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산토리니(Greece Santorini) @ 산토리니 여행의 중심, 피라(Fira)

in #kr6 years ago

✨그리스 산토리니의 수도라고 불리우는 피라(Fira)

그리스 여행을 오시는 대부분의 분들은 아테네 여행보다는 그리스의 아름다운 섬들을 보러 오시곤 해요. 저 역시도 한국에서의 이동의 편의를 위해 그리스의 수도인 아테네로 입국했지만 그리스 여행의 주 목적은 섬 여행이었죠!

지중해 여행의 백미이자 특별한 수식어가 필요없이 그 자체만으로도 아름다운 환상의 섬, 산토리니!

오늘은 산토리니 섬의 가운데 위치하고 있는 산토리니의 수도, 피라(Fira)로 떠나보려 해요. +_+

1 (1).jpg

약 2,000명 정도가 살고 있는 산토리니 섬 중앙에 위치한 피라(Fira)는 1810년 붉은 칼데라의 정상에 하얀 집들이 지어지면서 건설된 마을이에요.

1 (2).jpg

초라(Chora)라고도 불리는 피라(Fira)는 화산 활동으로 형성된 적갈색 칼데라 절벽 위에 지어진 하얀 집들과 해발 260m의 화산섬 그리고 사파이어 빛의 넓은 지중해의 조합으로 보는이로 하여금 입이 쩍 벌어지는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하고 있어요.

1 (3).jpg

그리스 아테네에서 페리를 타고 8시간 정도 걸려 도착하는 산토리니!

페리가 도착하는 산토리니 신 항구에서 버스를 타고 제일 먼저 도착하는 마을이 바로 피라랍니다. 더불어 산토리니 전역의 관광지 및 마을로 가는 버스들 역시 피라의 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하지요.

즉, 피라는 산토리니 여행의 출발점이자 많은 관광객들이 모이는 산토리니의 중심지에요. :D

1 (4).jpg

산토리니에 도착하자 마자 피라 근처에 잡아둔 숙소를 겨우겨우 찾아 체크인을 했습니다. 잠깐 숨을 돌릴 겸 아무 카페나 들어갔는데 이런 뷰를 선물해주네요. ^^*

1 (5).jpg

산토리니의 피라 마을 아래 쪽으론 작은 규모의 구 항구(Old Port)가 있어요.

육지나 다른 섬에서 산토리니로 들어오는 큰 페리들은 모두 신 항구를 이용하고, 산토리니 주변을 관광하는 크루즈 및 보트들은 피라 마을 아래에 있는 구 항구를 이용한답니다.

저기 앞에 보이는 작은 섬은 여전히 활발하게 화산활동 중인 볼케이노 섬이고요. 바다 위를 떠 다니는 작은 배들이 바로 산토리니 주변을 관광하는 보트들이에요. :D

1 (6).jpg

마을 곳곳에 보이는 건물들을 보면 산토리니 섬을 대표하는 두 가지 색깔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바로 하늘색과 하얀색인데요. 예전에 TV CF로 소개된 곳이 바로 여기랍니다. 포카리스웨트 광고로요^^

1 (7).jpg

절벽을 따라 길고 가늘게 마을을 형성하고 있는 피라를 구경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답니다.

사파이어 빛 바다가 보이는 절벽 끝에 쭉 뻗은 좁은 골목길을 따라 발길 닿는데로 걸으면 되지요.

어디로 어떻게 가야하는 그런 방법은 전혀 없고 그냥 걸음이 이끄는 곳으로 가면 된답니다. ^-^*

1 (8).jpg

피라 마을에서 계속 북쪽으로 걸어가다 보면 또 다른 마을이 나와요. 여긴 피로스테파니(Firostefani)라는 마을인데 피라와 비슷하게 생겼답니다.

1 (9).jpg

피라엔 레스토랑, 바, 카페, 기념품 상점들이 많다면, 피로스테파니엔 고급 호텔과 리조트들이 많이 있어요.

1 (10).jpg

저기 서양인들이 가파른 절벽에 지어진 풀빌라에서 지중해를 바라보며 휴가를 즐기고 있네요.

