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주가들이 알아야할 술자리 예절

in #kr6 years ago

999.jpg

명절때 술 많이 드셨죠

저는 고래는 아니라도 술은 좋아하는 편입니다

사실 여기 스팀잇에서는 고래를 좋아하죠 나는 아직 플랑크톤 입니다 ㅎㅎ

예전서 부터 술은 어른들에게 배우라고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저희 어렸을때 시골에서는 아버지앞에서 무릎을 꿇고 술을 배우곤 했습니다

그 만큼 주도가 중요하다는 거겠죠

777.jpg

그래서 오늘은 술자리 예절 안내들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어른에게 술을 받을 때 또는 따를 때는 반드시 두 손을 사용합니다

  • 술은 본인보다 윗사람이 마신다음에 아랫사람이 마시는 것이 순서입니다

  • 윗 사람과 술 마실때는 윗 사람의 반대쪽 방향으로 고개를 돌리고 마십니다

  • 상대에게 술잔을 받으면 마신 후 상대에게 따라주는 것이 답례입니다

  • 술이 약한 사람에게 너무 무리하게 술을 권하는 것도 실례입니다

  • 술이 약한 사람도 처음부터 사양하기보다는 잘 마시지 못하는 걸 밝히고 술을 조금 받아둡니다

  • 목소리를 너무 높이거나 취기에 젖어 자세를 흩트리지 말아야 합니다

77.jpg

오늘은 술자리 예절 알려드렸는데 어떻게 도움이 되셨나요

저도 술은 좋아하지만 잘 자세를 흐트리지는 않는 성격입니다

그러다 보니 집에오면 너무 피곤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음주는 적당히 해야 할것 같습니다

술자리 예절이었습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술고래가 아닌 고래가 되고 싶습니다 ㅎㅎ

한국의 음주 예절을 외국인 친구들이 신기하게 여기는 것 같아요 ㅋㅋ

저도 고래가 되고픈게 꿈입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058.80
ETH 3150.15
USDT 1.00
SBD 3.99