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상] 글쓰기는 최고의 자기브랜딩

in #kr6 years ago

Main- moving.gif

Designed by @Illust.

스팀잇에는 아주 다양한 종류의 글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이야기부터 시작하여, 경제, 법률, 심리 등의 전문분야는 물론이고 먹스팀이나 일기와 같은 일상 콘텐츠 역시 꾸준히 업로드되고 있죠. 저는 요즘 스팀잇에 시선을 잡아끄는 양질의 글이 많이 보이는 덕에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일상에 지칠 때면 먹스팀이나 따뜻한 위로글을 보며 위안을 삼기도 하고, 또 투자정보가 필요할 때면 스팀잇에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까요.

많은 글을 접해보던 중 문득 떠오른 의문이 하나 있습니다. '말은 곧 그 사람의 인격이라는 속담이 있는데, 이게 '글'에도 적용되는 이야기일까?' 곰곰이 생각을 해본 저는 'YES'라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스팀잇에서 닉네임을 보지 않고도 글쓴이가 누구인지 알게 되는 경우가 있었거든요. 그만큼 제 덕력이 왕성 그 작가분들이 풍겨내는 아우라가 강한가 봅니다.

'글'을 다른 것과 비교하고자 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할 수 있는 것은 '말'입니다. '말'에는 있는 두 가지가, 글에는 없습니다. 휘발성, 그리고 시간제한. 우리는 '컴퓨터'라는 도구를 통해 우리 글을 지워지지 않도록 보존해둘 수 있고, 또 마감시간이 있는 작가가 아니라면 글을 쓰는 데 시간제한이 없으므로 계속해서 고쳐쓸 수 있고, 그러다보면 누구나 제법 괜찮은 글을 쓸 수 있게 됩니다.

그림이나 사진과 비교해 보면 어떨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lanaboe님과 @thecminus작가님의 화풍을(=그림을) 좋아하는데요. 라나님의 그림에는 색이 표현되어 있지 않기에 '저 공간을 무슨 색으로 칠하면 좋을까?'라는 즐거운 상상에 빠져들 수 있고, @thecminus, 통칭 씨마님의 그림에는 스토리가 가미되어 있기에 소녀와 스토리를 연관짓다 나도모르게 피식 웃음이 나곤 해서입니다. (물론 소녀가 예뻐서 그런 것도 있지요. 사실 소녀가 예뻐서 좋아합니다.) 하지만 그림은 무언가를 함축적으로 담아내는 데에는 뛰어나긴 해도, 풀어서 표현하기에는 글에 비해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그리고 '함축적으로 담아내는 것' 또한 누구에게나 쉬운 일은 아니겠죠. 그러나, 그림을 못 그리는 사람도 글로는 비교적 수월하게 자신을 나타내보일 수 있습니다.

글쓰기는 최고의 자기표현 수단이자 최고의 자기 브랜딩 방법입니다. 닉네임을 보지 않아도 누구나가 내가 쓴 글임을 알아볼 수 있도록, 자신만의 문체를 만들어 보세요!

gorae.png

또한 글은 그림(사진)보다 위대합니다. 그니까 애픽스말고 스팀에 더 투자하세요! +_+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씨마님 그림 좋아하는 이유는 이미 나왔군요!
저는 글을 전문적으로 쓰는사람이 아니라서 딱보고는 모르겠어요 ㅋㅋ

고래가 귀엽네요 ㅋㅋ

간만에 뵙네요 jp님^^

흐윽 어려워요... 스팀잇에서 제일어려운게 글쓰는거 같아요ㅎ 스텔라님 편안한밤되세요^^

저도.. 머리에 쥐날라합니다.. 1일1포.. 엄청난 사람들 ㅠㅠ

자기만의 색채가 있다는건 참 기쁜일이죠 ^-^

굿!!! 반님 댓글보고 빵터짐 ㅋㅋㅋㅋ

앗~~ 문체가 가장 어려울 거 같은데요.
저만의 문체가 있는지 가장 큰 의문인데요.
노력해 봐야 겠습니다.

역시나 최고의 자기 브랜딩 방법은 글쓰기겠죠. 가장 정확하게 공감될 수 있도록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니까요.

흐잌 +_+ 우리 스텔라님... ㅠ 감동...

그럼 어서 가셔서 제가 원하는거 추가해주세요!! -ㅅ-

음...저도 저만의 특색있는 문체를 만들어 보아야 겠다는 생각을 했지만... 어렵네요. ㅎㅎㅎ

흠아 너 너만의 문체있다 ㅋㅋㅋㅋㅋㅋㅋ
" 찡긋" "홍홍홍" "도리도리"
그런 귀여운 의성어 의태어들을 적절히 잘 쓰는듯^^

나야말로....요즘 남발하고 다니는 "그뤠잇"말고는 뭐가 없네-.-;;;

암튼 스텔라님 글 잘보고가요!^^
저도 특색있는 문체 만들기 노력해볼께요 ㅎㅎㅎ

기승전스팀잇이라뇨ㅎㅎ
확실히 글에는 그 사람의 인격이나 특징이 묻어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숨길래야 숨길수없죠 그리고 그 고유한 특징들이 각자의 매력이 되는거 아닐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4
JST 0.030
BTC 67873.49
ETH 3528.53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