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ping] 중국 타오바오 직구 후기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taobao-s.png

며칠 전 @badasori님께서 중국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샷건 마이크를 직구하셨다고 포스팅을 하셨습니다:

https://steemit.com/kr/@badasori/4dpy6p

그걸 보니, 저도 중국 타오바오에서 자주 직구를 하는 터라, 본 포스트를 작성해봅니다.

수년 전 처음 접했던 타오바오는, 정말 신세계였습니다.
온갖 물건이 다 있고, 가격대도 저렴이부터 고렴이까지, 게다가 상상 초월하게 비싼 명품 에디션까지 전부 다 구매할 수 있는 곳이었거든요. 그래서 중국에 있을 때부터 여러 필요한 제품들을 타오바오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한국에 살고 있는 지금도, 필요한 것이 있으면 먼저 물건 사진을 저장하고 타오바오에 가서 같은 제품이 있는지 검색해봅니다. 그러면 똑같은 제품을 찾을 때도 있고, 또 비슷한 제품도 많이 찾을수 있습니다.

모든 종류의 제품들이 다 좋은지는 사실 모르겠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주로 귀걸이 등의 accessories, 소품, 옷 등을 주로 구매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똑같은 귀걸이도, 우리나라에서는 한 쌍에 2만원이 넘는데 타오바오에서는 2천원 이하인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P20180120_191810235_6001AB6C-9472-4180-9DD8-E60DD76A0179.JPG

위 사진에 나온 아이들은 제가 직접 타오바오에서 구매한 건데요, 타오바오에서는 우리나라에서 보지 못했던 accessories을 많이 봅니다. 호기심도 생기고 저렴하기도 하니 여러 애들을 왕창 구매를 한답니다. 기분에 따라 이것저것 착용하고 나가면 친구들이 묻습니다. 어디서 샀냐고, 독특하고 이쁘다고^^

이젠 주변 친구들은 다 저한테 주문을 합니다ㅋㅋ
이게 주문 시, 판매자와 가격 흥정도 할 수가 있어요ㅋㅋ 타오바오의 독특한 점이랄까요? 근데 가격 흥정을 중국어로 해야 하니까요ㅋㅋ 저는 친구들 것까지 같이 주문하니까 수량할인을 더 받기가 쉽고요ㅋㅋ

물론, 여전히 한국에서 파는 accessories가 더 이쁘고 옷도 더 이쁘긴 하죠. 그러나 제가 한국 쇼핑몰들을 둘러보면, 그냥 중국에서 수입해다가 판매하는 경우도 참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중국 수입’이라는 글자만 보면 무조건 사진을 저장하고 타오바오에 가서 찾아본답니다. 그럼 여지없이 똑같은 제품들이 발견되더라고요, 훨씬 저렴한 가격에 말이죠.

저는 사실 타오바오가 무조건 좋다고 말씀드리는 건 결코 아닙니다. 다만 저나 @badasori님처럼 여러 종류의 제품을 좀더 저렴하게 구입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타오바오를 둘러보고 직구해보시면 어떨까 하는 마음에 이렇게 적어봅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화이팅하세요^^

저도 직구하는 방법 좀 알았으면 하네요.ㅎ
다음에 시도해봐야겟어요.ㅎ

일단 네이버에 '타오바오 직구방법'이라고 치시면 상세하게 나오긴 하는데, 좀 2%씩 부족한 것 같긴 하더라고요 사실;;
그래도 한번 시도해보시면 좋을 듯 해요^^ 혹 제가 도와드릴 부분이 있다면 도와드릴게요~

감사합니다^^
궁금한거 있으면 여쭈어볼게요.ㅎ

저렴이는 많이 들어봤는데..반댓말이 고렴이 였군요..ㅎㅎㅎㅎ 처음 들어서 재밌네요..^^

아;;; 고렴이가 표준어인지 아닌지는 저도 잘 모르겠어요^^;;;

중국이 우리나라보다 물건의 종류나 디자인들이 더 다양한가요? :D 저도 요즘 직구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가격은 둘째로 치더라고 옷이나, 가전제품들이 디자인이 해외가 더 다양한 것 같아서 직구가 끌리네요!

