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edwardcha888님의 질문 릴레이에 부분 참가합니다.

in #kr7 years ago

포스팅보다 댓글을 이렇게 즐겁게 보긴 첨입니다.^^ 상당히 재미난 이벤트입니다.!!
그리고, 정성을 다해서 답변을 해주시는것 같아서 질문 하나 할께요^^

지금 행복하십니까?

Sort:  

지금 행복하십니까?

솔직히 말해 딱 행복하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어느 정도는 만족스러운 삶을 살고는 있습니다. 사람들마다 각자의 사연이 책으로 낼만큼 다 있듯 저도 제 사연에 책까지 낼 정도는 아니어도 스타벅스 다이어리에 빼곡하게 적을 만큼의 사연은 있습니다. ^^; 소소한 것에서 행복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하면 답변이 좀 이상하게 들릴까요? 물론 이 답변이 어떤 사람들이 보기에는 루저들이 자위하려고 한다는 말로 들릴 수도 있고, 능력이 없으니깐 현실에 안주하면서 나는 만족한다, 나는 행복하다고 자기최면 한다고 느낄 수도 있는 답변인 줄은 압니다.

행복 이야기 중에서 돈 이야기는 빼놓을 수 없겠죠? 우선 저는 돈 좋아합니다. 예전에는 돈을 좋아한다기보다는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지금은 돈 좋아하고 돈에 관심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돈을 많이 벌려고 아둥바둥하지는 않습니다. (이것도 루저의 답변일까요?) 그냥 저냥 깨달은 것은 돈을 쫓으면 돈은 도망간다는 정도입니다. 진짜 본인이 좋아하는 일을 꾸준히 하면서 실력과 운이 따르면 돈은 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직장생활 월급쟁이 해서는 돈 못법니다. 네, 알면서도 저는 지금 직장생활 월급쟁이하고 있습니다.

돈 많이 벌고 싶습니다. 하지만 남들 페이스처럼 돈을 벌 수는 없습니다. 각자의 환경이 다 다르니깐요. 저는 사실 돈 버는 능력보다는 돈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데 능력이 있는 것 같아요. 위를 쳐다보고 비교하면 그 분들보다는 연봉이 낮을테고 아래를 쳐다보고 비교하면 그래도 그 분들보다는 연봉이 많을테고... 이런 비교를 그만두는 것부터 행복의 첫 단추가 시작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남들과 자신을 비교하며 자학하지는 말되 목적과 목표를 가지고 돈을 많이 벌 생각은 해야겠죠. 나중에 돈을 많이 버는 것이 목적과 목표가 아니라 돈을 왜 벌어야 하는지를 생각해야겠죠. 돈을 많이 벌고 난 이후를요. 사실 제가 스티밋에 처음 발을 디디게 된 이유 중 하나가 모두들 다 아시는 그 분의 부(富)에 대한 생각과 가치관에 대한 글을 읽고 그 분에게 댓글 하나 달고 싶어서 가입했거든요.

역시나 정성스러운 글에 정말감사합니다.
상당히 공감되는 글입니다. 소소한 행복을 찾는다는 것,, 저 역시도 순간의 행복들이 모여 인생의 행복을 만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거든요.
부에 관한 글 역시완전 공감됩니다.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른 좋은 댓글도 많았지만 이 댓글이 특히 눈에 띄어서 댓글 달고 갑니다
저도 돈에 관심없다가 이제 돈이 좋아졌는데요. 돈이 많아진 후에 어떻게 해야할까는 딱히 생각해 본 적 없는 것 같아요 ㅎㅎ
지금 목표는 내 집 장만하는 건데 그것 하나로도 여기저기 비교하게되고 고민이 많네요
정리가 안 되서 댓글도 횡설수설 ㅎㅎ
아무튼! 잘 읽고 간다는 이야기였습니다

오래 전 글을 이리 찾아서 읽어주시고 감사합니다. ^^ 집 장만부터가 사실 쉽지 않은 문제라서 그 것을 목표로 삼고 돈을 벌어도 까마득할 수도 있겠지요. 저도 사실 돈을 많이 벌고 난 이후의 일들이 날마다 바뀝니다. 저도 아직은 돈을 버느랴 바쁠 때라서요.

저는 남들과 비교하는 것은 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저는 줄었는데 제 주변 사람들은 줄지 않아 가끔 저를 힘들게 하네요. ^^;;

긴 글들 읽고 이렇게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4572.94
ETH 2630.79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