휴가철이 되면 유럽의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에 수많은 섬들로 휴가를 즐기러 오는데요. 산토리니는 우리나라 사람들한데도 유명하지만 유럽인들에게도 인기있는 섬이래요. :D

1 (11).jpg

좁지만 너무나도 예쁜 골목길을 따라 산토리니의 피라와 피로스테파니 마을을 구경합니다.

1 (12).jpg

이런 카페에서 지중해와 볼케이노 섬을 바라보며 커피 한 잔 하는 여유! 이런게 바로 여유로운 휴가 아니겠어요? ^-^?

1 (13).jpg

여기는 산토리니의 기념품 샵에서 파는 엽서에 단골로 등장하는 교회에요.

많은 분들이 산토리니 하면 저 파랗고 둥근 지붕을 많이 연상하실텐데 막상 산토리니를 돌아다니다 보면 생각보다 파란 지붕 찾기가 어렵답니다.

파란 지붕이 어딨나 찾아 헤매다 겨우 찾아서 엽서 흉내내며 한 장 찍어봅니다. +_+v

1 (14).jpg

5~6월의 산토리니는 정말 낮이 길답니다. 아침 일찍 해가 떠서 오후 8시가 넘어야 해가 질랑말랑 하니 해가 밝게 비추는 시간이 24시간 중 거의 14시간이 넘어요. 해가 완전히 져서 어두컴컴해지려면 거의 오후 9시는 넘어야 한답니다.

야경 사진을 찍기 위해 해 지기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좀 지루하긴 하지만 그래도 시간이 늦어서 돌아다니는 사람도 없고 야경 사진 찍기는 참 좋아요.

낮에 봤던 모습과는 다르게 피라의 야경은 또 다른 매력이 있어요. 화려하진 않지만 명암이 뚜렷한게 참 아름답죠^^?

그리스 산토리니 여행하면 많은 분들이 이아(Oia)마을을 떠올리실텐데 산토리니의 수도인 피라(Fira)도 지금 보신 것 처럼 이아마을 못지 않게 아름답답니다.

눈으로 보는 아름다움 외에도 카페, 바, 클럽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가득한 산토리니 여행의 중심지 피라(Fira) !!

좀 멀긴 하지만 그래도 산토리니는 정말 죽기 전에 꼭 한번 가봐야 할 곳 중 하나인건 확실하답니다. +_+b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sumisum님 안녕하세요. 개과장 입니다. @joeuhw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우와 정말 멋지네요.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홍보해

신혼여행으로...?ㅎㅎㅎㅎ!

사진만 봐도 눈과 마음이 시원해지네요~ 언제 한번 꼭 가봐야겠어요^^

휴가로 다녀오면 정말 1년치 피로와 스트레스가 다 풀리실껀데 시간이 안 나시겠죠 ㅠㅜ!

법원 휴정기에는 마음만 먹는다면 휴가를 길게 갈 수 있기는 합니다~ 다만 휴가가서도 일을 하기 때문에 ㅠㅠ 최대한 가까운 곳으로 가서 일찍 돌아오는 편이긴 해요

숨님의 픽! 제가 킵 해두었습니다. 피라로 여행갈 기회가 있길^^

ㅋㅋㅋㅋ감사합니다!! 산토리니 메인은 이아 마을인데 그건 오늘 올릴게요 ㅋㅋ!

너무 예쁘네요!
흰색으로 통일된 건물하고 멋진 바다까지 야경도 마친가지구요ㅎ
사진 하나 하나 너무 아름답네요 !^^

어이쿠 제 블로그에 첫 가수님 댓글이^^ 영광입니다~

사진들이 정말 예술이네요. 파랑파랑 한 산토리니 꼭 가보고 싶어졌어요ㅎㅎ

큐레이팅 해주시는거 무척 시간도 많이 쏟고 쉬운게 아닐텐데 대단하십니다!ㅎㅎ

우아 산토리니가 페리로 8시간 걸린다니 상상도 안되요~ 그림같은 곳 숨이 다 맑아지는 기분입니다 저도 꼭 한 번 가보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