우리나라보다 다양한건 맞아요^^ 최근 다들 직구를 이용해서 많이 구매를 하죠 ㅋㅋ 한국에서 볼수 없는 템들도 많구용 ㅋㅋ한번 도전! 해보세요

늘 좋은 포스팅에 감사드립니다
짱짱맨 가즈아!

항상 들여주셔서 큰 힘이 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 드립니다

중국직구는 한번도 안해봤네요. 한번 해보고 싶은데 뭔가 어려울거 같아서.

그 뭐죠 중국에서 블랙프라이데이처럼 엄청 할인하는 행사 그 무슨 절이라고 하던데..

그때 직구 좀 했어야됏는데 실패 ㅠㅠ

ㅋㅋㅋ 타오바오가 뭔가 날짜? 를 맞춰서 할인 엄청해요 ㅋ 막 12/12,11/11,1/1 뭐 이런거요 ㅋㅋ데이에 맞춰서 행사 많이해여 ㅋㅋ함 들러보세용 ㅋㅋ

헉..저귀걸이 엄청 좋아하는데 퓨ㅠㅠㅠㅠㅠㅠ
맨 오른쪽에 있는거 너무너무 제 스타일>_<
저는 귀를 뚫을수가없어서 귀찌밖에 못하는데
확실이 일반 귀걸이가 예쁜게 더 많은거 같아 아쉬워요...

저거 선택할수 있어요 ㅋㅋ@ssung님~ 귀찌도 가능하구요 ㅋㅋ아무래도 귀찌보다 일반 귀걸이가 더 많긴해요 ㅋ저도 알러지가 있어서 일반귀걸이를 잘 못해요 ㅋㅋ그래서 모임 있을때 잠깐 2,3시간 정도만 해요 ㅋㅋ집에와사 보면 귀가 막 간지럽고 그래요 ㅋㅋ

알러지좀 안났으면 좋겠어요 ㅠㅠ
요즘엔 귀찌도 많이 이쁘게 나와서 그나마 할맛 난답니다
쇼핑 좀만 더 해야겠어요 ㅋㅋㅋㅋㅋ

중국어를 잘 하시나봐요? 완전 부럽네요~!^^ 조금 하다가 말아서 참...
중국직구도 하신다니 능력자로 다시 보이기 시작!^^

아니에요~ ㅋㅋ 중국어는 중국에 살았기 때문에 하는 거구요, 중국직구는 일단 저렴해서^^ 타오바오의 팬이 되었지만, 저는 @huarin님의 팬이 된게 더 좋아용~

아 중국에 사셨어요? 저도...전생에 북송시대에 살았었던 기억이 아련한데...
저의 팬이 된게 더 좋단 말씀은 비수처럼 제 갈빗대 사이에 꽂히네요!

북송시대^^ @huarin님 정말 범상치 않으세요ㅋㅋㅋ

새로 올리신 글 있나 찾아보다가 다시 여기로 왔어요.
수지님 글은 늘 묘하게 신비로워요.
오늘 제 찻집에는 독특한 손님들이 왔어요. 수지님도 알듯?

ㅋㅋ바로가서 확인하겠습니다~

지구촌이란 말이 정말 실감나네요. 해외직구는 갈수록 늘어날 거 같아요.

네, 맞아요. 저만 해도 이미 해외 직구로 많은 것들을 사고 있거든요... 갈수록 더 늘어가는 게 문제이긴 해요^^;;;

우와... 타오바오 직구가 유명한 건 알고 있었는데 아직 해본 적은 없었거든요~ 근데 귀걸이 정말 예쁘네요 !!! :) 벌써 봄이 온 것 같은 느낌!!

타오바오직구는 요즘 워낙 많이들 하시니까 ㅋㅋ한번해보시면 재미있으실꺼에요^^ 어여 봄이 오면 좋겠어요 추운겨울 너무 싫어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61180.86
ETH 2456.21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