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쌀밥 맘껏 먹으면서 살을 빼다~!! [2]

in #kr6 years ago (edited)

running-573762_640.jpg
어제 밥을 냉장고에 6~12시간(시간 정정) 보관하면 칼로리가50%-60% 줄어든다고 했습니다.
왜 ?
question-2415065_640.png
밥은 수분을 빼고 전분이90% 이상이라고 합니다
바로 우리가 즐겨먹고 맛있게 먹는 탄수화물입니다.
그런데 냉장온도에서 보관을 하게 되면 전분이 노화가
되면서 저항성전분(resistant starch)으로 바뀝니다.
전분이 노화가 되면 단맛은 떨어지고 소화흡수가 덜됩니다.

이 연구는 우리나라에서 안했고 ㅋ
영국의BBC에서 보도한 자료인데요.
미국화학학회의연례 회의를 통해
발표한 내용이라고 합니다.
원래 따슨 밥을 먹으면 소장에서 흡수가 되는데
냉장 보관한 밥을 먹게 되면 저항성전분으로 바뀐 애들은 소장에서 흡수가 안되고
대장까지 쭉 갑니다.

여기서 퀴즈를 내야하지만 그냥 쭉 가겠습니다 ㅋ
저항전분과 비슷한 애가 있습니다.
바로 식이섬유죠.
식이섬유는 거의99%가 소화가 안되고 소장이나 대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지방 연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살들과 전쟁을 벌이고 있는 분 들은 꼭 식이섬유를 드셔야 하죠.
식이섬유의 좋은 점은 유산균의 먹이도 되는건 다 아는 사실인데요.
@gaeteul 님의 미생물 2편까지 나와 있으니 몸 건강을 위해
같이 참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런데 이 저항성 전분이 식이 섬유와 같은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아주 아주 예쁜 저항전분입니다.^^♥

흡수도 안되고 변으로 나가고 지방연소에 도움도 주고 1타2피? ㅋㅋ
갓 지은 밥에는 저항성 전분이 1.17%센트 정도만 있으니 되도록
냉장 보관 후 섭취가 좋다는 결론인 거죠.
160도 이상의 온도에서는 저항성 전분이 파괴가 된다고
하니 데워서 드시기 바랍니다.

운동하는 뇨자 사진 맘에 드네요.
믿거나 말거나 꼭 저같아요 ㅋㅋㅋㅋ

Sort:  

우와 신기하네요.
저도 살 빼야되는데;
선팔, 보팅하고 갈게요 ^^
자주 소통하면서 지내요~ :D

방문 감사합니다.ㅎ자주뵈요.

오호~ 식이섬유와 같은 효과라니.. 새로운 걸 알고가네요~ ^^/

^^ 오랜만 입니다. 단테님 ㅎㅎ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에 따라 변하는 칼로리.
당분간 찬밥에 도전해 봐야겠네요. ㅎㅎ

맛있게 데워서 드세욤 꼬옥ㅎ

정말 좋은 정보네요. 과학적 분석!!
쌀은 우리나라 주식인데 왜 우리나라가 연구를 안했을까요??ㅋㅋ

저두 참 신기했어요.ㅎㅋ

헉!!!
너무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ㅎㅎㅎㅎ
냉동실이 아니라 냉장고 맞죠?

절대 냉장입니다.

모르던 정보네요 ㅎㅎㅎ
정보 감사합니다 ~~또올게요

자주 오세욤ㅎ매일 환영합니다.

냉장 보관 후 렌지에 덥혀 먹으면 되는 건가요???

네 ㅎㅎ맞아요.

전 냉동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이제는 냉장했다 먹어야겠네요 ㅋㅋㅋ

냉동은 효과가 없데요.냉장 온도에서 가장 최적합이라고 합니다.

@stella7 님께서는 팔과 배에 털이 많으신 미인 이시잖아요.^^ 위에 뛰는 분은 털 없으신 체질 같으신데요^^ 저 냉동밥은 변비 있으신 분들에게 좋겠는데요?

저항성 전분이 사람마다 다른데 변비를 없애주기도 하는데 간혹 변비를 일으키기도 한다네요.
근데 밥의 저항 전분은 어떨지는 모르겠어요.
전 잘 나와요. ㅋㅋ
털 땜에 이쁜 사진 업어왔잖아요.ㅎ

그럼 냉장밥은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좋지 않을수도 있을거 같네요. 햇반의 경우는 어떨지..또다른 궁금증도 생기네요..새로운 정보 감사합니다. ^^

애들은 따슨밥으로요.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7383.45
ETH 3525.45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