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J] 카페 제이슨 스튜디오 "스팀밋 3차 밋업"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J입니다.
의정부 카페 제이슨 스튜디오에서 열린 3번째 스팀밋 밋업을 다녀왔습니다.

2번째 밋업을 다녀온지 벌써 한달전인데, 시간이 빠릅니다.
https://steemit.com/kr/@sukjunko/7qjegt-sj

처음 밋업을 갔을때보다 심적으로 한결 부담이 덜드는 기분이 들었고, 처음에는 대체 무슨이야기를 하는지..
이해 할 수 있는 내용이 절반도 안되었다면, 점점 이해하는 내용도 많이 늘었다는걸 느꼈습니다.

2.jpg

이날 밋업 내용은 @skt1님의 사회로 시작하여 @leesunmoo님의 블렉체인 및 스팀밋의 가능성, 그리고 @sochul님의 글쓰기 강연, 토론 순으로 이어졌습니다.

3.jpg

@leesunmoo님의 스팀밋의 가능성 강연중 스팀잇이 망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는 케이스는

  • 21명의 증인 역할을 못할 경우
  • 내부 보상시스템이 무너질 경우

라는 것과 현재의 스팀밋에서 발전을 위해 '3rd Party 시스템'들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함께 개발해 나가야한다는 말이 기억에 남습니다.

@sochul님의 글쓰기 강연을 들으면서는 '1일 1글쓰기'라는 것에 대해 매일같이 글을 쓰고있지 않는 저로써 반성하게되었으며, '잘 쓰는글, 좋은 글'은 누가보는 기준에 따라 다르다라는 말처럼 부담갖지 말고 실천을 해봐야겠습니다.

마지막 자유토론에서 '스팀밋 전용 가상화폐 지갑'에 대한 개발이야기는 흥미로웠으나 스팀밋내의 금융서비스를 포함한 산업분야의 접목을 주제로 '스팀깡', '보험', '상조' 등에 대한 내용은 다소 무거웠습니다.
스팀파워를 가지고있는 이들의 힘과 많은 스티미너의 의견으로 스팀밋 내의 시스템이 구성되어지고 있는 과정에서 금번 토론의 대상인 금융 서비스들이 궁극적으로 스팀밋의 가치를 높이는 것인지 누군가의 이득을 위한 것인지 지켜봐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밋업을 통해 스팀밋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는 많은분들을 보며 활력을 얻었습니다.
좋은 강연 감사드리며, 수고하여 주신 관계자 여러분들께도 다시 한번 감사 말씀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Sort:  

열정으로 뭉친분들과 소통할수있어서 너무좋았습니다(^_^) 앞으로자주뵈요!

네 동갑인지 처음 알았네요ㅎㅎ 다음 모임때 봐요 :)

어제 뵙고 오늘 또 뵙는건가요? ㅎㅎ
참석해 주셔서 감사해요
제대로 인사도 못했네요

갈때마다 맛있는 커피와 간식 그리고 반가운얼굴로 맞이하여주셔서 감사합니다 :) 또 찾아뵙겠습니다.

후아.. 잘 들어가셨는지요^^ 저도 이제야 컴퓨터 앞에 앉아 있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제 마지막 자리까지 지키지 못 하게 되어 속이 좀 상합니다. 다음 일정이 있다보니 어쩔 수 없더라구요. ㅎ 오늘은 틈틈이 여러 분들의 글도 읽고 제 의견도 좀 올려보고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장담은 못하겠네요 ㅎ)

저도 끝까지 자리를 지키지못하였지만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다른분들 생각은 어떻셨는지 저도 기다렸다가 읽어야겠어요 :)

반가웠어요.^^ 헐~이제야 팔로합니당! 보팅도 하고요 ^^
요약도 잘해주시고...난 뭐라고 올리지? 아! 생각났다! 휘리릭~!!

안녕하세요 먼저 선팔로우 감사드립니다! 어제 하시는 일에 대한 소개를 듣고 굉장히 놀라웠고, 흥미로웠습니다. 다음에 혹시나 기회가 닿으면 제 이름의 뜻풀이도 부탁드리겠습니다. 보상은 스달로 :)

아! 그것도 좋겠네요. 스팀잇은 기회의 대륙입니다!^^

정말 스팀잇에 대한 여러가지 고민을 해볼 수 있었던 좋은 자리였습니다.
많은 분들과 다 인사를 나누지 못해 아쉬웠어요.
다음 밋업때는 더 많은 얘기를 나누고 싶네요.

저도 아시는 분만 인사드리고, 제대로 인사를 못드렸네요ㅠ 다음에 뵈면 먼저 인사드리겠습니다.

열정이 느껴 집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정말 참여하고싶네요 ㅜ

다음 밋업에는 참석해보세요 :) 좀 더 피부로 느끼실 수 있는것 같습니다.

@sukjunko 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대문의 저 사람은 누구인가요?? 아마 저는 잘 모르는 사람입니다.

ㅋㅋ저도 잘모르시는분인데 잘생기시셔서 올렸어요.

밋업 내용 잘 정리하셨네요~ 덕분에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 앞으로 자주 뵐께요 ^^

깔끔한 정리 대박입니다!!
만나뵈서 반가웠습니다.!!
많은 얘기를 나누지 못해 아쉽습니다 ㅜㅜ

다음 밋업 기회에 인사드리겠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30
BTC 56740.37
ETH 3000.36
USDT 1.00
SBD 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