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인맥관리 - 공부만 하면 장땡인가?

in #kr7 years ago

덕분에 @book.habit님의 글을 읽게 되었어요.
거기에도 댓글 남겼지만, 사실 어제 저도 weak ties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되었어요. 그럴만한 다른 계기가 생겼었거든요. 그리고 결론은 weak tie 역시 중요하다! 로 혼자 내렸었구요. 마치 뒷받침하는 글을 본 것 같아요ㅎㅎ
그리고 사실 인간관계라는 게, 마음과 마음이 연결되는 거라서, 세월을 뛰어넘어 친해질 수도 있는 거구, 반대의 경우도 많구 그렇더라구요.
잘 읽고 갑니다^^

Sort:  

맞아요, 중요하지 않은 것은 없나봐요! 저는 쉽게 좋은것/나쁜것으로 구분하고 평가하려는 경향이 있는데... 대다수의 생각에 휩쓸려 weak ties 는 의미없다고 생각하는 큰 오류를 범했어요 ㅠㅠ @book.habit 님의 글을 우연히 보고 깨우칠 수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
수지님도 최근 그러한 일을 경험하셨나봐요 ?

스티밋을 통해 많이 생각하게 되었어요. 스티밋을 계기로 보육원에도 가게 되었고요. 같이 가게 된 스티미언 @girina79님 같은 경우, 스티밋으로 알게 된 weak tie였지만 같이 활동하고 만나면서 마음이 통하는 활동을 같이 하다보니 마음이 열려서 점차 strong tie로 변하고 있는 중이라고 할까요?

태어나면서부터 strong tie를 갖는 건 가족 외에는 없지 않나 싶어요. 모두 weak tie에서 시작하지만 점점 자라나서 의미있는 관계들이 형성되니까요.

많은 분들, 특히 Celestelle님같은 좋은 분들과 많이 사귀고 싶어요 :)
근데 이름이 독특하면서 예뻐요~~~ 발음이 쎌레스텔 맞나요?

신기하면서도 부러워요! 전 시간이 흐를수록 마음을 여는게 너무 힘들어지더라구요.. 이곳에서 만난분들과 실제로도 만나기고 봉사도 가시는게 참 부러우면서도, 전 머뭇거리게 돼요.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 라는 의심이 들구요...
그런데 생각해보니 이렇게 말하는 것도 저한테는 unusual 한 일이네요 ㅎㅎ 저도 좀 변화하고 있는걸까요? :)

아 그리고 제 원래 영어이름은 따로 있는데, 이곳에선 제가 예전부터 쓰고싶었던 Celestelle 을 썼어요 ㅎㅎ 영어/불어 이름 Celeste 에 불어의 여성형 elle 을 붙여서 만든거예요 +_+ 뜻은 celestial 이구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696.24
ETH 2486.53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