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정신 수양에 좋은 취미가 있어요.

in #kr6 years ago (edited)

이런 저런 쓰잘데기 없는 생각들이 많을 땐
그림이 딱 입니다.
CYMERA_20180414_141511.jpg
그림의 시작은 이렇습니다.
이전 회사에서 큰 복지를 누리게 해줬어요.
심리 상담을 아주 비싼 비용으로~
당시 생각은 일회로 끝날 내용 아주 길게 1인당
몇백을 들여서 몇 개월에 걸처서 하는 기분.

그 돈을 통장으로 입금 해줬으면
행복도는 상담효과 보다 몇배 높았을겁니다.ㅋ

그 당시 화두는 자존감이었습니다.
저의 성향은 의미있는 일을 해야 우울감을
덜 느낀다고 뭔가를 꼭 하라고 했어요.
취미생활을 하면 성취감도 느끼면서 자존감도
올라가고 ㅎㅎ
에너지를 모아서 집중을
해보라고 하여 생각난 게 그림이었어요.

고1 미술시간 그려보고 한번도 안해봤지만
생각해보니 뭔가 빚고 그리고 했던 시간은
시간이 엄청 빠르게 흘러갔었고 미술 선생님
맘에 안들어도 그 시간만은 진짜 즐겼던 것 같아요.
다른 생각을 접을 수 있는 최고의 작업이었죠.

학원을 알아보려다 출퇴근 거리때문에
시간을 낼 수 가 없어서 그냥 독학 하기로 했어요.
학원 다녀본 동료들에게 어떻게 소묘를 배웠는지물어 보기도 하고 인터넷을 뒤지기도 하고
그러다 만난 엄청난 유튜브 자료들 ㅎㅎ
신세계였습니다.
막 감사가 입에서 터져 나왔어요.^^
세상이 이렇게 변했구나
유튜브 이용이 거의 전무했던 그 때라서 ㅎㅎ
신기해서 참 많이 봤어요.

수채화를 배우고 싶은데
아주 계산을 잘해야 겠더군요.
머리가 좋아야 해요.
저랑 좀 안맞지만 그래도 해보고 싶어요.
앞으로 그릴 거랍니다.^^
기초가 한참 부족해서 아직 붓을 못 들었어요.
종이고 물감이고 왜 그리 비싼건지.
돈 많이 벌어야 취미생활도 할 수 있겠구나 했습니다.

시간이 없으면 선 그리기 하거나 점이라도 찍자는 생각으로 끊은 놓지 않으려고 합니다.

소묘 재료 왕창 사놓고 사용한건
4B와 A4😁
클린트 이스트우드에 꽂혀서 그림 시작할 당시에
그렸어요.
눈 대중 그림
약 1년 하고 6개월 지난 그림이네요.
처음 그려본 인물화
그리고 나서 배웠지요.
왜 이젤에다 놓고 그리는지 ㅋㅋㅋ
일반 책상에서 그리면 길어지는 원리 ㅎ
시작은 미약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Sort:  

역시 그림 솜씨가 상당하시네요.
금손은 언제나 부러움의 대상일 따름이죠.

연습도 없었는데 희안해요.
ㅋㅋ 저거가 거의 시작 그림이라.
그 이후 질려서 단순한거만 해요.ㅜㅜ

우리가 배워야 만하는 것은 사실이며, 동기 부여를위한 친구들에게 고맙습니다 ... 최고의 하루를 기원합니다.

전 미술은 젬병!
젬병인 것이 왜 이렇게 많은지...ㅠㅠ
스텔라님의 그림 도전~ 응원합니다~^^

(그림 감상평)
오~~~~ 이마에 울퉁불퉁한 것들~~~
생생한데요!!!!
..
..
..
..
..
종이 구겨졌나봐요~~??!?ㅋㅋㅋㅋ

형 눈이 진짜 안좋구나 ㅋㅋㅋ
루테인 드세요.

thanks^^
I need to add tags.

배워도 모드 저렇게 할 수는 없는 거겠죠? 스텔라님의 도전^^ 응원합니다!!!

