ 김도 올라오고 가장자리에 살짝 보글보글 올라올때 끄면 되더라구요.

우유가 너무 끓으면 막이 생기고 비린맛도 난대요. (핫초코도 그래서 ㅜㅠ 맨날 막이..ㅜㅠ)
막이 없는 우유는 커피숍 스팀기에서만 내는 줄 알았지뭐에요. ㅎㅎㅎㅎ

20180201_140505.jpg

요렇게 하얗던 우유는

20180201_140811.jpg

이렇게 물듭니다~😘

카페인에 민감한 편인 저는 루이보스밀크티로 먹었어요. 2개보다 3개가 더 향긋하네요!
루이보스는 카페인이 없고 철분도 들고 피부에도 좋고 항산화기능도 있다지요.
홍차로 만들때보다는 좀 달큰한 맛이 나는 편이에요.
그래도 밀크티의 완성은 시럽.. ㅎㅎㅎ

1517822903184288376550.jpg

쿠팡맨이 배달해준 메이플시럽을 둘러 맛을 냅니다~^^

밀크티는 검색해보니
첫째로는 물양을 적게 잡고 티백을 진하게 내서 우유를 넣고 약간 데워내는 방법이 있고
둘째로는 저처럼 우유에 직접 우리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물론 전 전문가가 아니라서 더 다양한 방법이 많겠지만요^^ 제가 도전해볼 수 있는 선이 그랬어요. 혹은 또 다른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도전해볼게용~소통의 스팀잇!)

둘 다 해보니 물을 넣으면 티의 향이 더 나고 묽어져 좀 부드러운 맛이 나구요
우유만 하면 꼬소하고 밀크밀크한 느낌 아시나요? 우유맛을 좋아하는 저는 아무래도 후자로 만들어 먹어요.

밀크티는 티를 뭘 넣느냐에 따라 향과 맛이 다 달라져서 재밋고 맛있어요.
뜨거운걸 싫어해서 한김 식혀서 티백 버리고 먹는데 참 좋네요. 스티미언님들도 집에 우유와 티백이 있다면 도전 한번 해보세요~^^

잘 끓여서 꿀이나 설탕 메이플시럽 내 취향에 맛게 첨가하시면 됩니당~~

Sort:  

오 꿀팁 그냥 티백넣고 끓여버리면 밀크티구나 ㅎㅎ 허니팁 감사
써니님 ~

네 맛나게 만들어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밀크티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츄릅
대학교 다닐땐 데자와를 매일 마셨죠ㅋ

오 데자와~
전 그 때 아이스초코, 코코팜 매니아요!^^

저도 저렇게 인도네팔식 밀크티 만들어 먹는거 좋아하는데, 반갑네요 : )!

아 ! 저도 인도커리집에서 디저트로 주시는거 먹고 뿅 반했어요. 그 후엔 생각나서 시켜먹기도 해보고 ㅎㅎ 향신료도 추가되고 진하고 더 달콤하더라구요.

Congratulations @sunny1124!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오 이렇게도 되는군요 좋은 정보입니다
보팅 팔로 달려갑니다 ~~~

네 반가워용^^

오.... 저도 밀크티 좋아해서 아예 전 분말을 사먹었었는데 이런 방법도 있군요. 당장 해먹어봐야겠어요. 재밌게 보고 갑니다.

분말도 있군요~ ^^ 여행갈때 좋겠는데요.

생각보다 복잡하군요 ㅋㅋㅋ

넣고 끓이는건 쉬운데 확 끓지 않게 지켜보는게 쬐끔 그렇죠? 1~2분안에 끓어 금방한답니당.^^

저도 밀크티 좋아하는데요.
물을 넣은 것을 밀크티라고 부르고 우유에 우린 것을 로얄밀크티라고 부른다고합니다. :)

오 잘알려주셔서 감사해요!
그럼 제가 좋아하는것은 로얄밀크티네요.
ㅎㅎㅎ 카페에서 먹던 그것! ^^ 저도 모르게 늘 로얄밀크티먹고있었는데 입맛이 알아서 고르고 있었다니 놀라워요.

무의식 중에 입맛을 따라 주문를 하셨나봐요. !
저도 어제 유명한 밀크티를 집에서 마셨거든요. 오랜만에 마셔선지 너무 행복했어요. :)

모래요정 바람돌이가 하루에 한가지 소원만을 들어주는것처럼
짱짱맨도 1일 1회 보팅을 최선으로 합니다.
부타케어~ 1일 1회~~
너무 밀려서 바쁩니다!!

네 오늘도 감사합니다^^

밀크티가 땡기면 늘 pm3:15만 찾았는데 직접 만들어 먹을 생각은 못 해봤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4170.07
ETH 3425.12
USDT 1.00
SBD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