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도 하버드 도서관 같은 곳이 있다는것 알고 계셨어요?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stylegold입니다.
월요일은 항상 바쁩니다. 회사일도 바쁘고, 스티밋도 바쁘고 모두가 다 바쁘네요. 정신차리고 시계를 보면 벌써 퇴근시간이 다가오네요~ 피곤하고 바쁜 월요일 수고들 하셨습니다.


오늘은 아래사진 처럼 멋진 도서관(하버드 대학교 도서관)이 서울에 있어서 그걸 소개 하려고 포스팅을 합니다.


하버드 대학교 도서관 만큼 멋진 도서관은 바로 코엑스몰에 위치하고 있는 별마당 도서관 입니다.

어떠세요? 상당히 멋지죠. 이 장소에 방문하면, 모든 사람들이 제일 먼저 하는 행동은 카메라를 꺼내서 찰칵 찰칵 사진을 찍는것 입니다. 일단 그 분위기와 조명에 빠져들수 있습니다.^^

이곳은 그냥 단순히 인테리어를 위해서 만들어놓은 공간이 아닙니다. 그런곳이라면, 제가 이렇게 소개하지도 않을 겁니다.^^


이곳이 좋은 이유를 먼저 설명드리면 아래의 3가지 입니다.

  • 읽을수 있는 책이 실제로 많이 있다.
  • 책을 즐길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있다.
  • 분위기가 상당히 좋고, 생각보다 조용하다.

읽을수 있는 책이 실제로 많이 있습니다.

그냥 인테리어만 멋진 공간이 아니라, 실제로 책을 읽을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책과 E-Book등이 비치되어 있고 관리(직원상주, 검색지원 등)도 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종류의 책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잡지와 신간도 당연히 있습니다. (울 와이프가 좋아하던곳^^)

  • E-Book까지 있습니다.

책을 즐길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있다.

도서관은 딱딱한 의자가 대부분인 반면, 이곳은 정말 다양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어서.. 일하러 카페가 아니라 이곳을 가고 싶다고 느껴질만큼 다양하고 많은 공간이 존재했습니다.

  • 멋진 카페처럼 되어 오픈된 공간

  • 집중해서 책을 읽을수 있는 개인 공간

  • 함께 즐길수 있는 공간

  • 실제 도서관 처럼 되어 있는 아주 긴 테이블

  • 바닥에 앉아 있을수 있는 공간

분위기가 상당히 좋고, 생각보다 조용하다.

일단, 조명과 분위기가 상당히 좋습니다. 조용한 음악이 흘러나오고 있고 꼭 외국의 어떤 공간에 있는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킬 만큼 상당히 좋았습니다. 또한, 공간자체가 상당히 넓어서 답답하지 않으며, 2개의 층으로 분리되어 있어서 기대이상으로 조용합니다. (완전 도서관 처럼 속삭일 정도는 아닙니다.^^)

별마당 도서관 홈페이지
: https://www.starfield.co.kr/coexmall/entertainment/library.do


글을 마무리하며...

우리가족들은 일요일 오후의 심심함을 달래기 위해서.. 기대하지 않고 이곳에 찾아갔는데 생각보다 너무 좋았습니다.
이번 주말에 아이들과 코엑스몰의 별마당 도서관에서 책한권 어떠세요?

Sort: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도서관이 멋있어서 책이 보고싶어지네요

ㅎㅎ. 한번 방문해보시면 정말 좋은 경험이 될 겁니다.^^

여기 좋죠ㅎㅎ 공연이나 강연같은 것도 하는데 도서관이라는 공간에 어울릴만한 것만 하는 것 같아서 좋더라구요

아 공연도 하는군요. 한켠에 마련된 그것이 무대였군요. 정보감사드려요.

거기서 공연 보고 있으면 내가 문화인이 된 것만 같은 그런 느낌이랄까..ㅎㅎㅎ 담에 기회되면 한번 봐보세요 기분이 되게 좋아져요ㅎㅎ

행사있으면 또 가봐야겠어요. 워낙좋아서자주갈것같은느낌

와우. 처음 알았어요 ~
좋은정보 감사요 ^^

다행입니다. 이렇게 도움이될수있어서요. 꼭한번 방문해보세요

와우 대단하네요~^^
외국인줄 알았어요~ 디지털시대라해도 저는 전자책보다는 아날로그책이
더 좋더라구요 ㅎㅎ

ㅋㅋ 국내랍니다. 저도 책의 그 느낌이 너무좋아요. 한번 방문해보세요

낮에도 예쁘지만 밤에 방문하면 더 분위기 있는 곳! 포스팅 잘 봤습니다❣️ 팔로우하고가요 ㅎㅎㅎ

이미 아시는군요. 밤에는 가본적없는데 한번가봐야 겟어요 정보감사합니다

너무잘만들었네요 ㅎㅎ
코엑스에 가면 꼭 들려봐야겠습니다!

보여주기식의 허접한 장소는 절대아닙니다. 강추입니다

우와 이런곳이 있군요 잘보고갑니다 뉴비가 보팅후 팔로우하고 갑니다^^

반갑니디다. 저도 팔로잉했습니다. 곧 찾아가서뵐께요

우와~ 제가 정말정말 가보고 싶은 곳인 바로 이 '별마당 도서관'이에요.
이제는 바다 건너 제주도에 이사와 사느라 가보지 못하고 있네요.
전 언제나 궁금했던 것이 쩌~~기 꼭대기에 있는 책도 꺼내볼 수 있나요?

정말 멋진 도서관이에요^^

꼭대기에꺼는 가짜구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나가는곳에 있는 모든건 볼수있어요. 즉 손을 뻣어서 꺼낼수있는 모든곳은 진짜책입니다.
여긴 멋지지만 제주도 바닷가 카페가 더좋을수도ㅋㅋ

보이는 게 다 진짜 책은 아니군요..
그래도 손 닿는 곳은 진짜라니 손만 펼치면 책이 닿는 세상이네요.^^

오홋.. 멋진 표현이시네요.^^

손만 펼치면 책이 닿는 세상

중간에 사람들이 왜 줄지어 서 있나 입장제인가 했는데 긴 탁자였군요ㅋㅋ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꼭 가 보겠습니다.

긴 탁자예요. 다양한 형태의 자리와 구석진 공간도 있습니다. 한번 방문하셔서 집필을 하셔도 도움이 되실지두요ㅋㅋ

와우! 이거 진짜요? 사진으로 보고 읽어도 믿어지지 않아요^^
저에겐 제일 방가운 소식으로 들립니다. 서울에 가면 한번즘은
들려가고 싶은 곳입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stylegold님.

아! 이렇게 좋아해주시다니 너무감사드려요. 항상 제가 많이 배웠지만 오늘은 하나드릴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좋은하루되세요,!

배움에 헝그리한 아줌이지요^^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 밤되세요^^

하핫!! 감사합니다.!! 저도 꾸준히 배울께요.^^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409.80
ETH 3358.74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