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블록체인은 노트고, 암호화폐는 노트에 쓰는 가계부. 서비스는 별개다.

in #kr7 years ago

블록체인은 노트고, 암호화폐는 노트위에 쓰는 가계부다.

머리에 쏙 들어오는 비유네요 ㅎㅎ 다양한 장점이 돋보이는 가운데 개인적으로 블록체인의 최대 단점은 느린 속도라고 생각하는데, 언젠가는 이것도 극복할 수 있겠죠?

Sort:  

비유가 공감이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ㅎㅎ 저는 속도 문제는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속도 문제는 중앙화하면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합의 문제도 마찬가지고요. 블록 채굴 난이도를 줄이면 되긴 합니다. 속도와 탈중앙화의 특징을 동시에 살리다 보니 어려움이 있을텐데, 이런 것들도 대표적 서비스가 나오면 해결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기술이라기 보다는 아이디어의 문제? 라고 생각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60589.35
ETH 2628.62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