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심하지 않으면.. 나도 트루먼쇼의 주인공이 될수 있다.

in #kr6 years ago (edited)

하이 헬로 형들 다들 잘 지내고 있지?
몇일전에 스팀시세가 들락 날락하던데 맛좀 봤나???
이럴때 고점에 사고 팔고 다시 줍기 신공을 하면 좀 벌었을껀데...^^

오늘은 암호화폐 얘기말고 다른 얘기를 할꺼야.
혹시 형들 오래된 영화긴 하지만 "트루먼쇼"라는 영화를 알고 있어?
대충 요약하면, 한 남자의 모든 일상이 TV쇼로 생중계 된다는 스토리의 영화야.
보는 사람 입장에선 상당히 재미난 컨셉이지만, 당하는 사람의 입장에선 정말 최악이겠지???

근데, 요즘시대는 실제로 저런 트루먼쇼처럼 형들의 일상이 공개되어 버릴수도 있어.
무섭지?? 몇몇형들은 좋아할수도 있겠지만 이건 개취니 뭐.ㅋㅋㅋㅋㅋㅋㅋㅋ


자 주인공이 되기 위해서 뭐가 필요하지??

1. 카메라

image-1548392465908.png
https://unsplash.com/photos/KieCLNzKoBo

방송이 되기 위해선 형들의 일상을 찍어야되잖아. 생각보다 우리주변에는 나를 찍는 카메라들은 많이 있어.

Ip camera

요즘에 여기저기 다니면서 CCTV를 많이 발견할수 있지? 우리나라는 범죄자들도 CCTV를 통해서 잡는다고 하니 우리 모든 일상이 그곳을 통해서 공개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냐. 거기다 애견인들 사이에선 집안에 카메라를 두고 확인하는 사람도 많더라고.. 여기까지는 당연히 아는 사실이고, 당연히 우리는 관리가 잘되어 있을꺼라고 생각할꺼야.
하지만, 안타깝게도 상당히 많은 수의 Ip camera가 비밀번호가 아예 없거나 기본 비밀번호를 사용하고 있어, 거기다가 외부에서도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 대부분은 공개 네트웍에 연결되어 있어.

https://www.insecam.org 라는 사이트를 알고 있는 형들도 있을꺼야 인스타캠이라....
위에 말한 비밀번호가 없거나 기본 비번으로 연결된 카메라를 인스타그램처럼 잘 모아놓은 사이트야.
들어가서 보면 대부분은 야외지만 간혹 집안의 카메라까지 연결되어 있는 경우도 많은것 같아. 소~~름...

훔쳐보라고 알려주는거 아냐!!ㅋㅋ 주의 하라고 알려주는거야.ㅋㅋㅋ

최근엔 https://www.shodan.io 이라는 Webcam 등의 리소스를 검색엔진까지 나왔다.

노트북 카메라

요즘엔 데스크톱 말고 노트북을 많이 쓰지??? 거기에는 어김없이 카메라가 달려있어 여기저기 친구들과 화상채팅도 할수 있고 상당히 편하지? 하지만, 그 카메라가 형을 지켜보는 수단이 될수도 있다는 사실 주의 하길 바래.

해킹이 어렵지 않냐고?? 쉽진 않아. 하지만 불가능하지 않아.
Activex 창만 보면 미친듯이 Yes를 누르는 형들 있을꺼야. 골로가는거야.ㅋㅋㅋㅋ

내가 IT분야에 오래있었고, 보안에도 전문지식이 어느정도 있어..난 노트북의 카메라를 어떻게 하고 있을까???
image-1548392108113.png

판단은 형들이 하길 바래.ㅋㅋㅋ


2. 마이크

image-1548392550605.png
https://unsplash.com/photos/r2HthctfubY

요즘 여기저기서 "ok 구글", "헤이 클로바", "헤이 카카오" 등등 외치는 집들 많을꺼야. 음악도 틀어주고 , 날씨도 알려주고 헛소리도 같이 할수 있고 상당히 좋지? 우리집에도 샌프란시스코 바닷가에서 살던 구글녀석이 거실에 자리잡고 있고, 아침마다 날씨를 물어보곤해.

근데 우리가 사용하던 일상의 스피커가 아니라 내가 뭐라고 말을 하면 대답을 해주잖아? 대답도 인터넷의 데이터를 검색하거나해서 알려주고??? 그럼?? 내가 하는 말이 모조리 네트웍을 통해서 전달된다는 것이지????

이렇게 마이크가 완성됐네???

