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ping] 내 옷의 진짜 가격은? (feat. 타오바오)

in #kr7 years ago (edited)

지난 번 포스트 댓글에 @tip2yo님, @yongjin님 등 여러 스티미언께서 타오바오 직구방법을 문의해 주셨어요 (감사합니다^^). 근데 이미 여러 네이버 블로그에 너무 설명이 잘되어 있어서…;;

그래서 전 이번엔 가격비교 및 제품 찾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 해요.
한국에서 구할 수 없는 제품들, 사진만 갖고 있다면 타오바오에서 대부분 찾을 수 있답니다. 유사한 제품도 찾을수 있구요. 시범을 한번 보여드릴게요^^(타오바오에는 copycat제품도 많으니 참고하세요).

P20180124_165619000_877393D4-AA96-4CDA-9AF3-6FAF5F5803D9.PNG

이건 모 유명 브랜드의 원피스입니다. 지난 여름 우리나라에서 매우 유행을 했죠. 옷 좀 입는다는 여성분들은 대부분 구매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요. 그러나 가격이 매우 높아서, 정품 구매가 부담스러운 분들은 유사품을 구매하기도 했는데 유사품마저도 10만원대였던 걸로 기억이 나네요.

4.png

자, 이건 제가 타오바오에서 image search로 찾은 옷들입니다. 똑같아 보이죠?

국내에서 유통되는 유사품 대부분이 중국에서 만들어집니다(100%는 아닙니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유사품도 있답니다). 그래서 유사품 광고글 하단에는 ‘수입이기에 10~15일 여유를 두고 주문을 해달라’는 공지가 있지요. 그건, 중국에서 옷을 수입하는 데에 걸리는 시간 때문입니다.

한두 벌만 주문한다면 단가가 비싸겠죠? 그래서 공동구매를 합니다. 공구를 통해 일정한 물량과 자금을 先확보한후, 중국에 주문, 구매 및 수입을 하지요.
제가 찾은 건 소매가입니다. 도매가는 더 저렴하겠죠^^
소매로 구매시 사진을 보시면 가격과 누적판매량이 적혀있습니다. 누적판매량을 보고 인기도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첫 번째 사진을 클릭하고 들어가 볼게요.

e8c43ec1-5a42-4b4a-a9cf-1f80389684ac.jpg

그럼 옷의 상세 컷 및 사이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왼쪽 이미지). 가격도 한화로 나와있구요.
스크롤을 내려보면(오른쪽 이미지) 구매평이 있고, 또 실구매자들에게 대놓고ㅋ 문의할 수 있는 Q&A도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핵심: 판매자의 신용도를 봐야 합니다. 판매자의 아이디(兎兎愛TTA) 밑에 보이는 4개의 파란색 크라운 보이시죠 ?
신용이 낮은 판매자들은 빨간색 하트 1개부터 시작합니다. 판매수량이 늘어나고 인지도가 높아짐에 따라 신용도도 높아집니다. 빨간색 하트 1 개에서 5개, 그 다음은 파란색 크라운 1개에서 5개, 마지막으로 노란색 크라운 1개에서 5개, 이런 식으로 단계별 업그레이드됩니다. 참고하셔서 판매자의 신용도 및 구매평을 꼭 확인하세요!

이때, 판매자와 chatting을 통해 가격흥정이 가능해요^^ 그에 따라 할인도 받고 서비스도 더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흥정하는 게 참 재밌더라구요. 판매자의 여러 반응도 보면서 ‘중국인들은 이렇게 장사하는구나’라고 생각도 합니다.

모쪼록 타오바오 직구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Sort:  

시중에서 파는 옷들 중에서 적지 않은 수량들이 중국에서 수입되죠. 좀 더 정확히 말하면 한국인이 중국에 공장을 내고 인건비 등을 줄여서 한국에서 역수입을 해서 가져오는 방식으로 말이죠.
말씀하신대로 열심히 검색한 후에는 판매자의 신용도를 보고 결정하면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ㅎ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개미지옥에 빠질까 두려워서 알리도 타오바오도 하지 않고 있는데 봄원피스 장만하러 저도 들어가봐야겠어요.
옆구리살 제거가 우선이지만 쇼핑으로 자극받는 것도 좋겠죠?^^

네! 저도 봄이 오는데 원피스를 입어야 하는데 왠지 부담이ㅠㅠ
@madamf님을 따라 저도 쇼핑으로 자극을..^^..(근데 자극만 받고 끝난 경우가 많다능ㅠㅠ)

드디어 스티밋에도 패션관련 콘텐츠가^^

^^;; 패션이라 하기엔 좀 너무 부족한 듯 하지만;;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 꿀팁을 ㅠㅜ 직구방법은 네이버 통해서 알아볼게요 ㅋㅋ

네~ 네이버에 정말 너무 자세하게 잘 나와 있더라고요, 가입방법부터~
대신, 제가 이번에 포스팅한 것 같은 가격비교? 등은 정보가 거의 없었어요~
한번 도전해보시고 궁금한 건 언제든 문의주세요^^ (갑자기 타오바오 영업사원이 된 것 같은 기분이네요ㅠㅠ;;)

이미지 서칭 기능은 아주 유용할것 같아요!!

맞아요, 이미지 서칭 정말 유용하고 편리하더라고요ㅋㅋ
에빵님도 한번 사용해보세요^^

누님은 아는것도 많군요
알리엑스프래스 저가제품에 미쳐 사는 애엄마한테
타오바오도 갈켜줘야 겠군요 ㅋ
알리엑스프레스는 한번씩 사적인 편지도 넣어주더군요

ps ; 다음번엔 누님의 착샷까지 붙여 넣어주시면 감사하겠사와요.

응?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사적인 편지도 넣어줘? 우와~ 대박이네~ 난 알리는 한번도 안사봐서;;
언니한테 타오바오도 꼭 한번 해보시라고 해봐, 특히 이미지 검색 기능은 정말 유용하니깐ㅋ
내 착샷은 왜ㅡㅡ? ㅋㅋㅋ

이미지검색기능 저는 처음봤어요!!
항상 상품 제목에 맞는 이름만 검색해서 힘들게찾았는데
좋은정보 감사합니당!!ㅎㅎ
그리고 저옷...이쁘긴한데....
제가 입으면 뒷부분...크림빵 달려있는 느낌일꺼같네여

ㅋㅋㅋ 저에게 큰 웃음을 주셨어요 ㅋㅋ크림빵이라뇨 ㅋㅋ
등이 파여져서 좀 입기가 그렇긴 하죠? 이미지검색 기능땜에 정말 편하더라구요 ㅋㅋ 한번 이용해 보세용^^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11.11 광군제때 요기서 꽤 많이 샀는데 얼마안나왔어요. 진짜x2567648886667 싸더라구요 很棒的

광군제때 사셨군요~
하이디님도 중국어 하세요? 중국어 동지를 만나니 기쁘네요^^ 很棒!

이미지를 콩해 검색되고, 구매할 수 있다닝...
아 근데 예시 옷이 좀ㅋㅋㅋㅋ
타오바오는 알고 있었지만
가격흥정까지 되는 줄은 몰랐어요!
정보 감사요!!

옷이 제가 좋아하는 스퇄이라ㅋㅋㅋ
온라인으로 가격흥정도 되더라고여^^ 가격을 깎던가 아님 서비스를 달라고 하던가 할 수 있어요ㅋㅋㅋ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2
BTC 64168.93
ETH 2768.21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