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계정 30초만에 만들기 / 스팀잇을 한눈에 잘 설명한 글을 찾습니다.

in #kr6 years ago

돌고래 대문.png

블로그에 대해 잘 아시는 지인분에게 얼마전에 스팀잇을 소개해 드렸었습니다.
이미 이름은 들어봐서 알고 있는데 잘 알려주는 분이 없어서 그런지 가입하시지 않으셔서 가입방법을 알려 드렸었는데 2주가량이 지난 지금까지도 가입승인이 되지 않았다고 하셔서......

안되겠다, 그냥 내가 하나 만들어드려야 겠다, 라고 생각하고 있던 참에 마침 @nhj12311 님이 스팀잇에 30초만에 가입할 수 있는 일종의 툴(TOOL)을 만드신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https://nhj7.github.io/steem.apps/#AccountCreator

아래와 같은 메뉴인데요, 저는 아논 스팀보다 일단 디자인 면에서 훨씬더 깔끔하고 깨끗(?)한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왜냐하면 아논스팀은 왠지 어둠의 경로(?)라는 이미지를 주는데 반해 @nhj12311 님 툴은 훨씬 화이트(?)한 느낌을 주기때문인데요 직접 아래를 비교해 보시면 느낌 오실듯 합니다 ㅎㅎ

image.png

그런데 주의점이 한가지 있습니다.
기존 스팀잇 유저user 가 만들어 줄 수 있고 3steem 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현재 시가(?)로 약 만이천원 상당이 되겠네요..
(그런데 어차피 지갑으로 아이디 생성이후에 환급되니 기다리지 말고 이렇게 만드는게 훨씬 나을듯합니다.)

image.png

위 사진과 같이 입력후 계정생성 create account 버튼을 눌러줍니다.

image.png

그러면 사진과 같이 owner key 가 생성되는데 이 owner key는 우리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키가 아니라 새로운 계정을 만들 때 사용되는 키입니다.

그래서 위의 키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하려고 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러면 사진의 빨간색 네모의 글자를 클릭하면 새로운 키 New Owner key 가 발급이 되면서 정상적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게 됩니다.

  • 당연히 이 오너키는 최종 키 이기 때문에 잘 간수해야되겠죠?

image.png

이렇게 스팀잇 아이디를 신규생성하는 작업이 굉장히 간단하게 끝났습니다.

스팀잇 내에서 뭔가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려 하거나 지인 분의 계정을 생성할 때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듯합니다.
좋은 툴을 만들어 주신 @nhj12311 님께도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SBS 스페셜 제작팀에서 블록체인에 대한 영상을 제작하고 있는데 스팀잇 관련 내용을 삽입하고 싶어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스팀잇의 개념을 이미지 형태로 쉽게/ 한눈에 잘 들어오게 설명한 블로그 글 등을 소개해달라고 하는데 혹시 잘알고 계신분의 제보(?)도 부탁드립니다 :)
덧글에 링크를 알려주시면 SBS에서 아마 사례(?)하지 않을까요?ㅎㅎㅎㅎ

Sort:  

스팀잇을 한눈에 보기 좋게 만든 거라면...
https://steemit.com/kr/@leesol/34mju9
이 분의 만화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쉽게 잘 설명해서 스팀잇을 하나도 모르는 사람이 봐도 이해하기 쉽습니다.

이솔님의 웹툰을 미처 생각못했었네요 ㅎ 감사합니다 :)

와, 정말 쉽고 재밌게 설명이 되어 있네요, 이걸로 알려주면 딱이겠어요. 감사합니다.

이솔님이였던가요??? 정말 웹툰으로 설명 잘 해주신분 있었는데요!!! @leesol

이솔님을 생각하지 못했었네요 감사합니다 :)

슬슬 메인 미디어에서도 관심을 갖는군요

쫄지말고 투자하라! 인터넷 스타트업 방송으로도 잘 알려진 국내 유명 VC 이희우 대표님이 최근 스팀잇 백서 분석글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이 분을 연결하시면 좋은 그림, 컨텐츠, 인터뷰 등 다 가능할 것 같습니다.
https://steemit.com/kr/@mechuriya/1

아, 저도 4~5년 전에 한번 뵌적이 있는 분입니다.. 스팀잇에 입성하셨군요 ㅎㅎ 좋은 정보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소개감사드립니다 ㅎㅎㅎ 익숙하면 정말 30초만에 생성하실수 있습니다.

@nhj12311 님 덕분에 쉽게 아이디를 만들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요즘 승인 너무 늦게 나던데 유용한 정보네요

아마 사례하지 않을 겁니다. 하하..

저도 스팀잇 해보라는 권유를 많이 받아서 시작했습니다. 처음에 시작하면 기존의 블로그 툴과 너무 달라 어색하실 겁니다. 저도 처음에 그랬거든요. 그래서 12월에 계정 만들고 2월에 시작했습니다.

이미 블로그를 해보신 분이니 글쓰는 방법만 알려주시면 잘 적응하실 것 같습니다.

비록 3스팀이 들지만, 며칠 동안 시간을 끌고 있는 것보다는 훨씬 괜찮을 것 같네요, 좋은 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차피 환급받는 거라 실질적으로 들어가는 금액은 '0'이라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단점이라면 단지 환급받는 스팀이 내지갑이 아니라 새로 만든 계정에 들어있다는 것이지요 ㅎㅎ

저도 5일정도 기다렸던거 같은데 요즘은 더 늦나보군요. 신기합니다.

ㅎㅎㅎㅎ 좋은 팁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ㅎ

별말씀을요~!! @jaytop 님 항상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851.10
ETH 3059.36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