3. 이동형 장비??

image-1548394331448.png
https://unsplash.com/photos/HbyYFFokvm0

전국민이 들고다니는 휴대폰... 여긴 카메라도 달렸고, 위치를 알려주는 GPS도 달렸고, 스피커도 달렸다...
그렇다.......


image-1548394397623.png
https://unsplash.com/photos/yjePAp-tpmQ

왜 이딴소리를 하는거야??

나는 음모론자도 아니고, IT 부적응자도 아냐. 그럼에도 이렇게 자극적인 방향으로 글을 쓰는 이유는...
20년가까이를 IT물을 먹은 사람으로서, 이런 신기술과 그로인한 부작용에 대해서 크게 걱정하지 않는것 같아서 우려가 된다.
그냥 단순히 "야 그거 위험해"라고만 하면 이해하지 못할것 같아서, 몇가지 사이트들로 얼마나 쉬운방식으로 공개되는지 알려주는것이다.

조심하라고~

그럼 어떻게 해야되는데???

  • 미사용 혹은 미관리 스피커는 반드시 OFF상태를 유지한다.
  • ip camera는 관리비밀번호를 반드시 바꾸고, 웬만하면 외부네트워크와의 차단 혹은 일부만 오픈한다.
  • 휴대폰에 불필요한 프로그램등은 설치 하지 않고, 업데이트를 꼭한다.
  • pc사용시에는 Yes보단 No를 누르는걸 생활화 한다.
  • 의심되는 상황이 인지된경우 장비사용을 멈추고 전문가에게 문의한다.
  • 착하게 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두들 적절한 보안의식으로 편의와 안전을 동시에 가져가길 바란다!!!

트루먼쇼 주인공이 되고 싶은 관종형들은 Yes Yes Open Open 해!!!


profile

불금 화이팅!!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1등!! ㅋ

1등 축하해 미미누나~~ ㅋ

ㅎㅎㅎㅎ. 형 축하해주면 더해 ㅋㅋㅋ

ㅋㅋ 보팅도 해줘야 겠다~ 더하라고!! ㅋㅋ

오마이갓 개구쟁이 독거형이네.ㅋㅋ

응원에 힘입어 열심히 할께 ㅋㅋ

내 노트북 형이 망친적 있지?ㅋㅋㅋ

맞아.. 정확히는 내가 아니지.ㅋㅋㅋㅋ
고치는것도 도와줬지.ㅋㅋㅋ 착하기도하여라~

야ㄷ..아 아닙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이미 누가 내 정보 다팔아서 ㅋㅋㅋㅋㅋ
아.. 나쁜사람 ㅠㅠ

어디야 좌표좀 구경좀 하자~.ㅋㅋㅋ

그 정보 삽니다 ㅋㅋ
아직 스골형은 모르던데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트루먼쇼!! 상상만해도 끔찍하지...ㅋ
요즘은 조심해도 힘든것 같아~ 형아가 나쁜것도 물리쳐줘~

착하게 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것도 방법인거야? 대박!!

그게 제일 중요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골형이 어제 노트북 내꺼 고장냈지?

여기서 스골님의 자전적 이야기가 시작되는건가??
댓글들이 다 스골님 피해자모임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


[MV] Apink(에이핑크) _ NoNoNo

스골형 nonono 하면 되는거지??

그렇지!! 오 이게 더 적절하넼?ㅋㅋㅋ

워워 투럽맘님 이런 개구쟁이 형들에게 속으시면 안됩니다.ㅋㅋㅋㅋ

ㅎㅎㅎㅎㅎㅎㅎㅎㅎ 내가 많은걸 욕심 내긴하지만...
아직 해킹에는 욕심이 없는데?ㅋㅋㅋ

여기 저기 카메라가 많은 세상에서는 정말 조심해야 할듯...

특히나 집안에 보안이 뚫린다면...

일단 카메라는 가리고 보는거죠.ㅋㅋㅋ
아니면 몸을 멋지게 만들면 되려나요?ㅋㅋㅋ

요즘 무선 장비들이 늘어나서 저런 위험이 더 커진듯ᆢ

맞습니다. 무선의 경우 더욱더 문제가 많죠.

휴대폰 업데이트 중요한데, 그 기다리는 시간을 못 참겠어서 계속 미루고만 있어요. ㅋ

ㅎㅎㅎㅎㅎ 최소한의 방어는 아이폰을 쓰는 겁니다.ㅋㅋ

이런 좋은 글은 보클리지^^ 금형 살아있었구나 ㅋㅋ

하이 형~ 반겨줘서 고마워~~
이렇게 말해주는 형들이 있어서 이곳을 떠날순 없다.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3283.09
ETH 2463.49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