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런 계란 (Free Run Eggs) 들어보셨나요?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메이썬이예요!

첫 포스팅으로 어떤 이야기를 해볼까 생각을 하다가
아침에 계란을 먹어서 ㅎㅎㅎㅎ

제가 먹고있는 계란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해요.

어느 날 우연히
프리런 계란 (Free Run Eggs) 을
먹어보게 되었어요.

"자유롭게 뛰어다니는 암탉이 낳은 계란"
이라고 할 수 있어요 :)



계란, 건강하고 맛있는건 당연히 알고 있었지만
고운 노른자 색과 훨씬 더 고소한 맛에
홀딱 반해버렸어요 ㅎㅎㅎ




"100% 채식,
7가지 중요 영양소,
사료에 방부제, 약물, 항생제가 들어가있지 않음,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암탉과, 닭들이 몸을 긁고 토욕 할 수 있는 공간 옆에 둥지가 있음"




이미 아침으로 먹어서 몇개 비어용 ㅎㅎㅎ



"잡곡을 섭취한 암탉이며,
사료에는 옥수수, 밀, 오트 그리고 자주개자리 (콩과식물) 가 포함되어 있고, 육류가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암탉들은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게 넓은 보금자리에서 자랍니다."




영양분석표예요.

비타민 A, 칼슘, 철, 비타민 D, 리보플라빈 (비타민 B2), 엽산, 비타민 B12, 판토세산염 (비타민 B5)
정말 많은 영양소가 들어가있어요!


가격은 12개에 5불 좀 안하는걸로 알고있어요.
일반 계란이랑 비교하면 1.5 - 2배 정도 차이가 나네요.

집에서는 프리런 계란 먹지만,
어디 가서도 다른 계란 잘 먹어요 저 ㅋㅋ
하지만, 좁고 비위생적인 닭장에서 평생 알만 낳는 닭들보다는
이렇게 닭들에게 자유로운 공간을 만들어주는
농가들을 서포트 해주고 싶은 마음이 커요.

게다가 맛도 있구요 ㅋㅋㅋ
닭들이 스트레스 덜 받으니
닭들도 좋고 우리도 맛있는 계란먹으니 좋죠 ㅎㅎ



추가로,
이 곳 캐나다 마트가면 계란도 종류가 얼마나 많은지 몰라요.


Free-Run (프리런) 과 Free-Range (프리 레인지) 의 다른점이 궁금했는데,

Free-Run (프리런)
닭들이 바깥 공간에서 자라도 되지 않지만,
닭장 안에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요구

Free-Range (프리 레인지)
닭장에 밖으로 나갈 수 있는 통로가 반드시 있어야 하지만,
'프리런' 에 대한 명확한 법적인 정의가 캐나다에 없기 때문에
농가마다 다를 수 있음


혹시 이 곳에 사시는 분들께라도 도움이 되는 글이면 좋겠어요!

Reference
http://www.chickenfarmers.ca/

Sort:  

스트레스 없이 자란 닭이 낳은 달걀은 좀 비싸도 좋습니다

맞아요 ^^ 비싸도 사먹게 되더라구요 ㅎㅎ 첫 댓글 감사해요!!

노른자 색이 정말 고소해보입니다. 오늘 점심은 계란 후라이로 해야겠네요 ㅎㅎ

메이선님은 말 없이 자신을 표현하는 흑백사진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제 흑백사진 챌린지를 받아주세요!
https://steemit.com/kr/@sindydwns/event-sevenday-blackandwhite-challenge-3

오 이런 챌린지를 신트린님덕에 해보게 되네요! 후후 사진 찾아봐야겠어요 :)

사람도 스트레스 받고하면 아프게 되는 것처럼 닭도 그럴거라 생각합니다. 사진 색감이 좋아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계란, 닭고기 다 좋아하면서도 가끔 사람의 욕심으로 고통받는 동물들이 불쌍해져요 ㅎㅎ 사진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

메이썬님 프리런 에그 이름 귀엽워요.
노르자도 동그랗고 맛있을 것 같아요^^

정말 맛있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간장조림 계란이 너무 먹고싶어서 한번 해볼까 생각중이예요 ^^

프리런 계란 영양소가 듬뿍 있네요. 먹어보고 싶습니다^^

저희 아빠는 한국에서 작게 청계 키우시는데 그 청란도 고소하고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453.64
ETH 2425.08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