^^ 저건 배운거 없이 그린 그림이니 절대 참고 하시면 안되어요 ㅋㅋㅋ
다 할수 있다고 봅니다. 예민한 센스만 키우면 누구나 다 ~
대신 자신만의 작품을 만드는 창의력이 문제죠.
응원에 힘입어 오늘 선 긋고 자렵니다 .^ㅡ^

취미로 그리셨는데도 잘그리셨네요 금손기질이 있으신듯... 하하

저거가 저리 눈대중으로 그리면 안되더라구요.
금손 !! 띠용
황송 하옵니다. ㅋㅋ

잘 그리셨는데요? ^^
맞아요. 그림그리는거 은근히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재미도 있구요. 저는 이젤이 은근히 안맞는 타입이어서.. ^^;
제도판이 조금 더 편했습니다.
(각도조절이 더 쉬웠거든요. ^^;)

그나저나.. 저도 심리상담 한번 받아봐야하려나봐요.
요즘 너무 힘든게.. ㅜㅠ

저도 이젤은 ㅎㅎ 각도 조절되는 제도판? 그런거가 더 맞는것 같아요. 중요한 각도 ㅋㅋ
삽질하고 알게 되었어요. 각도가 중요한지를 ㅎ

상담 받아 보세요. 나쁘지 않았어요. 비용이 많이 들어서 그렇지 ㅋㅋ
첨엔 돈지랄이다 욕했는데 결론적으로는 좋으네요. 추천하고 싶어요.
내 상태에 대해서 대처할 수 있는 힘이 조금 생겼어요.
객관적으로 날 바라볼 여유가 생긴거죠.
혹시 책을 보시려나요?
제가 추천을 아무리 받아도 제목이 싫어서 안봤던 책이 있어요.
그런데 추천은 이유가 있더라구요.
"행복한 이기주의자"
요건 성경처럼 기본으로 읽어 두시면 상담 효과보다 더 좋을 수도 있어요.
상담도 좋아요. 날 들어내고 솔직하게 대담? 을 하거든요.
답은 없지만 맘이가벼워 지고 누가 내 소리를 들어주고 있다는것 만으로도
위안이 되고 약이 될 수 있는 것 같아요.
약이 안된다고 비추 비추 하면 약이 안되고 그냥 존경과 신뢰로
상담을 받는다면 좋은 효과 얻으실 거라고 봅니다.
부정적으로 지속 상담을 받던 동료가 있었요.
심리 분야 다독가였죠. 다 안다며 받을 필요가 없다는 식으로 대처를
하더군요.다년간의 경험을 통한 상담가와 책으로만 살짝 접한 사람이
차이가 안날까요? ㅎㅎ 그 친구 제가 볼때는 본인을 뒤집어 까기 싫으니
감추느라 스트레스 받아서 그랬을 것 같긴 한데 ....
마음을 열지 않으면 심리 상담받는거 진짜 돈지랄인거죠.ㅎㅎ

그렇군요. 참고해야겠네요.
돈을 들여서 도움을 받는건데, 너무 철벽을 쳐도 안될 것 같아요.
추천해주신 책은 찾아서 읽어볼께요~ ^^/

그림을 상당히 잘그리시네요. 어떤 취미든 좋아하는 걸 집중하면 스트레스가 많이 해소되겠지요. 그림보다 더 좋은 취미 - 운동 ㅋㅋ

엄..... 저거 그냥 처음 그린건데 잘 그리셨다고 칭찬 받으니 날아 갈 것 같아요 .^ㅡ^
ㅋㅋ 그럼요. 당연 지당한 말씀이셔요.
운동 아주 좋아요.
제가 기럭지만 좀 길었다면 그 근육자랑 하는?
그게뭔지 기억이 안나네요.
그런거 나가보고 싶어요.ㅋㅎㅎ

스텔라님 그림도 잘그리시네요
재능이 많으십니다 ㅎㅎ 다방면에 관심이 많으세요

흠 친구가 하는 말이 생각 나요.
선택 집중 ㅜㅜ

오오~멋지네요:) 솜씨가 좋으신데요!

처음 그려본 그림치곤 맘에들어욧.ㅋ

처음그리신게 아니라 전문가 같으세요!!ㅋㅋ

ㅋ 기분은 좋으네요.
그리다 지겨워서 놔버린건데 환대를 받으니
신기합니다.

ㅋㅋㅋ다시 도전?!!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2
JST 0.031
BTC 68526.92
ETH 3726.80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